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카드 성경구절

25/09/29 (월)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피어나네 2025. 9. 29. 05:05
반응형

 

 

자비로우신 하느님, 천사와 인간의 임무를 오묘히 나누어 맡기셨으니 하늘에서 하느님을 섬기는 천사들이 이 땅에서 저희 삶을 보살피게 하소서.

ㅡ 25년 9월 29일 매일미사 본기도 중에서

 

 

 

25년 9월 29일
오늘 말씀 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하루가 달라지는 마법
말씀 한 줄에서 시작됩니다

 

 

 

힘과 위로가 되는 성경말씀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지금 여기에서 하루를 시작하며 오늘의 말씀카드 성경구절을 통해 말씀을 기억하고 마음을 새롭게 하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 오늘의 말씀은 요한복음 1장 50절 입니다.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예수님께서 나타나엘에게 이르셨다. “네가 무화과나무 아래에 있는 것을 보았다고 해서 나를 믿느냐? 앞으로 그보다 더 큰 일을 보게 될 것이다.” (요한 1,50)

 

Jesus answered and said to him, “Do you believe because I told you that I saw you under the fig tree? You will see greater things than this.” (John 1,50)

 

오늘 말씀 카드 성경 이미지

앞으로 그보다 더 큰 일을 보게 될 것이다. (요한 1,50) by 피어나네 말씀카드 말씀이미지

 

You will see greater things than this. (John 1,50) by pieonane Daily Bible quote image

오늘 성경 말씀 카드
요한복음 1장 50절
성경 이미지 다운로드

250929_오늘말씀카드_한글.jpg
0.32MB
250929_오늘말씀카드_영어.jpg
0.27MB

 

 


 

말씀으로 내려오는 은총
오늘 성경말씀 묵상

 

너희는 하느님의 천사들이
사람의 아들 위에서
오르내리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25/09/29 매일미사 복음 말씀

그때에 예수님께서는 나타나엘이 당신 쪽으로 오는 것을 보시고 그에 대하여 말씀하셨다.

“보라, 저 사람이야말로 참으로 이스라엘 사람이다. 저 사람은 거짓이 없다.”

나타나엘이 예수님께 “저를 어떻게 아십니까?” 하고 물으니, 예수님께서 그에게 “필립보가 너를 부르기 전에, 네가 무화과나무 아래에 있는 것을 내가 보았다.” 하고 대답하셨다. 그러자 나타나엘이 예수님께 말하였다.

“스승님, 스승님은 하느님의 아드님이십니다. 이스라엘의 임금님이십니다.”

예수님께서 나타나엘에게 이르셨다.

“네가 무화과나무 아래에 있는 것을 보았다고 해서 나를 믿느냐? 앞으로 그보다 더 큰 일을 보게 될 것이다.

이어서 그에게 또 말씀하셨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는 하늘이 열리고 하느님의 천사들이 사람의 아들 위에서 오르내리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요한 1,47-51)


평화방송 매일미사 바로가기

 

 

25/09/29 매일미사 말씀묵상

오늘 복음에서 사람의 아들 위에서 하느님의 천사들이 오르내리는 것을 보게 될 것이라는 예수님 말씀은 베텔에서 꿈으로 하느님을 뵙게 된 야곱의 체험을 떠오르게 합니다(창세 28,12.16-17 참조). 거기서 야곱은 “이곳은 다름 아닌 하느님의 집이다. 여기가 바로 하늘의 문이로구나.”(28,17)라고 신앙 고백을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야곱의 이 체험과 고백을 당신 자신에게 적용하시면서, 하느님께서 현존하시는 집과 하늘로 들어가는 문이 바로 당신이심을 나타나엘이 보게 될 것이라고 예고하십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이 약속은, 예수님과 짧은 대화를 나누고 “스승님은 하느님의 아드님이십니다.”(요한 1,49)라고 한 나타나엘의 신앙 고백에 대한 응답으로 주어집니다.

