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의 넘치는 은총으로 언제나 저희와 함께하시어 저희가 끊임없이 좋은 일을 하도록 이끌어 주소서. 아멘.
ㅡ 25년 10월 13일 매일미사 본기도 중에서
25년 10월 13일
오늘 말씀 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하루가 달라지는 마법
말씀 한 줄에서 시작됩니다
힘과 위로가 되는 성경말씀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지금 여기에서 하루를 시작하며 오늘의 말씀카드 성경구절을 통해 말씀을 기억하고 마음을 새롭게 하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 오늘의 말씀은 로마서 1장 7절 입니다.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하느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에게서 은총과 평화가 여러분에게 내리기를 빕니다. (로마 1,7)
Grace to you and peace from God our Father and the Lord Jesus Christ. (Romans 1:7)
오늘 말씀 카드 성경 이미지
오늘 성경 말씀 카드
로마서 1장 7절
성경 이미지 다운로드
말씀으로 내려오는 은총
오늘 성경말씀 묵상
이 세대는 요나 예언자의 표징밖에는
어떠한 표징도 받지 못할 것이다.
25/10/13 매일미사 복음 말씀
그때에 군중이 점점 더 모여들자 예수님께서 말씀하기 시작하셨다.
“이 세대는 악한 세대다. 이 세대가 표징을 요구하지만 요나 예언자의 표징밖에는 어떠한 표징도 받지 못할 것이다. 요나가 니네베 사람들에게 표징이 된 것처럼, 사람의 아들도 이 세대 사람들에게 그러할 것이다.
심판 때에 남방 여왕이 이 세대 사람들과 함께 되살아나 이 세대 사람들을 단죄할 것이다. 그 여왕이 솔로몬의 지혜를 들으려고 땅끝에서 왔기 때문이다.
그러나 보라, 솔로몬보다 더 큰 이가 여기에 있다. 심판 때에 니네베 사람들이 이 세대와 함께 다시 살아나 이 세대를 단죄할 것이다. 그들이 요나의 설교를 듣고 회개하였기 때문이다.
그러나 보라, 요나보다 더 큰 이가 여기에 있다.” (루카 11,29-32)
ㅡ 평화방송 매일미사 바로가기
25/10/13 매일미사 말씀묵상
오늘 복음에서 예수님께서는 “이 세대는 악한 세대”라고 하시면서 “요나 예언자의 표징밖에는 어떠한 표징도 받지 못할 것이다.”(루카 11,29)라고 말씀하십니다. 요나가 니네베 사람들에게 표징이 되어 그들이 회개하였습니다. 그래서 오늘 복음의 핵심을 ‘회개하라.’라는 한마디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회개할 수 있을까요? 저는 회개할 수 있는 마음은 ‘깨끗한 안경알’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안경알에 먼지가 묻으면 세상이 흐릿하게 보입니다. 똑같은 물체들이고 책이며 사람들인데 먼지 때문에 흐려 보입니다. 이처럼 우리 마음에도 먼지가 있다면 우리의 눈 또한 그만큼 세상을 흐리게 볼 것입니다. 그러나 안경알을 닦듯 우리 마음의 먼지를 닦는다면 세상을 깨끗하게 볼 것입니다.
그러면 안경알은 누가 닦습니까? 안경 주인이 닦습니다. 그러면 우리 마음은 누가 닦습니까? 우리 마음의 주인이 닦습니다. 우리 마음의 주인은 나 자신일까요? 아닙니다. 우리를 만드신 하느님, 세상을 만드신 그분이십니다. 우리가 스스로 마음을 닦기는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
우리가 회개하려면, 주님께 자신을 온전히 맡겨야 합니다. 그리고 주님께서 해 주신다는 믿음이 필요합니다. 그 믿음으로 주님께서 하시는 일을 받아들이면 됩니다. 오늘 하루 안경알을 깨끗이 해 보십시오. 그러기 위하여 주님께 내 마음의 안경알을 맡겨 드리십시오. (이찬우 다두 신부)
ㅡ 더 많은 오늘의 말씀 묵상 바로가기
샘솟는 기도가 되는 한 말씀
오늘 렉시오 디비나
25/10/13 렉시오 디비나 성경말씀
이 세대가 표징을 요구하지만 요나 예언자의 표징밖에는 어떠한 표징도 받지 못할 것이다. (루카 11,29)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샘기도
렉시오 디비나
루카복음 11장 29절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씀에서 샘솟는 기도
말샘기도 다운로드
말씀으로 그려진 한 폭의 그림
오늘 성무일도 성경소구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길을 밝혀 주시고, 지친 마음에 위로와 힘을 주시는 주님은 찬미 받으소서!
