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 세례명/세례명 이름 찾기

라우로 천주교 남자세례명

피어나네 2024. 1. 1. 15:00
반응형

 

남자세례명 라우로는 라우루스 같은 이름으로 불립니다. 천주교 남자세례명 라우로 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모았어요. 축일로 구분한 아래 세례명 목록을 클릭하면 라우로 가톨릭 성인의 스토리로 이동합니다. 본받고 싶은 라우로를 찾아 가톨릭 성인의 믿음과 가치를 발견해 보세요.

 

 

 

 

본받고 싶은 남자 세례명 찾기

라우로
천주교 남자세례명

 

 

 

 

라우로 남자세례명 목록

 

  1. 라우로 (8월 18일)

 

라우로 천주교 남자세례명

 

 

1. 라우로

 

  • 세례명 축일
    8월 18일

  • 호칭 구분
    성인

  • 가톨릭 성인 이름
    Laurus

  • 신분과 직업
    석공,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2세기

 

 

라우로 세례명과 같은 이름

라우루스.

 

 

라우로 이야기

그리스 전승에 따르면 성 플로루스(Florus)와 성 라우루스(또는 라우로)는 본래 콘스탄티노플(Constantinople) 출신의 쌍둥이 형제로 일리리아(Illyria, 발칸 반도 서부 지역)의 이교도 신전 공사장에서 일하던 석공이었다. 

그들은 석공 기술자이자 고용주인 성 막시무스(Maximus)와 성 프로쿨루스(Proculus)에게 석공 기술을 배웠는데, 그들 모두 그리스도인이었다. 이들 형제는 품삯을 받아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눠주었다. 

그러던 중 어느 이교도 사제의 아들이 바위 조각에 상처를 입었을 때, 그를 그리스도교로 개종시킨 후 치료해주었고, 이를 계기로 이교도 사제도 개종하였다. 

그들은 신전이 완성되자 모든 이교 신상을 끌어내려 부수고 십자가를 세운 뒤에 그 지방의 그리스도인들과 함께 기도와 예배를 드리다 체포되었다.

결국 성 막시무스와 성 프로쿨루스와 함께 우상 파괴에 참여한 모든 그리스도인은 화형을 당해 순교했고, 성 플로루스와 성 라우루스 형제는 총독에게 끌려가 많은 고문을 당한 후 마른 우물에 던져져 순교하였다. 

나중에 이들 형제의 유해가 발견되면서 그 당시 말들에게 유행하던 역병도 그쳤다고 한다. 그래서 이들 형제는 말(馬)의 수호자로서 교회 미술 안에서 주로 말과 함께 그려지며, 특별히 동방 정교회와 러시아에서 큰 공경을 받았다. 

옛 “로마 순교록”은 8월 18일 목록에서 이들 네 순교자의 이야기를 전해주었으나 2001년 개정 발행되어 2004년 일부 수정 및 추가한 “로마 순교록”에서는 그들의 이름을 더는 찾을 수 없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그 외 세례명 이름으로 찾기

 

이름순 가톨릭 세례명

본받고 싶은 가톨릭 성인 찾기

pieonane.com

 


 

그 외 세례명 날짜로 찾기

 

날짜순 천주교 세례명

어떤 세례명이 좋을까?

pieonan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