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카드 성경구절

25/08/26 (화)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피어나네 2025. 8. 26. 05:05
반응형

 

 

불행하여라, 너희 위선자 율법 학자들과 바리사이들아! 너희가 잔과 접시의 겉은 깨끗이 하지만, 그 안은 탐욕과 방종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눈먼 바리사이야! 먼저 잔 속을 깨끗이 하여라. 그러면 겉도 깨끗해질 것이다. (마태 23,25-26)

ㅡ 25년 8월 26일 매일미사 오늘의 말씀 중에서

 

 

 

25년 8월 26일
오늘 말씀 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하루가 달라지는 마법
말씀 한 줄에서 시작됩니다

 

 

 

힘과 위로가 되는 성경말씀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지금 이 순간, 여기에서 하루를 시작하며 오늘의 말씀카드 성경구절을 통해 말씀을 기억하고 마음을 새롭게 하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 오늘의 말씀은 마태오복음 23장 26절 입니다.

 

 

25/08/26 말씀카드 성경구절

먼저 잔 속을 깨끗이 하여라. 그러면 겉도 깨끗해질 것이다. (마태 23,26)

 

Cleanse first the inside of the cup, so that the outside also may be clean. (Matthew 23:26)

 

25/08/26 말씀 카드 성경 이미지

먼저 잔 속을 깨끗이 하여라. 그러면 겉도 깨끗해질 것이다. (마태 23,26) by 피어나네 말씀카드 말씀이미지

 

Cleanse first the inside of the cup, so that the outside also may be clean. (Matthew 23:26) by pieonane Daily Bible quote image

오늘 성경 말씀 카드
마태오복음 23장 26절
성경 이미지 다운로드

250826_오늘말씀카드_한글.jpg
1.39MB
250826_오늘말씀카드_영어.jpg
1.08MB

 

 


 

말씀으로 내려오는 은총
오늘 성경말씀 묵상

 

십일조도 무시해서는 안 되지만,
더 중요한 것들을 실행해야만 한다.

 

 

25/08/26 매일미사 복음 말씀

그때에 예수님께서 말씀하셨다.

“불행하여라, 너희 위선자 율법 학자들과 바리사이들아! 너희가 박하와 시라와 소회향은 십일조를 내면서, 의로움과 자비와 신의처럼 율법에서 더 중요한 것들은 무시하기 때문이다. 그러한 십일조도 무시해서는 안 되지만, 바로 이러한 것들을 실행해야만 했다. 눈먼 인도자들아! 너희는 작은 벌레들은 걸러 내면서 낙타는 그냥 삼키는 자들이다. 불행하여라, 너희 위선자 율법 학자들과 바리사이들아! 너희가 잔과 접시의 겉은 깨끗이 하지만, 그 안은 탐욕과 방종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눈먼 바리사이야! 먼저 잔 속을 깨끗이 하여라. 그러면 겉도 깨끗해질 것이다.” (마태 23,23-26).


평화방송 매일미사 바로가기

 

 

25/08/26 매일미사 말씀묵상

오늘 독서에서 바오로 사도는 테살로니카 공동체에 하느님의 복음을 전할 때 어떻게 하였나요? 사람들의 비위를 맞추기보다 하느님께서 기뻐하시는 방식으로 복음을 선포하였습니다. 마치 자식을 품에 안은 부모처럼 신자들을 온화하게 대하였습니다. 바오로 사도가 이방인들에게 전하는 복음은 그 내용도 중요하였겠지만, 전하는 방식도 중요하였을 것입니다. 이방계 그리스도인들을 대상으로 서간을 쓸 경우와 이방계와 유다계가 섞여 있는 경우, 같은 복음 내용이더라도 다양하고 저마다 적합한 방식으로 복음을 선포하였습니다.

바오로 사도의 복음 선포는 내용과 형식에서 어느 정도 일관성이 있었기 때문에, 하느님께서 그의 복음 선포 행위를 도구로 삼아 풍성한 열매를 맺어 주셨습니다. 이 점을 놓친다면, 오늘 복음에서 예수님께서 비판하시는 율법 학자들과 바리사이들의 오류인 위선과 탐욕과 방종이라는 ‘독버섯’이 교회 안에 피어오를지도 모릅니다.

우리는 교회 활동을 할 때 하느님의 이름으로 합니다. 그런데 정작 이 활동을 하느님께서 바라시는 방식으로 하고 있는지 겸손한 마음으로 돌아봅시다. “새 포도주는 새 부대에 담아야 한다.”(마태 9,17; 마르 2,22; 루카 5,38)라는 예수님 말씀을 가슴 깊이 새겨 봅니다. 아무리 훌륭하고, 아무리 위대하고, 아무리 이상적이어도 그것을 담아내는 그릇이 변변하지 못하면 물거품이 되고 맙니다. 크고 작은 교회 활동 가운데 공동체 구성원들과 관계를 맺는 방식에서, 우리가 선택한 방식이 얼마만큼 하느님 뜻을 담아내고 있는지 겸허하게 돌아봅시다. 목적은 수단을 정당화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김상우 바오로 신부)


더 많은 오늘의 말씀 묵상 바로가기

 

 


 

샘솟는 기도가 되는 한 말씀
오늘 렉시오 디비나

 

25/08/26 렉시오 디비나 성경말씀

먼저 잔 속을 깨끗이 하여라. 그러면 겉도 깨끗해질 것이다. (마태 23,26)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샘기도

