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 세례명/세례명 이름 찾기

이르미나 천주교 여자세례명

피어나네 2025. 1. 3. 15:00
반응형

 

여자세례명 이르미나는 에르미나, 히르미나 같은 이름으로 불립니다. 천주교 여자세례명 이르미나 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모았어요. 축일로 구분한 아래 세례명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하는 이르미나 가톨릭 성인의 스토리로 이동합니다. 본받고 싶은 이르미나를 찾아 가톨릭 성인의 믿음과 가치를 발견해 보세요.

 

 

 

 

본받고 싶은 여자 세례명 찾기

이르미나
천주교 여자세례명

 

 

 

 

이르미나 여자세례명 목록

 

  1. 이르미나 (12월 24일)

 

이르미나 천주교 남자세례명

 

 

1. 이르미나

 

  • 세례명 축일
    12월 24일

  • 호칭 구분
    성녀

  • 가톨릭 성인 이름
    Irmina

  • 신분과 직업
    과부, 수녀원장

  • 활동 연도와 지역
    +710년경 오렌

 

 

이르미나 세례명과 같은 이름

에르미나, 히르미나.

 

 

이르미나 이야기

성녀 이르미나는 한때 아우스트라시아(Austrasia)의 왕 다고베르트 1세 또는 2세(Dagobert I or II)의 딸로 알려졌지만 신뢰할만한 정보는 아니다. 확실한 것은 그녀가 카롤링거 왕조와 밀접하게 연결된 오스트리아의 강력한 가문 중 하나에 속한 것으로 본다.

전설적인 전기에 따르면, 그녀가 15살 때 헤르만(Hermann)이라는 백작과 결혼하기로 했는데, 결혼 준비가 다 되어 갈 즈음 그녀를 사모하던 하인에 의해 남편 될 사람이 살해되는 참사가 벌어졌다.

그런 참사를 겪은 성녀 이르미나는 아버지의 허락을 받아 수녀로 살 결심을 했고, 아버지는 그녀를 위해 트리어(Trier)에 수녀원을 지어주었다고 한다. 하지만 전설적 이야기일 뿐 사실로 받아들여지지는 않는다.

오히려 그보다는 오스트리아의 귀족인 휴고베르트(Hugobert) 백작과 결혼해 여러 명의 자녀를 두었고, 697년경 남편이 사망한 후에 트리어 근처 오렌에 수도원을 세우고 수녀원장으로서 봉헌의 삶을 살았다고 한다.

옛 “로마 순교록”은 12월 24일 목록에서 다고베르트 왕의 딸 성녀 이르미나 동정녀라고 간단히 언급하였다.

하지만 2001년 개정 발행되어 2004년 일부 수정 및 추가한 “로마 순교록”은 같은 날 목록에서 독일 트리어 근처 오렌 수도원의 수녀원장인 성녀 이르미나가 하느님께 봉헌된 여인으로서 에히터나흐(Echternach)에 있는 자신의 땅에 설립한 수도원을 당시 유명한 선교사였던 성 빌리브로르도(Willibrordus, 11월 7일)에게 기증하고 그의 독일 선교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했다고 기록하였다.

성녀 이르미나는 710년경 선종하여 오렌 수도원에 묻혔다. 그녀는 성녀 에르미나(Ermina) 또는 히르미나(Hirmina)로도 불린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그 외 세례명 이름으로 찾기

 

이름순 가톨릭 세례명

본받고 싶은 가톨릭 성인 찾기

pieonane.com

 


 

그 외 세례명 날짜로 찾기

 

날짜순 천주교 세례명

어떤 세례명이 좋을까?

pieonan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