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 저에게 생명의 길 가르치시니, 당신 얼굴 뵈오며 기쁨에 넘치리이다. (시편 16,11 참조)
ㅡ 25년 11월 5일 매일미사 영성체송 중에서
25년 11월 5일
오늘 말씀 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하루가 달라지는 마법
말씀 한 줄에서 시작됩니다
힘과 위로가 되는 성경말씀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하루를 시작하며 말씀 이미지를 통해 말씀을 기억하고 마음을 새롭게 하도록 이끌어주심에 감사합니다.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은 시편 112장 4절 입니다.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올곧은 이들에게는 어둠 속에서 빛이 솟으리라. (시편 112,4).
He dawns through the darkness, a light for the upright. (Psalm 112:4).
오늘 말씀 카드 성경 이미지
오늘 성경 말씀 카드
시편 112장 4절
성경 이미지 다운로드
말씀으로 내려오는 은총
오늘 성경말씀 묵상
25/11/05 매일미사 복음 말씀 중에서
누구든지 나에게 오면서 자기 아버지와 어머니, 아내와 자녀, 형제와 자매, 심지어 자기 목숨까지 미워하지 않으면, 내 제자가 될 수 없다. 누구든지 제 십자가를 짊어지고 내 뒤를 따라오지 않는 사람은 내 제자가 될 수 없다.
ㅡ 매일미사 오늘의 말씀 더 묵상하기
ㅡ 평화방송 온라인 매일미사 시청하기
25/11/05 매일미사 말씀 묵상 중에서
우리는 모두 하느님께 사랑의 빚을 진 존재입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 앞에서 우리는 아무 말도 할 수 없고, 다만 감사할 뿐입니다. 하느님께 넘치도록 사랑받은 우리는 서로에게 악을 행하지 않고, 사랑으로 용서하며 화해합니다. 모든 계명은 “이웃을 네 자신처럼 사랑하라”는 말씀으로 완성됩니다. 서로 사랑의 빚을 지며, 그 빚으로 세상을 따뜻하게 채워 갑시다.
ㅡ 더 많은 오늘 말씀 묵상 바로가기
샘솟는 기도가 되는 한 말씀
오늘 렉시오 디비나
25/11/05 렉시오 디비나 성경말씀
누구든지 제 십자가를 짊어지고 내 뒤를 따라오지 않는 사람은 내 제자가 될 수 없다. (루카 14,27)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샘기도
렉시오 디비나
루카복음 14장 27절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씀에서 샘솟는 기도
말샘기도 다운로드
말씀으로 그려진 한 폭의 그림
오늘 성무일도 성경소구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길을 밝혀 주시고, 지친 마음에 위로와 힘을 주시는 주님은 찬미 받으소서!
오늘을 새롭게 비추며 닫혀 있는 시선을 당신께로 향하게 하는 말씀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하루를 변화시키는 성경구절 6가지
- 아침기도 : 욥 1,21; 2,10b
벌거벗고 세상에 태어난 몸 알몸으로 돌아가리라. 주께서 주셨던 것, 주께서 도로 가져가시니 다만 주님의 이름을 찬양할지라. 우리가 하느님에게서 좋은 것을 받았는데 나쁜 것이라고 하여 어찌 거절할 수 있단 말이오? - 삼시경 : 1고린 13,4-7
사랑은 오래 참습니다. 사랑은 친절합니다. 사랑은 시기하지 않습니다. 사랑은 자랑하지 않습니다. 사랑은 교만하지 않습니다. 사랑은 무례하지 않습니다. 사랑은 사욕을 품지 않습니다. 사랑은 성을 내지 않습니다. 사랑은 앙심을 품지 않습니다. 사랑은 불의를 보고 기뻐하지 아니하고 진리를 보고 기뻐합니다. 사랑은 모든 것을 덮어주고 모든 것을 믿고 모든 것을 바라고 모든 것을 견디어 냅니다. - 육시경 : 1고린 13,8-9. 13
사랑은 가실 줄을 모릅니다. 말씀을 받아 전하는 특권도 사라지고 이상한 언어를 말하는 능력도 끊어지고 지식도 사라질 것입니다. 우리가 아는 것도 불완전하고 말씀을 받아 전하는 것도 불완전하지만 믿음과 희망과 사랑, 이 세 가지는 언제까지나 남아 있을 것입니다. 이 중에서 가장 위대한 것은 사랑입니다. - 구시경 : 골로 3,14-15
사랑은 모든 것을 하나로 묶어 완전하게 합니다. 그리스도의 평화가 여러분의 마음을 다스리게 되기를 바랍니다. 그러려고 여러분은 부르심을 받아 한 몸이 된 것입니다.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사십시오. - 저녁기도 : 에페 3,20-21
하느님께서는 우리 안에서 힘차게 활동하시면서 우리가 바라거나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풍성하게 베풀어 주실 수 있는 분이십니다. 하느님께서 교회와 그리스도 예수를 통하여 세세 무궁토록 영광을 받으시기를 빕니다. 아멘. - 끝기도 : 에페 4,26-27
죄를 짓지 마십시오. 해질 때까지 화를 풀지 않으면 안됩니다. 악마에게 발붙일 기회를 주지 마십시오.
감사를 통해 발견한 행복
오늘 내 마음 기록하기