“먼저 잔 속을 깨끗이 하여라. 그러면 겉도 깨끗해질 것이다.”(마태 23,26) 주님! 제 마음 속, 탐욕과 방종을 비우소서! 깨끗한 것을 깨끗한 채로, 더러운 것을 더러운 채로 드러내게 하소서! 속은 탐욕과 이기로 채우면서 겉모양만 깨끗이 닦고 치장하지 말게 하소서! 당신 사랑을 채우소서. 제 몸이 당신 사랑을 담은 잔과 접시가 되게 하소서. 아멘. by 이영근 아오스딩 신부 띵수사의 말씀에서 샘솟는 기도(말샘기도)

렉시오 디비나
마태오복음 23장 26절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씀에서 샘솟는 기도
말샘기도 다운로드

250826_말씀에서 샘솟는 기도.jpg
0.45MB

 

 


 

말씀으로 그려진 한 폭의 그림
오늘 성무일도 성경소구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길을 밝혀 주시고, 지친 마음에 위로와 힘을 주시는 주님은 찬미 받으소서! 오늘을 새롭게 비추며 닫혀 있는 시선을 당신께로 향하게 하는 말씀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하루를 변화시키는 성경구절 6가지

  1. 아침기도 : 로마 13,11b. 12-13b
    여러분이 잠에서 깨어나야 할 때가 왔습니다. 밤이 거의 새어 낮이 가까웠습니다. 그러니 어둠의 행실을 벗어 버리고 빛의 갑옷을 입읍시다. 언제나 대낮으로 생각하고 단정하게 살아갑시다.

  2. 삼시경 : 예레 17,7-8
    주님을 믿고 의지하는 사람은 복을 받으리라. 물가에 심은 나무처럼, 개울가로 뿌리를 뻗어 아무리 볕이 따가워도 두려워하지 않고 잎사귀는 무성하며 아무리 가물어도 걱정없이 줄곧 열매를 맺으리라.

  3. 육시경 : 잠언 3,13-15
    지혜를 찾으면 얼마나 행복하랴! 슬기를 얻으면 얼마나 행복하랴! 지혜를 얻는 것이 은보다 값 있고 황금보다 유익하다. 지혜는 붉은 산호보다도 값진 것, 네가 가진 어느 것도 그만큼 값지지는 못하다.

  4. 구시경 : 욥 5,17-18
    하느님께 매를 맞는 일이야 즐거운 일 아닌가! 그러니 전능하신 분의 교훈을 물리치지 말게. 그분은 찌르고 나서 싸매 주시며, 때리고 나서 낫게 해주시는 분일세.

  5. 저녁기도 : 1요한 3,1a. 2
    아버지께서 우리에게 베푸신 사랑이 얼마나 큰지 생각해 보십시오. 하느님의 그 큰 사랑으로 우리는 하느님의 자녀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과연 하느님의 자녀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이제 우리는 하느님의 자녀입니다. 우리가 장차 어떻게 될지는 분명하지 않지만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시면 우리도 그리스도와 같은 사람이 되리라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그 때에는 우리가 그리스도의 참모습을 뵙겠기 때문입니다.

  6. 끝기도 : 1베드 5,8-9a
    정신을 바짝 차리고 깨어 있으십시오. 여러분의 원수인 악마가 으르렁대는 사자처럼 먹이를 찾아 돌아다닙니다. 굳건한 믿음을 가지고 악마를 대적하십시오.

 


 

감사를 통해 발견한 행복
오늘 내 마음 기록하기

 

25년 8월 26일 오늘 내 마음 기록하기 감사노트, 감사를 통해 발견한 행복, 오늘 감사한 순간들 by 피어나네 감사일기

 

  • 겉과 속을 하나로
    겉과 속이 다른 말을 하면 결국 사람 사이에 믿음을 잃게 된다고 가르쳐주심에 감사합니다.

  • 있는 그대로
    고정관념과 편견에서 벗어나 있는 그대로 바로 보라고 가르쳐주심에 감사합니다.

  • 마침과 시작을 깨끗하게
    마무리가 깨끗해야 시작도 늘 깨끗하게 잘 할 수 있다고 가르쳐주심에 감사합니다.

 

 

주님! 감사하는 삶으로 이끌어주시어 감사가 습관이 되고 믿음이 삶이 되게 하소서. 아멘. by 피어나네 감사일기 감사노트 감사기도

 

말이든 행동이든 무엇이나 주님의 이름으로 하고 하느님께 감사를 드려라. (콜로 3장 17절) by 힘과 용기를 주는 성경 명언 피어나네 말씀카드 카테고리 바로가기

 

 


 

말씀으로 피어나는 하루
성경이미지 카톡무료배달

 

피어나네 말씀 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카카오톡 무료 배달 서비스 신청하기

 

매일 아침 카카오톡으로 성경 말씀 이미지를 총알배송합니다. 피어나네 말씀카드를 카카오톡으로 받고 싶다면 아래 3가지 중에서 편한 방법으로 신청해주세요.

 

  • 페이지 하단 댓글란에 비밀댓글로 연락처 남기기

  • 이메일 신청하기
    이메일 : pieonane@gmail.com

  • 피어나네 카카오톡 메시지 남기기
    카톡아이디 : pieonane

 

 

25년 8월 26일 말씀 카드 성경구절 : 먼저 잔 속을 깨끗이 하여라. 그러면 겉도 깨끗해질 것이다. (마태 23,26)
25년 8월 26일 말씀 카드 성경구절 :  먼저 잔 속을 깨끗이 하여라. 그러면 겉도 깨끗해질 것이다. (마태 23,26)

 

 

말씀으로 물드는 오늘
하루 한 말씀 기억하기

 

날마다 주어지는 말씀을 듣고 보아도 돌아서면 바로 잊어버린다는 사실에 문득 서글퍼져요.

먼저 잔 속을 깨끗이 하여라. 그러면 겉도 깨끗해질 것이다. (마태 23,26)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 말씀을 담아 여기에 포스팅하며 기억하고, 말씀의 빛으로 물든 오늘을 살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