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 세례명/세례명 날짜 찾기

12월 4일 여자세례명 2가지

피어나네 2023. 12. 4. 08:01
반응형

 

12월 4일에 해당하는 여자세례명 바르바라, 아다, 총 2분 목록이에요.

 

12월 4일이 영명축일인 여자세례명은 어떤 이름이 좋을까요? 아래 세례명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하는 천주교 세례명 상세정보로 이동합니다. 어울리는 세례명을 지금 바로 찾아보세요.

 

12월 4일 남자세례명 마루타, 멜레시오, 베르나르도, 안논, 오스문도, 요한, 요한 칼라브리아, 테오파네, 펠릭스, 총 9분 목록은 여기에 있어요.

 

 

 

 

세례명 어떤 이름이 좋을까?

12월 4일
천주교 여자세례명
2가지

 

 

 

 

12월 4일 여자세례명 목록

 

  1. 바르바라

  2. 아다

 

12월 4일 천주교 여자세례명 2가지

 

 

1. 바르바라

 

  • 가톨릭 성인 이름
    Barbara

  • 호칭 구분
    성녀

  • 신분과 직업
    동정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306년?

 

 

바르바라 여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발바라.

 

 

바르바라 자료

성녀 바르바라는 중세 시대에 가장 인기 있던 14명의 수호성인 중 한 명으로 대중적인 성녀이다. 그녀의 출생과 생애에 대한 정확한 기록은 없지만 전설에 의하면, 이교도인 디오스코루스(Dioscorus)의 딸로서 뛰어난 미모를 지니고 있었다.

성녀의 부친은 수많은 청혼자들을 물리치고 세상에 의해 딸이 더럽혀지는 것을 막기 위해 높은 탑 속에 그녀를 가두었다고 한다. 어느 날 부친은 성녀 바르바라가 세례를 받고 그리스도인이 된 것을 알고는 격분한 나머지 그녀를 죽이려고 하였다.

그녀는 다행히 아버지의 분노를 피해 기적적으로 도망치는데 성공하였다. 그녀는 숨어 지내면서 일꾼에게 은신처에 삼위일체를 상징하는 세 개의 창문을 만들도록 하였다고 한다.

그러나 그 은신처 또한 발각되었다. 그녀는 아버지가 도착하기 전 기적적으로 거처를 다른 곳으로 옮겼지만 결국 붙잡혀 아버지에 의해 재판관 막시미누스 다자(Maximinus Daja)에게 넘겨져 모진 고문을 당하였고, 배교하라는 요구를 끝까지 거부하여 결국 사형 선고를 받았다.

이때 아버지 디오스코루스가 직접 성녀 바르바라를 참수했는데, 그는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번개에 맞아 죽었다고 한다. 그녀는 306년경에 순교한 것으로 여겨지며, 순교 장소는 이집트, 니코메디아(Nicomedia), 헬리오폴리스(Heliopolis), 토스카나(Toscana), 로마(Roma) 등 여러 곳으로 전해져 정확하지 않다.

성녀 바르바라는 번개나 포탄으로 인해 또는 광산에서 갑작스럽게 죽음을 맞이하는 이들의 수호성인이었다. 이는 그녀의 아버지가 번개에 맞아 죽음을 당한 것에 근거하며, 이러한 공경이 더욱 확산되어 후에 성녀 바르바라는 영국을 비롯한 많은 국가들의 포병대의 수호자로서 공경을 받았다.

또한 15-16세기에는 플랑드르의 작가와 이탈리아의 많은 건축가들의 작품 소재가 되기도 했다. 그래서 성녀 바르바라는 포병, 건축가의 수호성인으로 공경을 받고 있다. 성녀 바르바라의 상징물은 탑이며, 그녀의 상본에는 왕관, 종려가지와 칼, 탑과 공작, 그리고 그녀의 행복한 죽음을 상징하는 성작이 함께 그려져 있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2. 아다

 

  • 가톨릭 성인 이름
    Ada

  • 호칭 구분
    성녀

  • 신분과 직업
    수녀원장

  • 활동 연도와 지역
    +7세기 르망

 

 

아다 여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아데네따, 아데네타, 아드나, 아드네따, 아드네타.

 

 

아다 자료

성녀 아다는 프랑스 르망 출신으로 르망의 주교인 성 엥게베르트(Engebert)의 조카딸이다. 그녀가 태어난 해가 언제인지는 정확하지 않지만 신심 깊은 가정에서 삼촌의 영향을 받으며 성장했다.

그녀는 커서 수아송(Soissons)에 있는 수녀원에 입회해 수도생활을 시작했다. 7세기에 르망에 있는 성 율리아누스 수녀원(St. Julien de Pres Abbey)의 원장직을 맡아 충실히 수행하다가 선종한 후 그곳 수녀원에 묻혔다.

수녀들의 수호성인인 성녀 아다는 보통 르망의 성녀로 불리지만 때때로 수아송의 성녀로로 불린다. 성녀 아다는 아데네타(Adeneta), 아드나(Adna), 아드네타(Adneta, Adnetta) 등으로도 불린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그 외 세례명 날짜로 찾기

 

날짜순 천주교 세례명

어떤 세례명이 좋을까?

pieonane.com

 


 

그 외 세례명 이름으로 찾기

 

이름순 가톨릭 세례명

본받고 싶은 가톨릭 성인 찾기

pieonan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