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카드 성경구절

25/09/27 (토)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피어나네 2025. 9. 27. 05:05
반응형

 

 

주님의 말씀이다. 내가 예루살렘을 둘러싼 불 벽이 되고 그 한가운데에 머무르는 영광이 되어 주리라. 딸 시온아, 기뻐하며 즐거워하여라. 정녕 내가 이제 가서 네 한가운데에 머무르리라. 주님의 말씀이다. 그날에 많은 민족이 주님과 결합하여 그들은 내 백성이 되고 나는 그들 한가운데에 머무르리라. (즈카 2,9.14-15)

ㅡ 25년 9월 27일 매일미사 오늘의 말씀 중에서

 

 

 

25년 9월 27일
오늘 말씀 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하루가 달라지는 마법
말씀 한 줄에서 시작됩니다

 

 

 

힘과 위로가 되는 성경말씀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지금 여기에서 하루를 시작하며 오늘의 말씀카드 성경구절을 통해 말씀을 기억하고 마음을 새롭게 하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 오늘의 말씀은 루카복음 9장 44절 입니다.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너희는 이 말을 귀담아들어라. 사람의 아들은 사람들의 손에 넘겨질 것이다. (루카 9,44)

 

Pay attention to what I am telling you. The Son of Man is to be handed over to men. (Luke 9:44)

 

오늘 말씀 카드 성경 이미지

너희는 이 말을 귀담아들어라. (루카 9,44) by 피어나네 말씀카드 말씀이미지

 

Pay attention to what I am telling you. (Luke 9:44) by pieonane Daily Bible quote image

오늘 성경 말씀 카드
루카복음 9장 44절
성경 이미지 다운로드

250927_오늘말씀카드_한글.jpg
0.40MB
250927_오늘말씀카드_영어.jpg
0.35MB

 

 


 

말씀으로 내려오는 은총
오늘 성경말씀 묵상

 

사람의 아들은 넘겨질 것이다.
제자들은 그 말씀에 관하여
묻는 것도 두려워하였다.

 

 

25/09/27 매일미사 복음 말씀

그때에 사람들이 다 예수님께서 하신 모든 일을 보고 놀라워하는데,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셨다. “너희는 이 말을 귀담아들어라. 사람의 아들은 사람들의 손에 넘겨질 것이다.” 그러나 제자들은 그 말씀을 알아듣지 못하였다. 그 뜻이 감추어져 있어서 이해하지 못하였던 것이다. 그들은 그 말씀에 관하여 묻는 것도 두려워하였다. (루카 9,43ㄴ-45)


평화방송 매일미사 바로가기

 

 

25/09/27 매일미사 말씀묵상

오늘 복음에서 예수님께서 더러운 영에 들린 아이를 고쳐 주시는 것을 목격한 군중은 몹시 놀랍니다. 같은 구절에서 ‘놀라다.’라는 표현이 두 번이나 쓰이면서 강조됩니다(루카 9,43 참조).

여기에 쓰인 동사들은 단순한 놀라움이 아니라, 강한 충격에 압도당한 듯 정신이 멍하고 넋을 잃은 상태와, 거룩함과 경외심을 느끼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제자들과 군중은 하느님께서 위대하시고 두려운 존재이시라고 느낍니다.

바로 이 상태에서 예수님께서는 두 번째로 수난을 예고하십니다. 일반 대중이 아니라, 앞으로 당신을 선포해야 하기에 당신을 잘 알아야 할 제자들에게 하십니다.

