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 세례명/세례명 이름 찾기

마르첼리아노 남자세례명 2인 목록

피어나네 2024. 10. 20. 15:00
반응형

 

남자세례명 마르첼리아노는 마르셀리아노, 마르셀리아누스, 마르셀리안, 마르첼리아누스, 마르켈리아노, 마르켈리아누스 같은 이름으로 불립니다. 천주교 남자세례명 마르첼리아노 2분 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모았어요. 축일로 구분한 아래 세례명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하는 마르첼리아노 가톨릭 성인의 스토리로 이동합니다. 본받고 싶은 마르첼리아노를 찾아 가톨릭 성인의 믿음과 가치를 발견해 보세요.

 

 

 

 

본받고 싶은 남자 세례명 찾기

마르첼리아노
천주교 남자세례명
2인 목록

 

 

 

 

마르첼리아노 남자세례명 목록

 

  1. 마르첼리아노 (6월 18일)

  2. 마르첼리아노 (8월 9일)

 

마르첼리아노 천주교 남자세례명 2인 목록

 

 

1. 마르첼리아노

 

  • 세례명 축일
    6월 18일

  • 호칭 구분
    성인

  • 가톨릭 성인 이름
    Marcellian

  • 신분과 직업
    부제,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287년경

 

 

마르첼리아노 세례명과 같은 이름

마르셀리아노, 마르셀리아누스, 마르셀리안, 마르첼리아누스, 마르켈리아노, 마르켈리아누스.

 

 

마르첼리아노 이야기

성 마르코(Marcus)와 성 마르첼리아누스(Marcellianus, 또는 마르첼리아노)는 저명한 집안 출신의 형제지간으로 로마에 살고 있었다. 그들의 순교 행적에 대해 자세히 알 수는 없지만, 로마의 성 세바스티아누스(Sebastianus, 1월 20일) 못지않은 용맹함을 지니고 있었다고 한다.

그들은 쌍둥이로서 젊어서 그리스도인이 되었고 초기 교회의 부제가 되었으며 또 결혼도 했다. 디오클레티아누스 황제의 박해가 일어나자마자 그들은 체포되어 로마의 집정관 크로마티우스(Chromatius)에게 끌려가 투옥되었다.

전승에 따르면, 그들의 배교를 원하던 부모와 집정관 크로마티우스와 그의 아들 티부르티우스(Tiburtius) 등 많은 이들이 성 세바스티아누스에 의해 그리스도교로 개종하고 또 끝까지 신앙을 지킬 용기를 얻었다고 한다.

성 마르코와 성 마르첼리아누스의 친구들이 그들을 회개시킨다는 조건으로 얼마간의 시간을 얻었다. 그들은 이교도의 신전에 희생 제물을 드리는 것이 무슨 대수냐는 식으로 그들을 달랬지만 허사로 끝났다.

이어서 그들의 아내와 어린 자녀들까지 와서 마음을 고쳐먹도록 간청했지만 아무 소용이 없었다. 마침내 크로마티우스 집정관의 후임자인 파비아누스(Fabianus)는 나무 기둥 두 개를 세우고 그들을 묶은 뒤 다리에 못을 박았다.

그런 상태로 만 하루가 지났으나 죽지 않자 창으로 찔러 죽였다. 그들의 유해는 도미틸라(Domitilla) 카타콤바 인근 아르데아티나 가도(Via Ardeatina)에 묻혔고, 9세기경에 로마의 성 코스마(Cosmas)와 성 다미아누스(Damianus) 성당으로 옮겨 모셨다.

그리고 1583년 교황 그레고리우스 8세(Gregorius VIII) 때 그들의 유해가 발견되었다. 동방 정교회는 12월 18일에 그들의 축일을 기념한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2. 마르첼리아노

 

  • 세례명 축일
    8월 9일

  • 호칭 구분
    성인

  • 가톨릭 성인 이름
    Marcellian

  • 신분과 직업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250년경

 

 

마르첼리아노 세례명과 같은 이름

마르셀리아노, 마르셀리아누스, 마르셀리안, 마르첼리아누스, 마르켈리아노, 마르켈리아누스.

 

 

마르첼리아노 이야기

옛 “로마 순교록”은 8월 9일 목록에서 이탈리아 중부 토스카나(Toscana) 지역에서 데키우스 황제(249~251년 재위) 시대에 순교한 성 세쿤디아노(Secundianus)와 성 마르첼리아누스(Marcellianus, 또는 마르첼리아노)와 성 베리아노(Verianus)의 이름을 전해주었다.

그들은 전직 집정관인 프로모투스(Promotus)에게 채찍질을 당하고 쇠갈고리로 살을 찢고 불로 지지는 고문을 당한 후 참수형을 당해 승리의 월계관을 받았다.

그들은 이름은 이미 “예로니모 순교록”(Martyrologium Hieronymianum)에도 등장한다. 전승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성 세쿤디아노는 원로원 의원 또는 정부 관리였고, 나머지 둘은 학자 또는 학생이었다.

그들은 처음에는 그리스도교를 박해하는 사람들이었으나 개종하여 세례를 받고 교황 식스토 2세((Sixtus II, 8월 7일)에게 견진성사를 받았다고 한다.

데키우스 황제 시대와 교황 식스토 2세 사이에 6/7년의 시차가 있고, 순교 장소도 치비타베키아(Civitavecchia) 또는 산타 마리넬라(Santa Marinella) 근처로 전승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나타나기도 한다.

2001년 개정 발행되어 2004년 일부 수정 및 추가한 “로마 순교록”은 더는 그들의 이름을 기록하지 않았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그 외 세례명 이름으로 찾기

 

이름순 가톨릭 세례명

본받고 싶은 가톨릭 성인 찾기

pieonane.com

 


 

그 외 세례명 날짜로 찾기

 

날짜순 천주교 세례명

어떤 세례명이 좋을까?

pieonan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