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여라! 악인의 뜻에 따라 걷지 않는 사람, 죄인의 길에 들어서지 않으며, 오만한 자의 자리에 앉지 않는 사람, 오히려 주님의 가르침을 좋아하고, 밤낮으로 그 가르침을 되새기는 사람. 그는 시냇가에 심겨 제때에 열매를 내며 잎이 시들지 않는 나무와 같아 하는 일마다 잘되리라. (시편 1,1-3)
ㅡ 25년 10월 9일 매일미사 화답송 중에서
25년 10월 9일
오늘 말씀 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하루가 달라지는 마법
말씀 한 줄에서 시작됩니다
힘과 위로가 되는 성경말씀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지금 여기에서 하루를 시작하며 오늘의 말씀카드 성경구절을 통해 말씀을 기억하고 마음을 새롭게 하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 오늘의 말씀은 루카복음 11장 9절 입니다.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청하여라, 너희에게 주실 것이다. 찾아라, 너희가 얻을 것이다. 문을 두드려라, 너희에게 열릴 것이다. (루카 11,9)
Ask and you will receive; seek and you will find; knock and the door will be opened to you. (Luke 11:9)
오늘 말씀 카드 성경 이미지
오늘 성경 말씀 카드
루카복음 11장 9절
성경 이미지 다운로드
말씀으로 내려오는 은총
오늘 성경말씀 묵상
청하여라,
너희에게 주실 것이다.
25/10/09 매일미사 복음 말씀
그때에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셨다.
“너희 가운데 누가 벗이 있는데, 한밤중에 그 벗을 찾아가 이렇게 말하였다고 하자. ‘여보게, 빵 세 개만 꾸어 주게. 내 벗이 길을 가다가 나에게 들렀는데 내놓을 것이 없네.’ 그러면 그 사람이 안에서, ‘나를 괴롭히지 말게. 벌써 문을 닫아걸고 아이들과 함께 잠자리에 들었네. 그러니 지금 일어나서 건네줄 수가 없네.’ 하고 대답할 것이다.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그 사람이 벗이라는 이유 때문에 일어나서 빵을 주지는 않는다 하더라도, 그가 줄곧 졸라 대면 마침내 일어나서 그에게 필요한 만큼 다 줄 것이다.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청하여라, 너희에게 주실 것이다. 찾아라, 너희가 얻을 것이다. 문을 두드려라, 너희에게 열릴 것이다. 누구든지 청하는 이는 받고, 찾는 이는 얻고, 문을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다. 너희 가운데 어느 아버지가 아들이 생선을 청하는데, 생선 대신에 뱀을 주겠느냐? 달걀을 청하는데 전갈을 주겠느냐? 너희가 악해도 자녀들에게는 좋은 것을 줄 줄 알거든,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서야 당신께 청하는 이들에게 성령을 얼마나 더 잘 주시겠느냐?” (루카 11,5-13)
ㅡ 평화방송 매일미사 바로가기
25/10/09 매일미사 말씀묵상
오늘 복음에서 예수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계속 청하면, 잠을 못 잘 정도로 계속 청하면 아마도 잠을 자기 위해서, 귀찮아서라도 그의 청을 들어줄 것이다.’
이처럼, 하느님께 기도드릴 때는 오래, 쉬지 말고 계속 기도하라고 하십니다. 하느님께서 우리에게 얼마나 좋은 것을 주실지 생각해 보라고 하십니다.
창세기에서 이사악은 아이를 낳지 못하는 아내 레베카를 위해서 기도합니다(25,21 참조). 이사악은 아마도 주님께 이렇게 기도하였을 것입니다. ‘주님! 저는 당신의 종입니다. 주님! 당신의 뜻이 이루어지도록, 제발 저의 아내가 아이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라고 말입니다.
그리고 드디어 그 기도가 이루어져 에사우와 야곱이 태어납니다. 이사악이 과연 몇 년 동안 그 기도를 하였을까요? 성경에서는 이삭이 레베카를 아내로 맞이하였을 때 그의 나이가 마흔이었고, 에사우와 야곱이 태어났을 때는 예순 살이었다고 하니 거의 이십 년 동안 기도하였을 것입니다. 이틀도 아니고, 두 달도 아니고, 이 년도 아닙니다. 무려 이십 년입니다.
우리는 어떻습니까? 어떻게 기도합니까? 혹시 지금 이루고 싶은 것이 있다고 주님께 열심히 기도하지만, 며칠 지나지 않아 지쳤다며 포기하지는 않습니까? 또는 주님께서 기도를 들어주시지 않는다고 화를 내지는 않습니까?
