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이의 그루터기에서 햇순이 돋아나고, 주님의 영광이 온 땅에 가득 차리니, 모든 사람이 하느님의 구원을 보리라.
ㅡ 25년 12월 20일 매일미사 입당송 중에서
25년 12월 20일
오늘 말씀 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하루가 달라지는 마법
말씀 한 줄에서 시작됩니다
힘과 위로가 되는 성경말씀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하루를 시작하며 말씀 이미지를 통해 말씀을 기억하고 마음을 새롭게 하도록 이끌어주심에 감사합니다.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은 루카복음 1장 38절 입니다.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마리아가 말하였다. “보십시오, 저는 주님의 종입니다. 말씀하신 대로 저에게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그러자 천사는 마리아에게서 떠나갔다. (루카 1,38)
Mary said, “Behold, I am the handmaid of the Lord. May it be done to me according to your word.” Then the angel departed from her. (Luke 1:38)
오늘 말씀 카드 성경 이미지
오늘 성경 말씀 카드
루카복음 1장 38절
성경 이미지 다운로드
말씀으로 내려오는 은총
오늘 성경말씀 묵상
25/12/20 매일미사 복음 말씀 중에서
천사가 마리아의 집으로 들어가 말하였다.
"은총이 가득한 이여, 기뻐하여라. 주님께서 너와 함께 계시다."
이 말에 마리아는 몹시 놀랐다. 그리고 이 인사말이 무슨 뜻인가 하고 곰곰이 생각하였다. 천사가 다시 마리아에게 말하였다.
"두려워하지 마라, 마리아야. 너는 하느님의 총애를 받았다. 보라, 이제 네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터이니 그 이름을 예수라 하여라. 그분께서는 큰 인물이 되시고 지극히 높으신 분의 아드님이라 불리실 것이다."
ㅡ 매일미사 오늘의 말씀 더 묵상하기
ㅡ 평화방송 온라인 매일미사 시청하기
25/12/20 매일미사 말씀 묵상 중에서
오늘 복음은 천사가 성전이 아닌 나자렛의 평범한 집에서 마리아를 찾아오는 이야기입니다. 하느님은 중심이 아니라 변방에서, 사제가 아니라 작은 이를 통해 구원의 계획을 시작하십니다. 마리아의 기쁨은 ‘주님께서 함께 계심’에서 비롯됩니다. 믿기 위해 묻고, 겸손히 받아들이며 “말씀하신 대로 이루어지기를” 고백한 마리아처럼, 우리도 일상 속에 찾아오시는 하느님께 열린 믿음으로 응답하도록 초대받습니다.
ㅡ 더 많은 오늘 말씀 묵상 바로가기
샘솟는 기도가 되는 한 말씀
렉시오 디비나
25/12/20 렉시오 디비나 성경말씀
기뻐하여라. 주님께서 너와 함께 계시다. (루카 1,28)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샘기도
렉시오 디비나
루카복음 1장 28절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씀에서 샘솟는 기도
말샘기도 다운로드
말씀으로 그려진 한 폭의 그림
오늘 성무일도 성경소구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길을 밝혀 주시고, 지친 마음에 위로와 힘을 주시는 주님은 찬미 받으소서!
오늘을 새롭게 비추며 닫혀 있는 시선을 당신께로 향하게 하는 말씀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하루를 변화시키는 성경구절 6가지
- 아침기도 : 창세 49,10
왕의 지팡이가 유다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지휘봉이 다리 사이에서 떠나지 아니하리라. 참으로 그 자리를 차지할 분이 와서 만백성이 그에게 순종하게 되리라. - 삼시경 : 예레 23,5
내가 다윗의 정통 왕손을 일으킬 그날은 오고야 만다. 이는 내 말이라, 어김이 없다. 그는 현명한 왕으로서 세상에 올바른 정치를 펴리라. - 육시경 : 예레 23,6
그를 왕으로 모시고, 유다와 이스라엘은 살 길이 열러 마음 놓고 살게 되리라. ‘주님 우리를 되살려 주시는 이’라는 이름으로 그를 부르리라. - 구시경 : 에제 34,15-16 참조
내가 몸소 내 양 떼를 기를 것이요 내가 몸소 내 양 떼를 쉬게 하리라. 주 하느님이 하는 말이다. 헤매는 것은 찾아내고 길 잃은 것은 도로 데려오리라. 상처입은 것은 싸매 주고 아픈 것은 힘 나도록 잘 먹여 주겠다. 이렇게 나는 목자의 구실을 다하리라. - 저녁기도 : 1데살 5,23-24
평화의 하느님께서 여러분을 온전히 거룩한 사람으로 만들어 주시기를 빕니다. 또 여러분의 심령과 영혼과 육체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시는 날까지 완전하고 흠 없게 지켜주시기를 빕니다. 여러분을 불러 주신 분은 진실하셔서 이 일을 다 이루어 주실 것입니다. - 끝기도 : 신명 6,4-7
너 이스라엘아 들어라. 우리 주 하느님은 주님 한 분뿐이시다. 마음을 다 기울이고 정성을 다 바치고 힘을 다 쏟아 너의 주 하느님을 사랑하여라. 오늘 내가 너희에게 명령하는 이 말을 마음에 새겨라. 이것을 너희 자손들에게 거듭거듭 들려주어라. 집에서 쉴 때나 길을 갈 때나 자리에 들었을 때나 일어났을 때나 항상 말해 주어라.
마음을 다독이는 글귀
오늘 가톨릭 명언
가톨릭 명언은 말씀처럼 소리 없이 다가와 마음을 다독이며 따뜻하게 감싸줍니다. 쉼이 필요할 때 소리 없이 힘이 되어 주는 문장들에게 감사합니다.
25/12/20 마음을 살리는 가톨릭 명언 한 문장
1그램의 겸손이 1,000그램의 명예보다 더 가치 있고 더 좋은 열매를 맺는다. (프란치스코 살레시오의 365일의 잠언 중에서)
25/12/20 마음을 채우는 가톨릭 명언 이미지

