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 세례명/세례명 이름 찾기

마테르노 천주교 남자세례명

피어나네 2025. 3. 27. 15:00
반응형

 

남자세례명 마테르노는 마떼르노, 마떼르누스, 마테르누스 같은 이름으로 불립니다. 천주교 남자세례명 마테르노 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모았어요. 축일로 구분한 아래 세례명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하는 마테르노 가톨릭 성인의 스토리로 이동합니다. 본받고 싶은 마테르노를 찾아 가톨릭 성인의 믿음과 가치를 발견해 보세요.

 

 

 

 

본받고 싶은 남자 세례명 찾기

마테르노
천주교 남자세례명

 

 

 

 

마테르노 남자세례명 목록

 

  1. 마테르노 (7월 18일)

 

마테르노 천주교 남자세례명

 

 

1. 마테르노

 

  • 세례명 축일
    7월 18일

  • 호칭 구분
    성인

  • 가톨릭 성인 이름
    Maternus

  • 신분과 직업
    주교

  • 활동 연도와 지역
    +4세기 밀라노(Milano)

 

 

마테르노 세례명과 같은 이름

마떼르노, 마떼르누스, 마테르누스.

 

 

마테르노 이야기

성 마테르누스(또는 마테르노)에 대한 역사적 문서가 없어 그에 대해 알 수 있는 정보가 많지 않다. 

다만 그의 전임자로서 314년 아를(Arles) 공의회에 참석한 성 미로클레스(Mirocles, 11월 30일)와 후임자로서 343년 사르디카(Sardica) 공의회에 참석한 성 프로타시오(Protasius, 11월 24일)의 재임 기간을 고려해 316년경에 주교로 선출되어 12년간 주교직을 수행하고 328년경 평화로이 선종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

옛 “로마 순교록”은 7월 18일 목록에서 역사적 근거가 불확실한 일부 전승을 반영해 막시미아누스 황제(286~305년 재위)의 통치 기간에 성 마테르노 주교가 밀라노에 있었고,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과 그에게 맡겨진 교회에 대한 책임으로 인해 감옥에 갇혀 자주 채찍질을 당했다고 언급하며, 거듭된 신앙 고백으로 큰 명성을 얻고 마침내 주님 안에서 안식을 얻었다고 적었다.

그의 주교직이 3세기 말에서 4세기 초까지 앞당겨지고 막시미아누스 황제의 박해로 순교했다는 이야기도 있으나 모두 근거 없는 이야기로 여겨지고 있다.

성 마테르노 주교에 대해 확실한 것은 2001년 개정 발행되어 2004년 일부 수정 및 추가한 “로마 순교록”이 같은 날 목록에서 언급하고 있는 것처럼, 그는 교회가 신앙의 자유를 회복한 뒤에 순교자 성 나보르(Nabor)와 성 펠릭스(Felix, 이상 7월 12일)의 시신을 밀라노 남쪽 로디(Lodi)에서 밀라노로 영예롭게 이장해 모셨다는 사실이다.

그리고 그들을 모시기 위해 성 나보르와 성 펠릭스(Santi Nabore e Felice) 성당을 건립하였다. 순교자의 유해를 이장하는 데에는 304년경 박해로 순교한 두 군인 순교자의 시신을 몰래 수습해 자신의 소유지에 매장했었던 밀라노의 신심 깊은 여성인 성녀 사비나(Savina, 1월 30일)의 도움이 컸다.

성 마테르노 주교는 328년경 7월 18일 평화롭게 선종했고, 가톨릭교회에서 그날을 그의 축일로 기념하고 있다. 그의 시신 또한 성 나보르와 성 펠릭스 성당에 모셨는데, 13세기에 프란치스코 수도회에서 맡아 낡은 성당을 개조한 후 성 프란치스코 그란데(San Francesco Grande)로 명명한 성당에 안치되었다가 1799년 성 프란치스코 그란데 성당이 폐쇄되면서 순교자들의 유해는 성 암브로시오 대성당(Basilica di Sant’Ambrogio)으로 이장해 공경하고 있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그 외 세례명 이름으로 찾기

 

이름순 가톨릭 세례명

본받고 싶은 가톨릭 성인 찾기

pieonane.com

 


 

그 외 세례명 날짜로 찾기

 

날짜순 천주교 세례명

어떤 세례명이 좋을까?

pieonan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