오늘 우리가 어떻게 기도하고 있는지 되새겨 보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기도가 잘 되지 않는다면 기도할 줄 모르는 우리를 위하여 늘 함께해 주시는 성령님께 우리 자신을 맡겨 봅시다. (이찬우 다두 신부)
ㅡ 더 많은 오늘의 말씀 묵상 바로가기
샘솟는 기도가 되는 한 말씀
오늘 렉시오 디비나
25/10/09 렉시오 디비나 성경말씀
청하여라, 너희에게 주실 것이다. (루카 11,9)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샘기도
렉시오 디비나
루카복음 11장 9절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씀에서 샘솟는 기도
말샘기도 다운로드
말씀으로 그려진 한 폭의 그림
오늘 성무일도 성경소구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길을 밝혀 주시고, 지친 마음에 위로와 힘을 주시는 주님은 찬미 받으소서!
오늘을 새롭게 비추며 닫혀 있는 시선을 당신께로 향하게 하는 말씀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하루를 변화시키는 성경구절 6가지
- 아침기도 : 1베드 4,10-11
각자가 받은 은총의 선물이 무엇이든지, 그것을 가지고 서로 남을 위해서 봉사하십시오. 그리하여 하느님께서 주신 갖가지 은총을 잘 관리하는 사람이 되십시오. 설교의 직분을 맡은 사람은 하느님의 말씀을 전해야 하고 남을 도와주는 사람은 하느님께로부터 힘을 받은 사람답게 봉사해야 합니다. 그리하면 무슨 일에든지 하느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영광을 받으시게 될 것입니다. - 삼시경 : 지혜 19,22
주님께서는 어느 모로나 당신 백성을 위대하고 영광스럽게 하셨으며 그들을 멸시하시지 않고 언제 어디에서나 도와주셨다. - 육시경 : 신명 4,7
우리 주 하느님께서는 우리가 부를 때마다 가까이 계셔 주시는 분이시다. 그처럼 가까이 계셔 주시는 신을 모신 위대한 민족이 어디 또 있겠느냐? - 구시경 : 에스 10,9
나의 백성은 이스라엘인데 하느님께 부르짖어 구원을 받은 사람들이다. 과연 주님께서는 당신 백성을 구하셨고 모든 악으로부터 우리를 건져 주셨으며, 하느님께서는 일찍이 어떤 백성에게도 보여 주지 않으셨던 놀라운 일과 기적들을 행하셨다. - 저녁기도 : 1베드 3,8-9
여러분은 모두 한마음을 품고 서로 동정하고 서로 형제처럼 사랑하며 자비심을 가지고 겸손한 사람들이 되십시오. 악을 악으로 갚거나 욕을 욕으로 갚지 말고 도리어 축복해 주십시오. 그러기 위해서 여러분이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그렇게 하면 여러분은 하느님께서 약속하신 축복을 받게 될 것입니다. - 끝기도 : 1데살 5,23
평화의 하느님께서 여러분을 온전히 거룩한 사람으로 만들어 주시기를 빕니다. 또 여러분의 심령과 영혼과 육체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시는 날까지 완전하고 흠 없게 지켜 주시기 빕니다.
감사를 통해 발견한 행복
오늘 내 마음 기록하기
- 깊이 귀 기울이기
들리는 만큼 이해하고, 이해한 만큼 더 깊이 사랑할 수 있음을 배웁니다. 말보다 크고, 소리보다 깊은 경청의 사랑을 가르쳐주심에 감사합니다. - 햇빛 한 줌의 위로
오랜만에 햇빛을 받으며 잠시 걸었어요. 햇빛은 말이 없지만 언제나 변함없이 우리를 감싸줍니다. 오늘을 살아갈 힘이 되어주는 이 따뜻한 햇빛을 선물로 주심에 감사합니다. - 아끼고 감사하는 삶
새로운 것을 얻는 기쁨보다 이미 가진 것들에 감사할 줄 아는 마음으로 이끌어주심에 감사합니다.
말씀으로 피어나는 하루
성경이미지 카톡무료배달
매일 아침 카카오톡으로 성경 말씀 이미지를 총알배송합니다. 피어나네 말씀카드를 카카오톡으로 받고 싶다면 아래 3가지 중에서 편한 방법으로 신청해주세요.
- 페이지 하단 댓글란에 비밀댓글로 연락처 남기기
- 이메일 신청하기
이메일 : pieonane@gmail.com - 피어나네 카카오톡 메시지 남기기
카톡아이디 : pieonane
말씀으로 물드는 오늘
하루 한 말씀 기억하기
날마다 주어지는 말씀을 듣고 보아도 돌아서면 바로 잊어버린다는 사실에 문득 서글퍼져요.
청하여라, 너희에게 주실 것이다. 찾아라, 너희가 얻을 것이다. 문을 두드려라, 너희에게 열릴 것이다. (루카 11,9)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 말씀을 담아 포스팅하며 기억하고, 말씀의 빛으로 물든 오늘을 살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