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세례명 섹스부르가는 쎅스부르가 같은 이름으로 불립니다. 천주교 여자세례명 섹스부르가 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모았어요. 축일로 구분한 아래 세례명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하는 섹스부르가 가톨릭 성인의 스토리로 이동합니다. 본받고 싶은 섹스부르가를 찾아 가톨릭 성인의 믿음과 가치를 발견해 보세요.
본받고 싶은 여자 세례명 찾기
섹스부르가
천주교 여자세례명
섹스부르가 여자세례명 목록
- 섹스부르가 (7월 6일)
1. 섹스부르가
- 세례명 축일
7월 6일 - 호칭 구분
성녀 - 가톨릭 성인 이름
Sexburga - 신분과 직업
왕비, 수녀원장 - 활동 연도와 지역
+699년경 엘리
섹스부르가 세례명과 같은 이름
쎅스부르가.
섹스부르가 이야기
성녀 섹스부르가는 이스트앵글리아(East Anglia)의 국왕인 안나(Anna 또는 Onna)의 딸로 파르무티에(Faremoutier) 수녀원의 원장인 성녀 에텔부르가(Ethelburga, 7월 7일)와 엘리(Ely) 수녀원을 세운 성녀 에텔드레다(Etheldreda, 6월 23일) 그리고 디러햄(Dereham)에 수녀원을 세운 성녀 비트부르가(Withburga, 3월 17일)와 자매 사이이다.
성녀 섹스부르가는 640년경에 켄트(Kent)의 왕인 에오르켄베르트(Eorcenbertht)와 결혼하여 두 명의 아들과 성녀가 된 에르멘질다(Ermengilda, 2월 13일)와 에르콘고타(Ercongota)를 낳았다.
664년에 남편이 사망한 후 2년 동안 작은아들의 섭정으로 나라를 돌보다가 셰피섬(Sheppey Is.)으로 들어가 베네딕토회 수도원을 세우고 수녀원장이 되었다.
그리고 675년에 성녀 에텔드레다가 설립한 엘리 수도원으로 가서 수도 생활에 정진하다가 679년 성녀 에텔드레다가 선종한 후 수녀원장이 되었다. 그 후 699년경 수도원에서 선종하여 성녀 에텔드레다 옆에 묻혔다.
성녀 섹스부르가는 영국 가톨릭교회와 성공회에서 성녀로서 공경을 받고 있는데, 옛 “로마 순교록”이나 2001년 개정 발행되어 2004년 일부 수정 및 추가한 “로마 순교록”에서 그녀의 이름을 찾을 수는 없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그 외 세례명 이름으로 찾기
그 외 세례명 날짜로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