예수님을 통하여 드러나시는 하느님께서는 권능을 지니신 분이지만, 이 권능은 사람들을 돌보고 섬기는 사랑에서 나오며, 이 사랑은 수난으로 절정을 맞이할 것이라는 뜻을 담으신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나 제자들은 알아듣지 못하고 여쭙는 것조차 두려워합니다. 예수님께서도 이 말씀을 제자들이 알아듣지 못할 것을 아셨을 것입니다. 때가 이르기 전에는 그 말씀의 뜻이 감추어져 있음을 아시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예수님께서는 “너희는 이 말을 귀담아들어라.”(9,44)라고 말씀하십니다. 이해하지 못한다고 하여 들은 말씀을 마음에 담지 않으면 그 말씀은 나에게서 사라지지만, 알아듣지 못해도 소중히 여기며 기억하면 언젠가 나에게 생명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누구보다도 성모님께서 이러한 본보기셨습니다. 루카 복음사가는 성모님을 모든 제자의 본보기로 우리에게 제시합니다. 우리도 그분처럼 예수님 말씀을 마음속에 간직하고 곰곰이 되새기면 좋겠습니다. (김태훈 리푸죠 신부)


더 많은 오늘의 말씀 묵상 바로가기

 

 


 

샘솟는 기도가 되는 한 말씀
오늘 렉시오 디비나

 

25/09/27 렉시오 디비나 성경말씀

그러나 제자들은 그 말씀을 알아듣지 못하였다. 그 뜻이 감추어져 있어서 이해하지 못하였던 것이다. 그들은 그 말씀에 관하여 묻는 것도 두려워하였다. (루카 9,45)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샘기도

주님! 말씀을 귀에 담고 믿음으로 살아가게 하소서. 그 뜻이 감추어져 있어 이해하지 못해도 신비를 살아가게 하소서. 말씀이 내 안에서 살아나게 하소서. 죽음에 넘겨져 되살아나는 부활의 신비를 살게 하소서. 죽어 사라져 되살아나는 사랑의 신비를 살게 하소서. 아멘. by 이영근 아오스딩 신부 띵수사의 말씀에서 샘솟는 기도(말샘기도)

렉시오 디비나
루카복음 9장 45절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씀에서 샘솟는 기도
말샘기도 다운로드

250927_말씀에서 샘솟는 기도.jpg
0.37MB

 

 


 

말씀으로 그려진 한 폭의 그림
오늘 성무일도 성경소구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길을 밝혀 주시고, 지친 마음에 위로와 힘을 주시는 주님은 찬미 받으소서! 오늘을 새롭게 비추며 닫혀 있는 시선을 당신께로 향하게 하는 말씀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하루를 변화시키는 성경구절 6가지

  1. 아침기도 : 히브 13,7-9a
    하느님의 말씀을 여러분에게 일러준 지도자들을 기억하십시오. 그들이 어떻게 살다가 죽었는지를 살펴보고 그들의 믿음을 본받으십시오.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또 영원히 변하지 않으시는 분입니다. 여러 가지 이상한 교훈에 속지 마십시오.

  2. 삼시경 : 1열왕 8,60-61
    다른 신은 없고 주님만이 하느님이시라는 것을 땅 위의 모든 백성들이 알게 되기를 빕니다. 그러니 우리 주 하느님과 한마음이 되어 오늘과 같이 주님의 법과 명령을 지키고 따르도록 합시다.

  3. 육시경 : 예레 17,9-10
    사람의 마음은 천길 물 속이라 아무도 알 수 없지만 나 주님만은 그 마음을 꿰뚫어 보고 뱃속까지 환히 들여다본다. 그래서 누구나 그 행실을 따라 그 소행대로 갚아 주리라.

  4. 구시경 : 지혜 7,27a; 8,1
    하느님의 지혜는 비록 홀로 있지만 모든 것을 할 수 있으며 스스로는 변하지 않으면서 만물을 새롭게 한다. 지혜는 세상 끝까지 힘차게 펼쳐지며 모든 것을 훌륭하게 다스린다.

