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세례명 드리텔모는 드리뗄모, 드리텔름 같은 이름으로 불립니다. 천주교 남자세례명 드리텔모 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모았어요. 축일로 구분한 아래 세례명 목록을 클릭하면 드리텔모 가톨릭 성인의 스토리로 이동합니다. 드리텔모를 찾아 가톨릭 성인의 믿음과 가치를 발견해 보세요.
본받고 싶은 남자 세례명 찾기
드리텔모
천주교 남자세례명
드리텔모 남자세례명 목록
- 드리텔모 (8월 17일)
1. 드리텔모
- 세례명 축일
8월 17일 - 호칭 구분
성인 - 가톨릭 성인 이름
Drithelm - 신분과 직업
수사 - 활동 연도와 지역
+700년경
드리텔모 세례명과 같은 이름
드리뗄모, 드리텔름.
드리텔모 이야기
노섬브리아(Northumbria)에 살던 성 드리텔모는 평범한 가정의 가장이지만, 수덕생활을 하고 하느님을 두렵게 여기는 가정을 꾸미고 살았다.
693년 어느 날 그가 평소에 앓던 병이 위중하더니, 저녁에는 죽은 듯이 숨을 쉬지 않았다. 그러나 그 다음날 아침에 갑자기 일어나서, 죽은 자신의 육신 주위에 모여 있던 사람들에게 나타났다.
사람들은 모두 도망갔으나 아내만은 정신없이 서 있었다. 이때 그는 아내에게 이런 말을 하였다.
“겁내지 마시오. 나는 죽음에서 부활하였소. 이제부터는 그전대로 살지 않고 완전히 다른 방법으로 살 것이오.”
그런 후 그는 재산을 아내와 자식과 가난한 사람들에게 3등분하여 나누어 준 뒤 수도자가 되었다. 그는 자신의 죽음 이야기를 아무에게나 하지 않고, 지옥을 두려워하며 천상 영복을 바라는 사람에게만 들려주었다 한다.
그가 지옥이나 천국을 보았을 것이라 하여 이상하게 여기는 이들이 있었지만, 그 후 그는 일생동안 독수자처럼 엄격한 고행을 하며 지냄으로써 수많은 영혼들을 하느님께 인도하였다고 한다.
성 베다(Beda)는 “그가 지금도 아일랜드에서 독수생활을 하며 놀라운 삶을 산다.”고 증언하였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그 외 세례명 이름으로 찾기
그 외 세례명 날짜로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