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세례명 란데리코는 란데리꼬, 란데리꾸스, 란데리쿠스, 란드리, 랑드리 같은 이름으로 불립니다. 천주교 남자세례명 란데리코 2분 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모았어요. 축일로 구분한 아래 세례명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하는 란데리코 가톨릭 성인의 스토리로 이동합니다. 본받고 싶은 란데리코를 찾아 가톨릭 성인의 믿음과 가치를 발견해 보세요.
본받고 싶은 남자 세례명 찾기
란데리코
천주교 남자세례명
2인 목록
란데리코 남자세례명 목록
1. 란데리코
- 세례명 축일
4월 17일 - 호칭 구분
성인 - 가톨릭 성인 이름
Landericus - 신분과 직업
주교 - 활동 연도와 지역
+730년경 메스
란데리코 세례명과 같은 이름
란데리꼬, 란데리꾸스, 란데리쿠스, 란드리, 랑드리.
란데리코 이야기
성 란데리쿠스(또는 란데리코)는 성 빈첸시오 마델가리우스(Vincentius Madelgarius, 9월 20일)와 성녀 발데트루디스(Waldetrudis, 4월 9일)의 네 자녀 중 첫째로 태어났다.
메스의 주교가 된 그는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은퇴하고 수도원에 들어가서 살았다. 그의 나머지 형제들도 모두 성인 성녀로 공경을 받고 있다. 란드리(Landry)로도 불리는 그의 유해는 벨기에의 수아니(Soignies) 수도원 성당에 안치되어 있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2. 란데리코
- 세례명 축일
6월 10일 - 호칭 구분
성인 - 가톨릭 성인 이름
Landericus - 신분과 직업
주교 - 활동 연도와 지역
+661년경 파리
란데리코 세례명과 같은 이름
란데리꼬, 란데리꾸스, 란데리쿠스, 란드리.
란데리코 이야기
클로비스 2세(Clovis II)가 통치하던 650년경에 성 란데리쿠스(또는 란데리코)는 파리의 주교가 되었다. 매우 정열적이고 신심 깊은 사목자였던 그는 특별히 가난한 이들에게 깊은 애정을 품고 있었다. 파리에 큰 기근이 닥쳤을 때, 그는 자신의 개인 소지품은 물론 교회의 가구들까지 매각하여 구호사업에 사용할 정도였다.
그는 노트르담(Notre-Dame) 옆에 파리 최초의 구호소(오늘날의 The Hotel-Dieu)를 세워 성 크리스토포루스(Christophorus)의 이름으로 봉헌하였다. 661년경 선종한 그의 유해는 파리에 있는 오세르(Auxerre)의 성 제르마누스(Germanus) 성당에 안치되었다. 그는 란드리(Landry)로도 불린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그 외 세례명 이름으로 찾기
그 외 세례명 날짜로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