  5. 저녁기도 : 골로 1,2b-6a
    우리 아버지 하느님께서 여러분에게 은총과 평화를 내려 주시기를 빕니다. 우리는 여러분을 위해서 언제나 기도하고 그때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느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그리스도 예수를 믿고 모든 성도에게 사랑을 보여 주고 있다는 말을 전해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 믿음과 사랑은 여러분을 위해서 하늘에 마련해 두신 축복에 대한 희망에서 나온 것입니다. 그 희망에 대해서는 여러분이 진리의 말씀 곧 복음을 받아들였을 때에 이미 들은 바 있습니다. 그 복음은 여러분에게 전해져서 열매를 맺으며 퍼져 나갔습니다. 사실 복음은 온 세계에서 열매를 맺으며 널리 퍼져 나가고 있습니다.

  6. 끝기도 : 신명 6,4-7
    너 이스라엘아 들어라. 우리 주 하느님은 주님 한 분뿐이시다. 마음을 다 기울이고 정성을 다 바치고 힘을 다 쏟아 너의 주 하느님을 사랑하여라. 오늘 내가 너희에게 명령하는 이 말을 마음에 새겨라. 이것을 너희 자손들에게 거듭거듭 들려주어라. 집에서 쉴 때나 길을 갈 때나 자리에 들었을 때나 일어났을 때나 항상 말해 주어라.

 


 

감사를 통해 발견한 행복
오늘 내 마음 기록하기

 

25년 9월 27일 오늘 내 마음 기록하기 감사노트, 감사를 통해 발견한 행복, 오늘 감사한 순간들 by 피어나네 감사일기

 

  • 마음을 다해 듣기
    귀 기울여 듣는 순간 마음을 더 잘 이해하게 되고 이해는 더 깊은 사랑으로 이어집니다. 그저 듣는 데서 멈추지 않고, 더 깊이 귀기울여 제대로 듣고이해하며 사랑하도록 이끌어주심에 감사합니다.

  • 평화의 안식처
    엄마 품에 안긴 어린 아이 마음으로 돌아가고 싶어요. 늘 그 자리에서 사랑과 자비로 고요하고 평화로운 품에 안아주시는 아버지께 감사합니다.

  • 한 끼로 배우는 삶
    밥먹을 때 식탁에 놓인 음식의 맛과 향기에만 집중하며 식사할 수 있는 시간을 허락해주심에 감사합니다.

 

 

주님! 감사하는 삶으로 이끌어주시어 감사가 습관이 되고 믿음이 삶이 되게 하소서. 아멘. by 피어나네 감사일기 감사노트 감사기도

 

말이든 행동이든 무엇이나 주님의 이름으로 하고 하느님께 감사를 드려라. (콜로 3장 17절) by 힘과 용기를 주는 성경 명언 피어나네 말씀카드 카테고리 바로가기

 

 


 

말씀으로 피어나는 하루
성경이미지 카톡무료배달

 

피어나네 말씀 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카카오톡 무료 배달 서비스 신청하기

 

매일 아침 카카오톡으로 성경 말씀 이미지를 총알배송합니다. 피어나네 말씀카드를 카카오톡으로 받고 싶다면 아래 3가지 중에서 편한 방법으로 신청해주세요.

 

  • 페이지 하단 댓글란에 비밀댓글로 연락처 남기기

  • 이메일 신청하기
    이메일 : pieonane@gmail.com

  • 피어나네 카카오톡 메시지 남기기
    카톡아이디 : pieonane

 

 

25년 9월 27일 말씀 카드 성경구절 : 너희는 이 말을 귀담아들어라. (루카 9,44)
25년 9월 27일 말씀 카드 성경구절 : 너희는 이 말을 귀담아들어라. (루카 9,44)

 

 

말씀으로 물드는 오늘
하루 한 말씀 기억하기

 

날마다 주어지는 말씀을 듣고 보아도 돌아서면 바로 잊어버린다는 사실에 문득 서글퍼져요.

너희는 이 말을 귀담아들어라. (루카 9,44)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 말씀을 담아 포스팅하며 기억하고, 말씀의 빛으로 물든 오늘을 살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