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카드 성경구절

25/10/07 (화)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피어나네 2025. 10. 7. 05:05
반응형

 

 

주님, 제 소리를 들으소서. 제가 애원하는 소리에 당신의 귀를 기울이소서. 주님, 당신께서 죄악을 살피신다면 주님, 누가 감당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나 당신께는 용서가 있으니 사람들이 당신을 경외하리이다.  나 주님께 바라네. 내 영혼이 주님께 바라며 그분 말씀에 희망을 두네. (시편 130,1-4)

ㅡ 25년 10월 7일 매일미사 화답송 중에서

 

 

 

25년 10월 7일
오늘 말씀 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하루가 달라지는 마법
말씀 한 줄에서 시작됩니다

 

 

 

힘과 위로가 되는 성경말씀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지금 여기에서 하루를 시작하며 오늘의 말씀카드 성경구절을 통해 말씀을 기억하고 마음을 새롭게 하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 오늘의 말씀은 루카복음 10장 42절 입니다.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주님께서 마르타에게 대답하셨다. "마르타야, 마르타야! 너는 많은 일을 염려하고 걱정하는구나. 그러나 필요한 것은 한 가지뿐이다. 마리아는 좋은 몫을 선택하였다. 그리고 그것을 빼앗기지 않을 것이다." (루카 10,41-42)

 

The Lord said to her in reply, “Martha, Martha, you are anxious and worried about many things. There is need of only one thing. Mary has chosen the better part and it will not be taken from her.” (Luke 10:41-42)

 

오늘 말씀 카드 성경 이미지

필요한 것은 한 가지뿐이다. (루카 10,42) by 피어나네 말씀카드 말씀이미지

 

There is need of only one thing. (Luke 10:42) by pieonane Daily Bible quote image

오늘 성경 말씀 카드
루카복음 10장 42절
성경 이미지 다운로드

251007_오늘말씀카드_한글.jpg
0.32MB
251007_오늘말씀카드_영어.jpg
0.31MB

 

 


 

말씀으로 내려오는 은총
오늘 성경말씀 묵상

 

마르타는
예수님을 자기 집으로 모셔 들였다.
마리아는 
좋은 몫을 선택하였다.

 

 

25/10/07 매일미사 복음 말씀

그때에 예수님께서 어떤 마을에 들어가셨다. 그러자 마르타라는 여자가 예수님을 자기 집으로 모셔 들였다. 마르타에게는 마리아라는 동생이 있었는데, 마리아는 주님의 발치에 앉아 그분의 말씀을 듣고 있었다.

그러나 마르타는 갖가지 시중드는 일로 분주하였다. 그래서 예수님께 다가가, “주님, 제 동생이 저 혼자 시중들게 내버려두는데도 보고만 계십니까? 저를 도우라고 동생에게 일러 주십시오.” 하고 말하였다. 주님께서 마르타에게 대답하셨다.

“마르타야, 마르타야! 너는 많은 일을 염려하고 걱정하는구나. 그러나 필요한 것은 한 가지뿐이다. 마리아는 좋은 몫을 선택하였다. 그리고 그것을 빼앗기지 않을 것이다.” (루카 10,38-42)


평화방송 매일미사 바로가기

 

 

25/10/07 매일미사 말씀묵상

때때로 가정 방문을 하면, 신자분들은 ‘신부님이 오셨으니까 …….’라고 하면서 아주 바빠집니다. 신부인 저에게 무엇인가를 대접해야 한다고 생각해서 준비하기 때문입니다.

기억에 남는 집 축복식이 있습니다. 코로나가 한창이던 때라 조심스럽게 축복식을 부탁하셨고 저도 고민하다가 수락하였습니다. 축복식을 마치자 신자분이 무엇인가를 조심스럽게 꺼내셨는데 봉투였습니다. 같이 식사도 할 수 없고 따로 준비한 것도 없어서 뭐라도 드려야겠다고 생각하셨나 봅니다. 한사코 거절하고는 시원한 물 한 잔을 청하여 보답으로 받고 돌아왔습니다.

물론 신부가 방문할 때 음식 등을 준비해 주시는 것은 감사한 일입니다. 그러나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친교를 나누고, 함께 기도하는 것입니다. 신부가 가정 방문을 하는 까닭은 그 집에 사는 사람들과, 예수님을 향한 마음과 그분께 감사드리는 마음을 나누기 위해서입니다. 그런데도 신자분들은 늘 바쁩니다. 그래서 가정 방문을 나갈 때는 언제나 조심스럽고,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이야기합니다.

오늘 복음에 나오는 예수님께서도 아마 비슷한 감정을 느끼셨을 것입니다. 마르타의 모습을 보면서 당신을 위하여 노력하는 그 마음을 보셨을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이야기해 주십니다. “마르타야, 마르타야! 너는 많은 일을 염려하고 걱정하는구나. 그러나 필요한 것은 한 가지뿐이다”(루카 10,41-42).