25/11/05 피어나네 감사노트
- 계산 없는 사랑
조건 없이 거저 주는 기쁨이 이미 충분한 보상임을 배웁니다. 받지 않아도 괜찮다고, 계산을 멈추면 사랑이 다시 흐른다고 가르쳐주심에 감사합니다. - 듣는 기도
언제쯤 그분의 목소리를 온전히 들을 수 있을까요? 기도를 하다 보면 늘 제 말만 하고 있는 저를 봅니다. 기도는 말을 쏟아내는 시간이 아니라 조용히 마음을 비우고 당신의 음성에 귀 기울이는 시간임을 가르쳐주심에 감사합니다. 아버지, 제 안의 소음을 잠재우고 당신의 낮은 목소리를 듣게 하소서. 아멘. - 마음의 불씨
어디에서 그런 에너지가 멈추지 않고 흘러나오는 걸까요? 은퇴 후에도 지치지 않고 열정적으로 살아가는 선배의 모습을 보면 참 부럽습니다. 저는 종종 “이래서 안 돼, 저래서 안 돼” 하며 스스로 멈춰버릴 때가 있어요. 오늘도 주어진 자리에서 변명보다 열정을, 포기보다 꾸준함을 선택하도록 이끌어주심에 감사합니다. 어쩌면 하루를 움직이게 하는 힘은 감사하는 마음에서 비롯되는 것 같아요.

매일 아침, 말씀이 찾아갑니다
카톡으로 전하는 말씀카드
하루의 시작을 말씀과 함께 하고 싶으신가요?
피어나네 말씀카드가 매일 아침, 여러분의 카카오톡으로 오늘 성경 말씀 이미지를 전해드립니다.
성경 말씀 이미지 신청방법
아래 링크를 클릭하거나 QR코드를 휴대폰 카메라로 찍으면 피어나네 오픈채팅방으로 연결됩니다. 매일 아침 새롭게 업데이트 되는 말씀카드 이미지를 피어나네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피어나네 카톡 오픈 채팅방 바로가기
- QR코드 카메라로 찍기
1:1로 받고 싶다면?
조용히 개인 메시지로 말씀카드를 받고 싶으신가요? 아래 방법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 페이지 하단 댓글란에 비밀댓글로 휴대폰 번호를 남겨주세요.
- 카카오톡에서 아이디 pieonane를 검색해 친구 추가 후 “말씀카드 받고 싶어요!”라고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오늘의 말씀카드, SNS에서도 함께해요!
피어나네 인스타그램, 스레드, 트위터에서도 오늘의 말씀 카드 성경 구절 이미지를 전하고 있어요.
- 피어나네 스레드 바로가기
- 피어나네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피어나네 트위터 바로가기
작은 이미지 한 장에 담긴 오늘의 말씀을 나누며, 매일 아침 한 구절의 말씀이 마음속에 피어나도록 이끌어주심에 감사합니다.

말씀으로 물드는 오늘
하루 한 말씀 기억하기
날마다 주어지는 말씀을 듣고 보아도 돌아서면 바로 잊어버린다는 사실에 문득 서글퍼져요.
올곧은 이들에게는 어둠 속에서 빛이 솟으리라. (시편 112,4)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 말씀을 담아 포스팅하며 기억하고, 말씀의 빛으로 물든 오늘을 살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