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인에게는 빛이, 마음 바른 이들에게는 기쁨이 뿌려진다. 의인들아, 주님 안에서 기뻐하여라. 거룩하신 그 이름을 찬송하여라. (시편 97,11-12)
ㅡ 25년 10월 11일 매일미사 화답송 중에서
25년 10월 11일
오늘 말씀 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하루가 달라지는 마법
말씀 한 줄에서 시작됩니다
힘과 위로가 되는 성경말씀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지금 여기에서 하루를 시작하며 오늘의 말씀카드 성경구절을 통해 말씀을 기억하고 마음을 새롭게 하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 오늘의 말씀은 루카복음 11장 28절 입니다.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하느님의 말씀을 듣고 지키는 이들이 오히려 행복하다. (루카 11,28)
Rather, blessed are those who hear the word of God and observe it. (Luke 11:28)
오늘 말씀 카드 성경 이미지
오늘 성경 말씀 카드
루카복음 11장 28절
성경 이미지 다운로드
말씀으로 내려오는 은총
오늘 성경말씀 묵상
선생님을 배었던 모태는
행복합니다.
하느님의 말씀을 듣는 이들이
오히려 행복하다.
25/10/11 매일미사 복음 말씀
예수님께서 군중에게 말씀을 하고 계실 때에 군중 속에서 어떤 여자가 목소리를 높여, “선생님을 배었던 모태와 선생님께 젖을 먹인 가슴은 행복합니다.” 하고 예수님께 말하였다. 그러자 예수님께서 이르셨다. “하느님의 말씀을 듣고 지키는 이들이 오히려 행복하다.” (루카 11,27-28)
ㅡ 평화방송 매일미사 바로가기
25/10/11 매일미사 말씀묵상
예수님의 모습을 지켜보던 사람 가운데 하나가 “선생님을 배었던 모태와 선생님께 젖을 먹인 가슴은 행복합니다.”(루카 11,27)라고 말합니다. 그 사람은 예수님을 계속 지켜보던 사람이었을 것 같습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예수님의 행동을 지켜보며 이런 결론을 내리지 않았을까요?
‘와! 저렇게 훌륭한 아들을 낳은 어머니는 어떤 사람일까? 저런 아들이 있어서 틀림없이 기쁠 거야!’
보통 어머니는 자녀가 잘되기를 바랍니다. 자녀가 잘되어서 나중에 부양받기를 바란다거나 자녀 덕에 사회에서 어깨에 힘주고 대접받으며 다닐 수 있기 때문이 아닙니다. 그저 자식을 너무도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아무 조건 없이 사랑합니다. 성모님께서도 예수님을 세상 누구보다도 사랑하시지 않았을까요?
그런데 예수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하느님의 말씀을 듣고 지키는 이들이 오히려 행복하다”(11,28). 오늘 복음을 읽고, ‘그렇다면 성모님께서는 행복하시지 않았다는 말씀인가?’ 하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말씀을 듣고 지키는 이’가 당신을 낳으신 성모님보다 더 행복하다고 하실 뿐입니다. 하느님의 말씀을 듣고 지키는 일이 얼마나 행복한지를 말씀하신 것입니다.
베네딕토 16세 교황께서는 회칙 「하느님은 사랑이십니다」에서 성모님께서도 “하느님 말씀으로 말씀하시고 생각하[신]”(41항) 분이시라고 하셨습니다. 우리 또한 하느님 말씀으로 다른 사람에게 말하고, 나의 생각을 하느님 말씀으로 채우는 오늘 하루가 되면 좋겠습니다. (이찬우 다두 신부)
ㅡ 더 많은 오늘의 말씀 묵상 바로가기
샘솟는 기도가 되는 한 말씀
오늘 렉시오 디비나
25/10/11 렉시오 디비나 성경말씀
하느님의 말씀을 듣고 그 말씀을 지키는 사람들이 오히려 행복하다. (루카 11,28)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샘기도
렉시오 디비나
루카복음 11장 28절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씀에서 샘솟는 기도
말샘기도 다운로드
말씀으로 그려진 한 폭의 그림
오늘 성무일도 성경소구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길을 밝혀 주시고, 지친 마음에 위로와 힘을 주시는 주님은 찬미 받으소서!