오늘을 새롭게 비추며 닫혀 있는 시선을 당신께로 향하게 하는 말씀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하루를 변화시키는 성경구절 6가지
- 아침기도 : 유딧 8,25-26a. 27
우리는 하느님께 감사를 드려야 됩니다. 하느님께서는 우리 조상들을 시험하셨듯이 지금 우리를 시험하고 계십니다. 하느님께서 아브라함을 어떻게 하셨는지, 이사악을 어떻게 시험하셨는지, 그리고 야곱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한번 생각해 보십시오. 그들의 충성심을 단련하시기 위하여 불과 같은 시련을 그들에게 주셨지만, 우리는 그와 같이 처벌하시지 않으셨습니다. 다만 주님께서는 당신께 가까이 가는 사람들을 깨우쳐 주시기 위하여 채찍으로 가르쳐 주실 뿐입니다. - 삼시경 : 레위 20,26
주님이신 나는 거룩하다. 너희는 내 것이니, 너희도 거룩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나는 너희를 뭇 백성 가운데서 갈라내어 내 것으로 삼았다. - 육시경 : 지혜 15,1. 3
우리 하느님은 인자하시고 진실하시고 참을성이 많으셔서 만물을 자비로 다스리신다. 하느님을 아는 것이 의를 완전히 이루는 것이며 하느님의 힘을 아는 것이 불멸의 근원이다. - 구시경 : 바룩 4,21-22
나의 자녀들아, 너희들은 낙심하지 말고 하느님께 부르짖어라. 그분이 너희들을 탄압하는 원수들의 손아귀에서 너희를 구원하실 것이다. 나는 영원하신 그분이 너희를 구원하실 것을 간절히 바랐다. 그랬더니 거룩하신 그분이 나에게 기쁨을 주셨다. 너희들의 영원하신 구세주께서 자비를 너희에게 곧 베풀어 주셨다. - 저녁기도 : 1데살 3,12-13
주님께서 여러분의 사랑을 키워 주시고 풍성하게 해주셔서 우리가 여러분을 사랑하듯이 여러분도 서로 사랑하고 또 모든 사람을 사랑하게 되기를 빕니다. 그리하여 여러분의 마음이 굳건해져서, 우리 주 예수께서 당신의 모든 성도들과 함께 다시 오시는 날 우리 아버지 하느님 앞에 거룩하고 흠 없는 사람으로 나설 수 있게 되기를 빕니다. - 끝기도 : 1데살 5,9-10
하느님께서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구원을 주시기로 작정하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가 살아 있든지 죽어 있든지 당신과 함께 살 수 있게 하시려고 우리를 위해서 죽으셨습니다.
감사를 통해 발견한 행복
오늘 내 마음 기록하기
- 중심을 잃지 않는 변화
변화를 주면서 통일을 생각하고 균형을 지키며 기본에 충실하라고 가르쳐주심에 감사합니다. - 바람이 머무는 자리
지저분한 방을 정리했어요. 먼지를 털고 흩어진 물건을 제자리에 두자 공간이 조금 넓어진 듯하고 마음도 함께 정돈됩니다. 창문을 활짝 여니 깨끗한 공기가 집 안 가득 스며듭니다. 바람은 아무 말이 없지만 그 안에는 생명이 있어요. 맑은 공기로 하루를 새롭게 시작하게 이끌어주시는 그분의 은혜에 감사합니다. - 소소하지만 큰 기쁨
따뜻한 감귤차와 오메기떡으로 느긋한 오후를 선물해주심에 감사합니다.
말씀으로 피어나는 하루
성경이미지 카톡무료배달
매일 아침 카카오톡으로 성경 말씀 이미지를 총알배송합니다. 피어나네 말씀카드를 카카오톡으로 받고 싶다면 아래 3가지 중에서 편한 방법으로 신청해주세요.
- 페이지 하단 댓글란에 비밀댓글로 연락처 남기기
- 이메일 신청하기
이메일 : pieonane@gmail.com - 피어나네 카카오톡 메시지 남기기
카톡아이디 : pieonane
말씀으로 물드는 오늘
하루 한 말씀 기억하기
날마다 주어지는 말씀을 듣고 보아도 돌아서면 바로 잊어버린다는 사실에 문득 서글퍼져요.
하느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에게서 은총과 평화가 여러분에게 내리기를 빕니다. (로마 1,7)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 말씀을 담아 포스팅하며 기억하고, 말씀의 빛으로 물든 오늘을 살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