여기서 잊지 말아야 할 사실이 있습니다. 나타나엘보다 먼저 예수님을 체험하고 나서 그에게 “우리는 모세가 율법에 기록하고 예언자들도 기록한 분을 만났소.”(1,45)라고 알리고 예수님을 만나도록 초대한 필립보가 없었다면, 이 신앙 고백은 있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필립보가 나타나엘의 인생을 완전히 바꿀 중요한 만남을 이끌어 낸 것입니다. 필립보가 나타나엘에게 한 말은 하나의 선포였기에, 그는 나타나엘에게 천사 역할을 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천사를 가리키는 그리스 말 ‘앙겔로스’의 본뜻은 ‘선포하는 사람, 전달자’입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수많은 천사를 만납니다. 그 존재가 사람이든, 하늘의 존재이든 우리를 참된 선이신 주님께 이끌어 줍니다. 만일 나도 누군가를 주님께 이끄는 역할을 한다면 천사입니다. 오늘 하루 천사로 살아갈 수 있는 은총을 주님께 청해 봅니다. (김태훈 리푸죠 신부)


더 많은 오늘의 말씀 묵상 바로가기

 

 


 

샘솟는 기도가 되는 한 말씀
오늘 렉시오 디비나

 

25/09/29 렉시오 디비나 성경말씀

이어서 그에게 또 말씀하셨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는 하늘이 열리고 하느님의 천사들이 사람의 아들 위에서 오르내리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요한 1,51)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샘기도

주님, 제 마음에 울려오는 하늘의 이야기를 듣게 하소서. 우리 안에 펼쳐놓은 당신의 사랑을 만나게 하소서. 우리의 만남에서 하늘이 열리게 하소서. 그리하여, 이 땅이 당신이 여시는 하늘이 되게 하소서. 아멘. by 이영근 아오스딩 신부 띵수사의 말씀에서 샘솟는 기도(말샘기도)

렉시오 디비나
요한복음 1장 51절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씀에서 샘솟는 기도
말샘기도 다운로드

250929_말씀에서 샘솟는 기도.jpg
0.40MB

 

 


 

말씀으로 그려진 한 폭의 그림
오늘 성무일도 성경소구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길을 밝혀 주시고, 지친 마음에 위로와 힘을 주시는 주님은 찬미 받으소서! 오늘을 새롭게 비추며 닫혀 있는 시선을 당신께로 향하게 하는 말씀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하루를 변화시키는 성경구절 6가지

  1. 아침기도 : 창세 28,12-13a
    야곱은 꿈에 땅에서 하늘에 닿는 층계가 있고 그 층계를 하느님의 천사들이 오르락내리락 하는 것을 보고 있었는데, 주께서 그의 옆에 나타나시더니 이렇게 말씀하시는 것이었다. “나는 네 할아버지 아브라함의 주 하느님이요, 네 아버지 이사악의 하느님이다.”

  2. 삼시경 : 다니 12,1
    그 때에 미가엘이 네 겨레를 지켜주려고 나설 것이다. 나라가 생긴 이래 일찍이 없었던 어려운 때가 올 것이다. 그런 때라도 네 겨레 중에서 이 책에 기록된 사람만은 난을 면할 것이다.

  3. 육시경 : 다니 9,22-23
    가브리엘 천사가 나에게 분명히 일러주었다. “다니엘아, 네가 알려고 하는 것을 깨우쳐 주려고 이렇게 왔다. 네가 간절한 기도를 올리자 곧 대답이 내렸는데 나는 그 대답을 일러주러 왔다. 하느님께서 너를 사랑하셔서 이렇게 대답해 주시는 것이니, 이 말씀을 잘 듣고 환상의 뜻을 깨닫도록 하여라.”