오늘을 새롭게 비추며 닫혀 있는 시선을 당신께로 향하게 하는 말씀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하루를 변화시키는 성경구절 6가지
- 아침기도 : 필립 2,14-15
무슨 일을 하든지 불평을 하거나 다투지 마십시오. 그리하여 여러분은 나무랄 데 없는 순결한 사람이 되어 이 악하고 비뚤어진 세상에서 하느님의 흠 없는 자녀가 되어 하늘을 비추는 별들처럼 빛을 내십시오. - 삼시경 : 1사무 15,22
주께서, 당신의 말씀을 따르는 것보다 번제나 친교제 바치는 것을 더 기뻐하실 것 같소? 순종하는 것이 제사 드리는 것보다 낫고, 그분 말씀을 명심하는 것이 염소의 기름기보다 낫소. - 육시경 : 갈라 5,26; 6,2
우리는 잘난 체하지 말고 서로 싸움을 걸지 말고 서로 질투하지 말아야 합니다. 서로 남의 짐을 져주십시오. 그래서 그리스도의 법을 이루십시오. - 구시경 : 미가 6,8
이 사람아, 주께서 무엇을 좋아하시는지, 무엇을 원하시는지 들어서 알지 않느냐? 정의를 실천하는 일, 기꺼이 은덕에 보답하는 일, 조심스레 하느님과 함께 살아가는 일, 그 일밖에 무엇이 더 있겠느냐? - 저녁기도 : 2베드 1,19-21
이것으로 예언의 말씀이 더욱 확실해졌습니다. 여러분의 마음속에 동이 트고 샛별이 떠오를 때까지는 어둠 속을 밝혀주는 등불을 바라보듯이 그 말씀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먼저 알아야 할 것은 성서의 어떤 예언도 임의로 해석해서는 안된다는 점입니다. 예언은 인간의 생각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성령에 이끌려서 하느님께로부터 말씀을 받아 전한 것입니다. - 끝기도 : 신명 6,4-7
너 이스라엘아 들어라. 우리 주 하느님은 주님 한 분뿐이시다. 마음을 다 기울이고 정성을 다 바치고 힘을 다 쏟아 너의 주 하느님을 사랑하여라. 오늘 내가 너희에게 명령하는 이 말을 마음에 새겨라. 이것을 너희 자손들에게 거듭거듭 들려주어라. 집에서 쉴 때나 길을 갈 때나 자리에 들었을 때나 일어났을 때나 항상 말해 주어라.
감사를 통해 발견한 행복
오늘 내 마음 기록하기
- 익숙함 털어내기
낡은 생각 낡은 습관을 툴툴 털어내야 사랑이 다시 피어난다고 가르쳐주심에 감사합니다. - 고통에 귀 기울이는 마음
지나간 아픔의 자리에 머물러 있는 친구의 고통을 내 아픔으로 깊이 받아들이라고, 그 자리에 조용히 함께 있어주는 것 그것이 진짜 사랑이며 주님께서 우리에게 보여주신 위로의 방식이라고 가르쳐주심에 감사합니다. - 정성이 만드는 맛
마음이 담기면 아무리 소박한 음식도 잔칫상이 됩니다. 한끼의 밥과 물 한잔에도 누군가의 마음이 담겨 있음을 잊지 않도록 이끌어주심에 감사합니다.
말씀으로 피어나는 하루
성경이미지 카톡무료배달
매일 아침 카카오톡으로 성경 말씀 이미지를 총알배송합니다. 피어나네 말씀카드를 카카오톡으로 받고 싶다면 아래 3가지 중에서 편한 방법으로 신청해주세요.
- 페이지 하단 댓글란에 비밀댓글로 연락처 남기기
- 이메일 신청하기
이메일 : pieonane@gmail.com - 피어나네 카카오톡 메시지 남기기
카톡아이디 : pieonane
말씀으로 물드는 오늘
하루 한 말씀 기억하기
날마다 주어지는 말씀을 듣고 보아도 돌아서면 바로 잊어버린다는 사실에 문득 서글퍼져요.
하느님의 말씀을 듣고 지키는 이들이 오히려 행복하다. (루카 11,28)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 말씀을 담아 포스팅하며 기억하고, 말씀의 빛으로 물든 오늘을 살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