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 세례명/세례명 이름 찾기

로드리고 아길라르 알레만 천주교 남자세례명

pieonane 2024. 4. 14. 15:00
반응형

 

남자세례명 로드리고 아길라르 알레만는 아귈라르 같은 이름으로 불립니다. 천주교 남자세례명 로드리고 아길라르 알레만 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모았어요. 축일로 구분한 아래 세례명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하는 로드리고 아길라르 알레만 가톨릭 성인의 스토리로 이동합니다. 본받고 싶은 로드리고 아길라르 알레만를 찾아 가톨릭 성인의 믿음과 가치를 발견해 보세요.

 

 

 

 

본받고 싶은 남자 세례명 찾기

로드리고
아길라르 알레만
천주교 남자세례명

 

 

 

 

로드리고 아길라르 알레만 남자세례명 목록

 

  1. 로드리고 아길라르 알레만 (5월 21일)

 

로드리고 아길라르 알레만 천주교 남자세례명

 

 

1. 로드리고 아길라르 알레만

 

  • 세례명 축일
    5월 21일

  • 호칭 구분
    성인

  • 가톨릭 성인 이름
    Rodrigo Aguilar Aleman

  • 신분과 직업
    신부,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1875-1927년 멕시코

 

 

로드리고 아길라르 알레만 세례명과 같은 이름

아귈라르.

 

 

로드리고 아길라르 알레만 이야기

성 로드리고 아길라르 알레만은 1875년 3월 13일 멕시코 서부 할리스코(Jalisco) 주(州)의 사율라(Sayula)에서 태어났다. 그는 할리스코의 시우다드구스만(Ciudad Guzman)에서 신학교 교육을 받고 1905년 사제품을 받았다.

그는 산문과 시(詩) 분야의 문학적 재능이 출중했다고 잘 알려져 있고, 여러 본당에서 사목활동을 하고 콜롬부스 기사회(The Knights of Columbus)의 회원으로도 활동했다.

1927년 가톨릭교회에 대한 정부의 박해가 심해지자 그는 신자들의 영적인 요청에 부응하고자 한 목장으로 피신했으나 본당 신자 한 사람의 배신으로 10월 27일 정부군에게 체포되었다.

체포된 다음 날 그는 교수형의 집행을 위해 에주틀라(Ejutla) 중앙 광장으로 끌려갔다. 그는 자신을 체포한 이들을 축복하고 그들의 죄를 용서해주며 선물로써 자신의 묵주를 사형 집행인 중 한 명에게 주었다.

하지만 그들은 성 로드리고 아길라르 알레만 신부를 갖고 놀기로 하고 그의 신앙을 시험했다. 망고나무에 밧줄을 걸고 올가미를 신부의 목에 건 사형 집행인들은 반복해서 “누가 더 오래 갈 것이냐?” 하며 물었다. 그들은 정부가 더 오래 갈 것이라는 대답을 기대했지만, 성 로드리고 아길라르 알레만 신부는 “그리스도 왕 만세! 과달루페(Guadalupe) 성모 만세!”라고 크리스테로(Cristero)의 모토를 외쳤다.

그들은 잔인하게도 세 번이나 밧줄을 당겼다가 멈추면서 반복해서 같은 질문을 던졌으나 그 대답은 항상 똑같았다. 결국 네 번째 시도 때 숨이 끊겨 목숨을 잃고 말았다. 그의 유해는 툴라(Tula)의 본당에 모셔졌다.

성 로드리고 아길라르 알레만은 1992년 11월 22일 교황 성 요한 바오로 2세(Joannes Paulus II)에 의해 시복되었고, 2000년 5월 21일 바티칸의 성 베드로 광장에서 같은 교황으로부터 멕시코 혁명정부의 부당한 종교 탄압에 저항해 발생한 크리스테로 전쟁(The Cristero War, 1926~1929년)과 관련해 순교한 성 크리스토포로 마가야네스(Christophorus Magallanes) 사제와 24명의 동료 순교자들 가운데 한 명으로 성인품에 올랐다. 로마 보편 전례력 안에서 그들의 기념일은 시성식이 거행된 5월 21일로 결정되었다.

2001년 개정 발행되어 2004년 일부 수정 및 추가한 “로마 순교록”도 그들이 각각 순교한 날 목록에서 순교 사실을 전해주고, 5월 21일 목록에서 성 크리스토포로 마가야네스 사제와 동료 순교자들이 멕시코의 여러 지역에서 박해를 받으면서도 그리스도 왕을 고백하고 순교의 월계관을 썼다고 기록하였다.

교황 성 요한 바오로 2세는 같은 날 시성식에서 성 호세 마리아 데 예르모 이 파레스(Jose Maria de Yermo y Parres, 9월 20일) 신부와 멕시코 여성으로서는 처음으로 성녀 마리아 데 헤수스 사크라멘타도(Maria de Jesus Sacramentado, 7월 30일) 수녀를 성인품에 올려 모두 27위의 멕시코인 성인이 탄생했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그 외 세례명 이름으로 찾기

 

이름순 가톨릭 세례명

본받고 싶은 가톨릭 성인 찾기

pieonane.com

 


 

그 외 세례명 날짜로 찾기

 

날짜순 천주교 세례명

어떤 세례명이 좋을까?

pieonan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