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카드 성경구절

25/10/18 (토)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피어나네 2025. 10. 18. 05:05
반응형

 

 

주님은 가시는 길마다 의로우시고, 하시는 일마다 진실하시네. 주님은 당신을 부르는 모든 이에게, 진실하게 부르는 모든 이에게 가까이 계시네.

ㅡ 25년 10월 18일 매일미사 화답송 중에서

 

 

 

25년 10월 18일
오늘 말씀 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하루가 달라지는 마법
말씀 한 줄에서 시작됩니다

 

 

 

힘과 위로가 되는 성경말씀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지금 여기에서 하루를 시작하며 오늘의 말씀카드 성경구절을 통해 말씀을 기억하고 마음을 새롭게 하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 오늘의 말씀은 루카복음 10장 7절 입니다.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같은 집에 머무르면서 주는 것을 먹고 마셔라. 일꾼이 품삯을 받는 것은 당연하다. 이 집 저 집으로 옮겨 다니지 마라. (루카 10,7)

 

Stay in the same house and eat and drink what is offered to you, for the laborer deserves his payment. Do not move about from one house to another. (Luke 10:7)

 

오늘 말씀 카드 성경 이미지

 

오늘 성경 말씀 카드
루카복음 10장 7절
성경 이미지 다운로드

251018_오늘말씀카드_한글.jpg
0.38MB
251018_오늘말씀카드_영어.jpg
0.34MB

 

 


 

말씀으로 내려오는 은총
오늘 성경말씀 묵상

 

수확할 것은 많은데
일꾼은 적다.

 

 

25/10/18 매일미사 복음 말씀

그때에 주님께서는 다른 제자 일흔두 명을 지명하시어, 몸소 가시려는 모든 고을과 고장으로 당신에 앞서 둘씩 보내시며,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수확할 것은 많은데 일꾼은 적다. 그러니 수확할 밭의 주인님께 일꾼들을 보내 주십사고 청하여라. 가거라. 나는 이제 양들을 이리 떼 가운데로 보내는 것처럼 너희를 보낸다. 돈주머니도 여행 보따리도 신발도 지니지 말고, 길에서 아무에게도 인사하지 마라.

어떤 집에 들어가거든 먼저 ‘이 집에 평화를 빕니다.’ 하고 말하여라. 그 집에 평화를 받을 사람이 있으면 너희의 평화가 그 사람 위에 머무르고,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되돌아올 것이다. 같은 집에 머무르면서 주는 것을 먹고 마셔라. 일꾼이 품삯을 받는 것은 당연하다.

이 집 저 집으로 옮겨 다니지 마라. 어떤 고을에 들어가든지 너희를 받아들이면 차려 주는 음식을 먹어라. 그곳 병자들을 고쳐 주며, ‘하느님의 나라가 여러분에게 가까이 왔습니다.’ 하고 말하여라.” (루카 10,1-9)


평화방송 매일미사 바로가기

 

 

25/10/18 매일미사 말씀묵상

여행을 떠나려면 준비할 것이 참 많습니다. 먹을 것, 입을 것, 놀 것 ……. 여행지에서 구하기 어렵거나 너무 비싼 물건들도 있어 이것저것을 사며 챙기는데, 생각하면 할수록 준비할 것들이 자꾸만 떠오릅니다. 그러다 보면 정작 여행 자체에 대해서는 신경을 덜 쓰게 되기도 합니다. 

특히 여럿이 같이 여행을 갈 때, 여행 준비에 몰두하다가 약속 시간에 늦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런 사람은 출발하기 직전까지 혹시라도 빠진 물건이 있는지 챙기다 만나기로 한 시간을 놓치고, 나머지 사람들은 기다리다가 짜증이 나기도 합니다. 

 그러다 보면 서로 좋지 않은 기분으로 출발하게 됩니다. 이렇게 시작한 여행은 아무래도 재미가 덜하지 않을까요? 함께 여행하는 목적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지, 완벽한 상태로 여행지에 도착하는 것이 아님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오늘 복음에서 예수님께서는 일흔두 명의 제자들을 지명하시어 모든 고을과 고장으로 당신에 앞서 보내십니다. 그러면서 ‘아무것도 지니지 말고 가라.’고 하십니다. 왜 예수님께서는 아무것도 지니지 말고 떠나라고 말씀하셨을까요?  

