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 세례명/세례명 이름 찾기

에우제니아 여자세례명 2인 목록

피어나네 2024. 9. 9. 15:00
반응형

 

여자세례명 에우제니아는 에우게니아, 외제니, 유진 같은 이름으로 불립니다. 천주교 여자세례명 에우제니아 2분 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모았어요. 축일로 구분한 아래 세례명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하는 에우제니아 가톨릭 성인의 스토리로 이동합니다. 본받고 싶은 에우제니아를 찾아 가톨릭 성인의 믿음과 가치를 발견해 보세요.

 

 

 

 

본받고 싶은 여자 세례명 찾기

에우제니아
천주교 여자세례명
2인 목록

 

 

 

 

에우제니아 여자세례명 목록

 

  1. 에우제니아 스멧 (2월 7일)

  2. 에우제니아 (12월 25일)

 

에우제니아 천주교 여자세례명 2인 목록

 

 

1. 에우제니아 스멧

 

  • 세례명 축일
    2월 7일

  • 호칭 구분
    복녀

  • 가톨릭 성인 이름
    Eugenia Smet

  • 신분과 직업
    설립자

  • 활동 연도와 지역
    1825-1871년

 

 

에우제니아 스멧 세례명과 같은 이름

에우게니아, 외제니, 유진.

 

 

에우제니아 스멧 이야기

에우게니아(또는 에우제니아) 스멧은 1825년에 프랑스의 릴(Lille)에서 출생하였고, 1856년에 파리(Paris)에서 거룩한 영혼들의 협력자회를 설립하였으며 1871년에 운명하였다. 그녀는 1957년 교황 비오 12세(Pius XII)에 의해 시복되었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2. 에우제니아

 

  • 세례명 축일
    12월 25일

  • 호칭 구분
    성녀

  • 가톨릭 성인 이름
    Eugenia

  • 신분과 직업
    동정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3/4세기 로마

 

 

에우제니아 세례명과 같은 이름

에우게니아, 외제니, 유진.

 

 

에우제니아 이야기

옛 “로마 순교록”은 12월 25일 목록에서 성녀 에우게니아(또는 에우제니아)에 대해 분명히 기록하였다.

그에 따르면 성녀 에우제니아는 갈리에누스 황제 때에 많은 기적을 일으키고 거룩한 동정녀들을 모았으며, 로마의 총독 니케티우스(Nicetius)에게 맞서 많은 고난을 겪은 후 참수형을 순교하여 로마의 아프로니아누스(Apronianus) 공동묘지에 묻혔다고 한다.

2001년 개정 발행되어 2004년 일부 수정 및 추가한 “로마 순교록”은 같은 날 목록에서 로마의 라티나 가도(Via Latina)에 있는 아프로니아누스 묘지에 성녀 에우제니아 순교자가 묻혔다고 간단히 기록하였다.

그런데 오래된 여러 순교록을 통해 전해지는 전설에 따르면, 성녀 에우제니아는 로마 제국의 콤모두스(Commodus, 180~192년 재위) 황제 시대에 이집트의 총독으로 활약했던 성 필립보(Philippus, 9월 13일)의 딸로서 가족과 함께 이집트에서 살았다.

그녀는 원치 않는 결혼을 피하고 동정을 지키기 위해 아버지의 집을 나와 헬리오폴리스(Heliopolis)의 주교인 헬레누스(Helenus)에게 세례를 받고, 집안의 환관이자 시종으로 그녀에게 복음을 전해주었던 성 프로토(Protus, 9월 11일)와 성 히야친토(Hyacinthus, 9월 11일)의 도움으로 남장을 하고 남자 수도원에 입회하였다. 그리고 나중에는 수도원장까지 되었다.

치유의 은사를 받은 성녀 에우제니아는 어느 날 한 여인의 병을 치료하던 중 그 여인의 성적인 유혹을 물리치자 오히려 여인으로부터 간통의 죄를 범했다는 모함을 받아 재판을 받게 되었다.

그런데 그 법정의 재판관이 바로 그녀의 부친이었다. 성녀 에우제니아는 어쩔 수 없이 자신이 여자이며, 바로 재판관의 딸이란 사실을 밝힐 수밖에 없었다. 무죄를 선고받은 성녀 에우제니아는 아버지를 설득해서 그리스도교로 개종하도록 하는 데 성공하였다.

그 외에도 많은 사람을 개종시켰는데, 그중에는 그녀의 어머니인 클라우디아(Claudia)도 포함되어 있다. 딸의 설득과 거룩한 삶에 감동하여 개종한 성 필립보는 나중에 알렉산드리아의 주교가 되었다가 황제의 박해를 받아 순교했다고 전해진다.

아버지가 순교한 후 성녀 에우제니아는 남은 가족들과 성 프로토와 성 히야친토 형제와 함께 로마로 이주하였다. 그녀는 로마에서 거룩한 삶을 원하는 동정녀들을 모아 수녀원을 설립하였다.

그러나 발레리아누스(Valerianus, 253~260년 재위)와 갈리에누스(Gallienus, 253~268년 재위) 황제들의 박해 때 그리스도교 신자로 고발되어 로마의 여신 디아나(Diana) 신전으로 끌려가 제물을 바칠 것을 강요받았다.

이때 갑자기 디아나 여신상이 사라지는 기적이 일어났고, 박해자는 그녀를 돌로 친 다음 강물에 던져버렸다. 하지만 그녀가 죽지 않자 감옥에 가둔 후 일체 먹을 것을 주지 않았다.

전설에 따르면 그녀는 발현하신 그리스도에게 직접 음식을 받아먹었고, 주님의 탄생 축일에 죽을 것이라는 말씀대로 12월 25일 참수형을 받고 순교했다고 한다.

그녀의 유해는 라티나 가도에 있는 아프로니아누스의 묘지에 묻혔고, 그 위에 그녀에게 봉헌된 성당이 건립되었으나 현재 남아 있지는 않다. 개정 “로마 순교록”은 그녀의 순교 시기를 3/4세기로 보았다. 동방 정교회는 12월 24일에 그녀의 축일을 기념하고 있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그 외 세례명 이름으로 찾기

 

이름순 가톨릭 세례명

본받고 싶은 가톨릭 성인 찾기

pieonane.com

 


 

그 외 세례명 날짜로 찾기

 

날짜순 천주교 세례명

어떤 세례명이 좋을까?

pieonan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