마음의 회복을 돕는
가톨릭 명언
영성 글귀 이미지 다운로드
일상을 행복으로 바꾸는 기록
하루 3줄 감사일기
감사 일기는 일상을 밝히는 가장 간단하고 확실한 행복 습관인 것 같아요. 여기에 감사 일기를 꾸준히 쓰기 시작하니 그동안 보이지 않던 작은 행복들이 하나둘 눈에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하루를 마무리하며 감사 세 가지를 기록하는 이 시간을 통해 더 많은 행복을 발견하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

25/12/20 피어나네 감사노트
- 침묵의 힘
침묵이 주는 고요함과 그 속에서 자라나는 믿음의 힘을 배우게하심에 감사합니다. - 뜻밖의 횡재
대로변에서 어르신이 광고용 핫팩을 나눠주고 계셨어요. 지나가는데 저를 보고 손짓하시며 "이거 공짜야, 와서 받아가~"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다가가자 일이 힘드셨는지 남은 핫팩을 몽땅 제 가방에 넣어주시며 미소를 건네셨어요. 노트북 베낭에 가득 담긴 예상치 못한 공짜 핫팩 선물에 감사합니다. - 조용한 밤의 휴식
소음이 모두 가라앉은 늦은 밤, 캐모마일 차 한 잔이 건네는 평온함에 감사합니다.

매일 아침, 말씀이 찾아갑니다
카톡으로 전하는 말씀카드
하루의 시작을 말씀과 함께 하고 싶으신가요?
피어나네 말씀카드가 매일 아침, 여러분의 카카오톡으로 오늘 성경 말씀 이미지를 전해드립니다.
성경 말씀 이미지 신청방법
아래 링크를 클릭하거나 QR코드를 휴대폰 카메라로 찍으면 피어나네 오픈채팅방으로 연결됩니다. 매일 아침 새롭게 업데이트 되는 말씀카드 이미지를 피어나네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피어나네 카톡 오픈 채팅방 바로가기
- QR코드 카메라로 찍기
1:1로 받고 싶다면?
조용히 개인 메시지로 말씀카드를 받고 싶으신가요? 아래 방법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 페이지 하단 댓글란에 비밀댓글로 휴대폰 번호를 남겨주세요.
- 카카오톡에서 아이디 pieonane를 검색해 친구 추가 후 “말씀카드 받고 싶어요!”라고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오늘의 말씀카드, SNS에서도 함께해요!
피어나네 인스타그램, 스레드, 트위터에서도 오늘의 말씀 카드 성경 구절 이미지를 전하고 있어요.
- 피어나네 스레드 바로가기
- 피어나네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피어나네 트위터 바로가기
작은 이미지 한 장에 담긴 오늘의 말씀을 나누며, 매일 아침 한 구절의 말씀이 마음속에 피어나도록 이끌어주심에 감사합니다.

말씀으로 물드는 오늘
하루 한 말씀 기억하기
날마다 주어지는 말씀을 듣고 보아도 돌아서면 바로 잊어버린다는 사실에 문득 서글퍼져요.
마리아가 말하였다. “보십시오, 저는 주님의 종입니다. 말씀하신 대로 저에게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그러자 천사는 마리아에게서 떠나갔다. (루카 1,38)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 말씀을 담아 포스팅하며 기억하고, 말씀의 빛으로 물든 오늘을 살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