침묵을 배우려면 :
결단코 침묵을 허물지 말아야 할 인생의 길목들을 파악하는 것. 일단 침묵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되는 모든 대목에서 단호함을 유지하는 것. 그런데 이 모든 것은 깊은 숙고와 밝은 혜안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바로 그렇기에 옛 현인들은 이렇게 말한다.
"말을 배우려면 인간에게 다가가야 한다. 그러나 어떻게 침묵해야 하는지를 깨치려면 신을 따라야 한다."
조제프 앙투안 투생 디누아르
《침묵의 기술》중에서
2024년 4월 18일
신은 가장 고요할 때
우리에게 다가온다
(사도 8,31)
피어나는 한 말씀
오늘의 말씀과 말씀이미지
오늘 복음
예수님께서는 아버지께서 이끌어 주지 않으시면 아무도 자신에게 올 수 없으며, 자신에게 오는 이는 마지막 날에 살리실 것이라 말씀하십니다. 모든 이는 하느님에게서 배움을 받으며, 믿는 이는 영원한 생명을 얻는다고 하십니다. 예수님께서는 자신이 하늘에서 내려온 생명의 빵이며, 이 빵을 먹는 이는 영원히 살 것이라고 약속하십니다.
오늘 말씀
사도 8,31
누가 나를 이끌어 주지 않으면 내가 어떻게 알아들을 수 있겠습니까?
오늘 말씀 이미지
오늘 말씀 카드 다운로드
사도행전 8장 31절
생각의 전환을 돕는
오늘의 명언과 좋은 글귀
하느님의 이끄심을 느낄 수 있게 도와주는 오늘의 명언과 좋은 글귀입니다.
힘이 되는 명언
침묵 속에서만이 우리는 진정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칼릴 지브란).
영감을 주는 좋은 글귀
침묵은 단순히 소리가 없는 상태를 넘어서 내면의 평화와 균형을 찾아가는 과정이다.
오늘 발견한 행복
작지만 의미 있는 순간들
헤어나올 수 없는 나만의 ASMR
잠시 감상해볼까요?
숲속에서 특별한 경험을 했어요. 새 연구가를 만나 그분이 직접 녹음한 새소리를 들을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 소리를 틀자마자 어디선가 새들이 그 소리에 화답하며 날아오는 걸 보고 놀랐습니다.
고요한 숲속에서 새들이 소리에 반응해 서로 소통하는 모습이 신비롭게 느껴졌습니다. 깊은 침묵 안에 머물러야 그분의 목소리도 잘 알아듣고 이끄시는 대로 따라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삭막한 시멘트 건물 안에서 답답함을 느낄 때면, 이 ASMR을 틀어놓고 일합니다. 숲속 공기를 가득 채우는 새소리를 듣다 보면 마치 실제로 숲속에 있는 것 같은 착각에 빠집니다. 자연의 소리가 느껴지시나요?
매일 아침 카카오톡으로 말씀이미지를 총알배송합니다. 피어나네 말씀카드 성경구절 이미지를 카카오톡으로 받고 싶다면 아래 3가지 중에서 편한 방법으로 신청해주세요.
- 페이지 하단 댓글란에 비밀댓글로 연락처 남기기
- 이메일 신청하기
이메일 : pieonane@gmail.com - 피어나네 카카오톡 메시지 남기기
카톡아이디 : pieona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