제자들에게 고생하라는 뜻으로 그러신 것은 아닐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이 목적에 더 신경 쓰기를 바라셨기 때문일 것입니다. 제자들의 목적은 ‘하느님 나라를 선포하는 것’이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이 하느님 나라를 선포하는 그 자체에만 온전히 신경 쓰도록 하신 말씀입니다. 

우리는 해야 할 일이 있을 때 그 자체에 온전히 집중합니까? 불필요한 것에 신경을 더 많이 쓰고 지쳐 버리지는 않는지요? (이찬우 다두 신부) 


더 많은 오늘의 말씀 묵상 바로가기

 

 


 

샘솟는 기도가 되는 한 말씀
오늘 렉시오 디비나

 

25/10/18 렉시오 디비나 성경말씀

어떤 집에 들어가거든 먼저 ‘이 집에 평화를 빕니다.’ 하고 말하여라. (루카 10,5)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샘기도

주님!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 먼저 해야 할 일과 나중 해야 할 일을 알게 하소서. 제가 하고자 하는 일보다, 당신께서 하시고자 한 일을 깨달아 알게 하소서. 먼저 인사하고, 먼저 다가가며, 먼저 사랑하게 하소서. 먼저 신뢰를 두고, 먼저 평화를 빌게 하소서. 먼저, 당신의 나라와 의로움을 구하게 하소서. 아멘. by 이영근 아오스딩 신부 띵수사의 말씀에서 샘솟는 기도(말샘기도)

렉시오 디비나
루카복음 10장 5절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씀에서 샘솟는 기도
말샘기도 다운로드

251018_말씀에서 샘솟는 기도.jpg
0.40MB

 

 


 

말씀으로 그려진 한 폭의 그림
오늘 성무일도 성경소구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길을 밝혀 주시고, 지친 마음에 위로와 힘을 주시는 주님은 찬미 받으소서!

오늘을 새롭게 비추며 닫혀 있는 시선을 당신께로 향하게 하는 말씀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하루를 변화시키는 성경구절 6가지

  1. 아침기도 : 1고린 15,1-2a. 3-4
    형제 여러분, 전에 내가 전해 준 복음을 여러분의 마음속에 되새겨주려고 합니다. 이 복음은 여러분이 이미 받아들였고 또 여러분의 믿음의 기초가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이 복음으로 구원을 받게 될 것입니다. 나는 내가 전해 받은 가장 중요한 것을 여러분에게 전해 드렸습니다. 그것은 그리스도께서 성서에 기록된 대로 우리의 죄 때문에 죽으셨다는 것과 무덤에 묻히셨다는 것과 성서에 기록된 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셨다는 것입니다.

  2. 삼시경 : 로마 1,16-17
    나는 그 복음을 부끄럽게 여기지 않습니다. 복음은 먼저 유다인들에게, 그리고 이방인들에게까지 믿는 사람이면 누구에게나 구원을 가져다 주는 하느님의 능력입니다. 복음은 하느님께서 인간을 당신과 올바른 관계에 놓아 주시는 길을 보여 줍니다. 인간은 오직 믿음을 통해서 하느님과 올바른 관계를 가지게 됩니다. 성서에도 “믿음을 통해서 하느님과 올바른 관계를 가지게 된 사람은 살 것이다.”라고 하지 않았습니까?

  3. 육시경 : 1데살 2,2b-4
    우리가 여러분에게 가서는 심한 반대에 부딪히면서도 하느님의 도우심으로 담대하게 하느님의 복음을 전했습니다. 우리는 잘못된 생각이나 불순한 동기나 속임수로 여러분을 격려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하느님께 인정을 받아 복음을 전할 사명을 띤 사람으로 말하는 것이며, 사람의 환심을 사려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마음을 살피시는 하느님을 기쁘게 해드리려고 말하는 것입니다.

  4. 구시경 : 2디모 1,8b-9
    하느님께서 주시는 능력을 가지고 복음을 전하는 일을 위해서 나와 함께 고난에 참여하시오. 하느님께서는 우리를 구원해 주시고 우리를 부르셔서 당신의 거룩한 백성으로 삼아주셨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공로로 말미암은 것이 아니라 하느님의 계획과 은총으로 말미암은 것입니다. 이 은총은 천지 창조 이전에 벌써 그리스도 예수를 통해서 우리에게 주신 것입니다.

