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 세례명/세례명 날짜 찾기

2월 16일 여자세례명 2가지

피어나네 2023. 2. 16. 08:10
반응형

 

2월 16일에 해당하는 여자세례명 율리아나, 필립바 마레리아, 총 2분 목록이에요.

 

2월 16일이 영명축일인 여자세례명은 어떤 이름이 좋을까요? 아래 세례명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하는 천주교 세례명 상세정보로 이동합니다. 어울리는 세례명을 지금 바로 찾아보세요.

 

2월 16일 남자세례명 다니엘, 바오로, 발렌스, 베르나르도 스캄마카, 사무엘, 셀레우코, 엘리야, 예레미야, 오네시모스, 율리아노 (이집트), 율리아노 (카이사레아), 이사야, 테오둘로, 파우스티노, 팜필로, 포르피리오, 호네스토, 총 17분 목록은 여기에 있어요.

 

 

 

 

세례명 어떤 이름이 좋을까?

2월 16일
천주교 여자세례명
2가지

 

 

 

 

2월 16일 여자세례명 목록

 

  1. 율리아나

  2. 필립바 마레리아

 

2월 16일 천주교 여자세례명 2가지

 

 

1. 율리아나

 

  • 가톨릭 성인 이름
    Juliana

  • 호칭 구분
    성녀

  • 신분과 직업
    동정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305년 니코메디아

 

 

율리아나 여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율리안나, 줄리아나, 쥴리아나.

 

 

율리아나 자료

소아시아 니코메디아 출신의 성녀 율리아나는 소녀였을 때 아버지 아프리카누스(Africanus)에 의해 이교도 청년 에빌라수스(Evilasus)와 결혼할 것을 강요당했다. 하지만 성녀 율리아나는 이를 단호히 거절했다.

그로 인해 아버지로부터 모진 매를 맞았고, 원한을 품고 있던 에빌라수스가 그 마을의 집정관으로 부임하면서 체포되어 갖은 형벌을 받았다. 결국 그녀는 막시미아누스 황제의 그리스도교 박해 때 청혼자에 의해 참수형을 받고 순교하였다.

또 다른 전설에 의하면 성녀 율리아나는 아버지와 청혼자의 뜻대로 결혼하도록 설득하려는 악마와 치열한 논쟁을 벌였다고 한다.

로마 순교록(Martyrologium Romanum)은 그녀가 니코메디아에서 순교한 것으로 기록하고 있지만, 이탈리아 남부의 나폴리(Napoli)에서 서쪽으로 약 25km 떨어진 쿠마(Cuma)라는 마을에서 순교했다는 것이 정설이다. 그래서 그녀는 니코메디아의 성녀 율리아나 또는 쿠마의 성녀 율리아나로 불린다.

성녀 율리아나가 순교한 후 한 귀족 신자에 의해 그녀의 유해가 나폴리 인근 포추올리(Pozzuoli)로 옮겨졌다가, 568년 롬바르드족으로부터 유해를 지키기 위해 쿠마로 다시 옮겨졌다.

그녀의 수난기는 중세 시대에 널리 알려졌고, 특별히 교황 성 그레고리우스 1세(Gregorius I)에 의해 나폴리에 성녀를 기리는 성역이 조성되었다.

1207년 성녀의 유해가 장엄한 예식을 통해 나폴리로 이장되면서 나폴리 왕국 전체와 이탈리아와 에스파냐, 프랑스 등 여러 지역으로 성녀 율리아나에 대한 공경이 확산하였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2. 필립바 마레리아

 

  • 가톨릭 성인 이름
    Phillippa Mareria

  • 호칭 구분
    복녀

  • 신분과 직업
    동정녀

  • 활동 연도와 지역
    +1236년

 

 

필립바 마레리아 여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마레리, 필리바, 필리빠, 필리파, 필립빠, 필립파.

 

 

필립바 마레리아 자료

필리파 마레리아(또는 필립바)는 이탈리아 중부 아브르초(Abruzzo)의 치콜리(Cicoli) 태생으로 그녀의 집안은 아브르초의 주요 지주가문이었다.

그녀의 부모는 신심이 깊은 부부였기 때문에 인근 지방에 설교하러 온 아시시(Assisi)의 성 프란치스코(Franciscus,10월 4일)를 자기 집으로 모신 적이 있었다.

그때부터 필리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을 완전히 본받으려는 목표를 세우게 되었다고 한다. 부모가 그녀의 결혼을 서두르자 필리파는 삭발을 한 후 보기 흉한 옷을 입고는 몸을 숨겨버렸다.

이윽고 그녀는 집을 나와서 마레리아 인근의 한 산으로 들어갔다. 다행히 그곳에서 거룩한 한 작은 형제회 회원의 지도를 받게 되었는데, 그 사람이 바로 유명한 토디(Todi)의 루지에로(Ruggiero, 1월 28일) 수사였다.

그녀는 리에티(Rieti)에 성녀 클라라(Clara, 8월 11일)의 규칙을 채택한 첫 번째 프란치스코 수녀원을 설립하였고, 원장이 되어 많은 동료들을 지도하였다. 철저한 가난생활이 그들의 특징이었다.

1236년 그녀는 중병에 걸린 후 다시 일어나지 못하고 리에티에서 운명하였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그 외 세례명 날짜로 찾기

 

날짜순 천주교 세례명

어떤 세례명이 좋을까?

pieonane.com

 


 

그 외 세례명 이름으로 찾기

 

이름순 가톨릭 세례명

본받고 싶은 가톨릭 성인 찾기

pieonan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