무엇보다도 소중한 예수님이신데, 마르타는 정작 예수님을 보지 못합니다. 마음이 음식과 집안 정리에 가 있고, 자신을 도와주지 않는 마리아가 미워집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는 이미 그의 옆에 와 계셨습니다. 우리에게 참으로 필요한 것은 오직 한 가지뿐입니다. 너무 많은 것에 마음을 빼앗기지 않는 오늘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찬우 다두 신부)


더 많은 오늘의 말씀 묵상 바로가기

 

 


 

샘솟는 기도가 되는 한 말씀
오늘 렉시오 디비나

 

25/10/07 렉시오 디비나 성경말씀

그러나 필요한 것은 한 가지뿐이다. (루카 10,42)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샘기도

그렇습니다. 주님! 실상 필요한 것은 한 가지뿐입니다. 저는 그것을 이미 가졌고, 그것을 당신이 주셨습니다. 이제 더 이상 그 어떤 처지에서도 실망할 필요가 없습니다. 더 이상 근심 걱정할 일도 없습니다. 당신께서 저의 주님이라는 이 사실! 바로 이것이 제가 지닌 진정한 “한 가지”입니다. 오로지 이 “한 가지”로 하여 저는 행복합니다! 아멘. by 이영근 아오스딩 신부 띵수사의 말씀에서 샘솟는 기도(말샘기도)

렉시오 디비나
루카복음 10장 42절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씀에서 샘솟는 기도
말샘기도 다운로드

251007_말씀에서 샘솟는 기도.jpg
0.36MB

 

 


 

말씀으로 그려진 한 폭의 그림
오늘 성무일도 성경소구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길을 밝혀 주시고, 지친 마음에 위로와 힘을 주시는 주님은 찬미 받으소서!

오늘을 새롭게 비추며 닫혀 있는 시선을 당신께로 향하게 하는 말씀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하루를 변화시키는 성경구절 6가지

  1. 아침기도 : 이사 61,10 참조
    주님을 생각하면 나의 마음은 기쁘다. 나의 하느님 생각만 하면 가슴이 뛴다. 그는 구원의 빛나는 옷을 나에게 입혀 주셨고 정의가 펄럭이는 겉옷을 들러 주셨다. 신부처럼 패물을 달아 주셨다.

  2. 삼시경 : 예레 22,3
    너희는 법과 정의를 실천하고 억울하게 착취당하는 사람들을 건져 주며, 더부살이와 고아와 과부를 괴롭히거나 학대하지 말고 이곳에서 죄 없는 사람을 죽여 피를 흘리지 말라.

  3. 육시경 : 신명 15,7-8
    어느 한 성읍에 동족으로서 가난한 사람이 있거든 너희는 인색한 마음으로 돈을 움켜잡거나 그 가난한 형제를 못 본 체하지 말라. 손을 펴서 그가 필요한 만큼 넉넉하게 꾸어주어라.

  4. 구시경 : 잠언 22,22-23
    힘 없다고 해서 가난한 사람을 털지 말며 법정에서 어려운 사람을 짓누르지 말아라. 주께서 그들의 송사를 떠맡으시고 어려운 사람 등치는 자를 목조르신다.

  5. 저녁기도 : 갈라 4,4-5
    때가 찼을 때 하느님께서 당신의 아들을 보내시어 여자의 몸에서 나게 하시고 율법의 지배를 받게 하시어 율법의 지배를 받고 사는 사람을 구원해 내시고 또 우리에게 당신의 자녀가 되는 자격을 얻게 하셨습니다.

  6. 끝기도 : 1베드 5,8-9a
    정신을 바짝 차리고 깨어 있으십시오. 여러분의 원수인 악마가 으르렁대는 사자처럼 먹이를 찾아 돌아다닙니다. 굳건한 믿음을 가지고 악마를 대적하십시오.

 


 

감사를 통해 발견한 행복
오늘 내 마음 기록하기

 

25년 10월 7일 오늘 내 마음 기록하기 감사노트, 감사를 통해 발견한 행복, 오늘 감사한 순간들 by 피어나네 감사일기

 

  • 보이지 않는 손길
    보이는 곳에서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어디서나 늘 옆에 계셔주시는 당신께 감사합니다.

  • 가장 중요한 것
    길을 잃지 않기 위해서는 너무 많은 것에 마음을 빼앗기지 말라고 가르쳐주심에 감사합니다.

  • 빌 수 있는 마음
    “소원이 이루어지길 바란다”는 친구의 메세지에 어떤 소원이 있을까 생각해보았어요. 특별한 소원은 떠오르지 않았지만, 그 대신 감사의 마음이 매일 조금씩 자라나고 있음을 느낍니다. 소원이 이루어지는 것보다 소원을 진심으로 빌 수 있는 마음이 더 큰 축복임을 깨닫게 해주심에 감사합니다.

 

 

주님! 감사하는 삶으로 이끌어주시어 감사가 습관이 되고 믿음이 삶이 되게 하소서. 아멘. by 피어나네 감사일기 감사노트 감사기도

 

말이든 행동이든 무엇이나 주님의 이름으로 하고 하느님께 감사를 드려라. (콜로 3장 17절) by 힘과 용기를 주는 성경 명언 피어나네 말씀카드 카테고리 바로가기

 

 


 

말씀으로 피어나는 하루
성경이미지 카톡무료배달

 

피어나네 말씀 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카카오톡 무료 배달 서비스 신청하기

 

매일 아침 카카오톡으로 성경 말씀 이미지를 총알배송합니다. 피어나네 말씀카드를 카카오톡으로 받고 싶다면 아래 3가지 중에서 편한 방법으로 신청해주세요.

 

  • 페이지 하단 댓글란에 비밀댓글로 연락처 남기기

  • 이메일 신청하기
    이메일 : pieonane@gmail.com

  • 피어나네 카카오톡 메시지 남기기
    카톡아이디 : pieonane

 

 

25년 10월 7일 말씀 카드 성경구절 : 필요한 것은 한 가지뿐이다. (루카 10,42)
25년 10월 7일 말씀 카드 성경구절 : 필요한 것은 한 가지뿐이다. (루카 10,42)

 

 

말씀으로 물드는 오늘
하루 한 말씀 기억하기

 

날마다 주어지는 말씀을 듣고 보아도 돌아서면 바로 잊어버린다는 사실에 문득 서글퍼져요.

필요한 것은 한 가지뿐이다. (루카 10,42)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 말씀을 담아 포스팅하며 기억하고, 말씀의 빛으로 물든 오늘을 살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