  4. 구시경 : 토비 12,15. 18. 20b
    나는 영광스런 주님을 시중드는 일곱 천사 중의 하나인 라파엘입니다. 내가 당신들과 함께 있었지만 그것은 하느님께서 시키셔서 한 것이고 나 자신의 호의에서 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니 언제나 당신들의 찬양과 찬미를 받으실 분은 하느님이십니다. 나는 나를 보내신 분에게로 올라갑니다. 당신들에게 일어난 일들을 낱낱이 기록하시오.

  5. 저녁기도 : 묵시 1,4b-5. 6b
    지금 계시고 전에도 계셨고 또 장차 오실 그분과 그분의 옥좌 앞에 있는 일곱 영신께서, 그리고 진실한 증인이시며, 죽음으로부터 제일 먼저 살아나신 분이시며, 땅 위의 모든 왕들의 지배자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여러분에게 은총과 평화를 내려주시기를 빕니다. 우리를 사랑하신 나머지 당신의 피로써 우리를 죄에서 해방시켜 주신 그분께서 영광과 권세를 누리시기를 빕니다.

  6. 끝기도 : 1데살 5,9-10
    하느님께서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구원을 주시기로 작정하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가 살아 있든지 죽어 있든지 당신과 함께 살 수 있게 하시려고 우리를 위해서 죽으셨습니다.

 


 

감사를 통해 발견한 행복
오늘 내 마음 기록하기

 

25년 9월 29일 오늘 내 마음 기록하기 감사노트, 감사를 통해 발견한 행복, 오늘 감사한 순간들 by 피어나네 감사일기

 

  • 천사는 항상 내 주위에
    모든 사람을 사랑으로 배려하고 보살필 때, 우리는 천사를 놓치지 않게 된다고 가르쳐주심에 감사합니다.

  • 작은 감사 큰 행복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면 사소한 일상도 특별한 선물이 되고, 평범한 순간도 기쁨으로 채워집니다. 오늘이라는 시간을 감사로 물들이며 살아가도록 이끌어주심에 감사합니다.

  • 계란간장밥의 힘
    어린 시절 자주 먹던 엄마의 손길이 담긴 음식은 보약 같아요.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아주는 계란간장밥의 소박한 한 끼에게 감사합니다.

 

 

주님! 감사하는 삶으로 이끌어주시어 감사가 습관이 되고 믿음이 삶이 되게 하소서. 아멘. by 피어나네 감사일기 감사노트 감사기도

 

말이든 행동이든 무엇이나 주님의 이름으로 하고 하느님께 감사를 드려라. (콜로 3장 17절) by 힘과 용기를 주는 성경 명언 피어나네 말씀카드 카테고리 바로가기

 

 


 

말씀으로 피어나는 하루
성경이미지 카톡무료배달

 

피어나네 말씀 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카카오톡 무료 배달 서비스 신청하기

 

매일 아침 카카오톡으로 성경 말씀 이미지를 총알배송합니다. 피어나네 말씀카드를 카카오톡으로 받고 싶다면 아래 3가지 중에서 편한 방법으로 신청해주세요.

 

  • 페이지 하단 댓글란에 비밀댓글로 연락처 남기기

  • 이메일 신청하기
    이메일 : pieonane@gmail.com

  • 피어나네 카카오톡 메시지 남기기
    카톡아이디 : pieonane

 

 

25년 9월 29일 말씀 카드 성경구절 : 앞으로 그보다 더 큰 일을 보게 될 것이다. (요한 1,50)
25년 9월 29일 말씀 카드 성경구절 : 앞으로 그보다 더 큰 일을 보게 될 것이다. (요한 1,50)

 

 

말씀으로 물드는 오늘
하루 한 말씀 기억하기

 

날마다 주어지는 말씀을 듣고 보아도 돌아서면 바로 잊어버린다는 사실에 문득 서글퍼져요.

앞으로 그보다 더 큰 일을 보게 될 것이다. (요한 1,50)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 말씀을 담아 포스팅하며 기억하고, 말씀의 빛으로 물든 오늘을 살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