  5. 저녁기도 : 로마 11,33-36
    오! 하느님의 풍요와 지혜와 지식은 심오합니다. 누가 그분의 판단을 헤아릴 수 있으며 그분이 하시는 일을 이해할 수 있겠습니까? 주님의 생각을 잘 안 사람이 누구였습니까? 주님의 의논 상대가 될 만한 사람이 누구였습니까? 누가 먼저 무엇을 드렸기에 주님의 답례를 바라겠습니까? 모든 것은 그분에게서 나오고 그분으로 말미암고 그분을 위하여 있습니다. 영원토록 영광을 그분께 드립니다. 아멘.

  6. 끝기도 : 신명 6,4-7
    너 이스라엘아 들어라. 우리 주 하느님은 주님 한 분뿐이시다. 마음을 다 기울이고 정성을 다 바치고 힘을 다 쏟아 너의 주 하느님을 사랑하여라. 오늘 내가 너희에게 명령하는 이 말을 마음에 새겨라. 이것을 너희 자손들에게 거듭거듭 들려주어라. 집에서 쉴 때나 길을 갈 때나 자리에 들었을 때나 일어났을 때나 항상 말해 주어라.

 


 

감사를 통해 발견한 행복
오늘 내 마음 기록하기

 

25년 10월 18일 오늘 내 마음 기록하기 감사노트, 감사를 통해 발견한 행복, 오늘 감사한 순간들 by 피어나네 감사일기

 

  • 머무름의 은혜
    같은 집에 머무르면서 주는 것을 먹고 마시라고 말씀해주심에 감사합니다. 스스로 얻으려는 조급함 대신 주어진 것을 감사히 받아들이는 평안함을 선물해주심에 감사합니다.

  • 시작의 은혜
    시작은 가장 큰 은혜의 순간처럼 느껴져요. 주어진 길 위에서 한 걸음을 내딛는 것이 믿음이고 두려움보다 믿음이 크다면 이미 절반은 이룬 것 같아요. 주어진 방향 안에서 기쁘게 시작하도록 이끌어주심에 감사합니다.

  • 균형을 배우는 시간
    걷는 속도를 늦추니 비로소 제 발걸음의 균형과 호흡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천천히 걷는 연습을 하는 동안 생각도 단정해지고 마음도 고요해져요. 천천히 바른 자세로 걷도록 도와주는 운동기구에게 감사합니다.

 

 

주님! 감사하는 삶으로 이끌어주시어 감사가 습관이 되고 믿음이 삶이 되게 하소서. 아멘. by 피어나네 감사일기 감사노트 감사기도

 

말이든 행동이든 무엇이나 주님의 이름으로 하고 하느님께 감사를 드려라. (콜로 3장 17절) by 힘과 용기를 주는 성경 명언 피어나네 말씀카드 카테고리 바로가기

 

 


 

말씀으로 피어나는 하루
성경이미지 카톡무료배달

 

피어나네 말씀 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카카오톡 무료 배달 서비스 신청하기

 

매일 아침 카카오톡으로 성경 말씀 이미지를 총알배송합니다. 피어나네 말씀카드를 카카오톡으로 받고 싶다면 아래 3가지 중에서 편한 방법으로 신청해주세요.

 

  • 페이지 하단 댓글란에 비밀댓글로 연락처 남기기

  • 이메일 신청하기
    이메일 : pieonane@gmail.com

  • 피어나네 카카오톡 메시지 남기기
    카톡아이디 : pieonane

 

 

25년 10월 18일 말씀 카드 성경구절 : 같은 집에 머무르면서 주는 것을 먹고 마셔라. (루카 10,7)
25년 10월 18일 말씀 카드 성경구절 : 같은 집에 머무르면서 주는 것을 먹고 마셔라. (루카 10,7)

 

 

말씀으로 물드는 오늘
하루 한 말씀 기억하기

 

날마다 주어지는 말씀을 듣고 보아도 돌아서면 바로 잊어버린다는 사실에 문득 서글퍼져요.

같은 집에 머무르면서 주는 것을 먹고 마셔라. (루카 10,7)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 말씀을 담아 포스팅하며 기억하고, 말씀의 빛으로 물든 오늘을 살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