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는 해보다 아름답고 어떠한 별자리보다 빼어나며 빛과 견주어 보아도 그보다 더 밝음을 알 수 있다. 밤은 빛을 밀어내지만 악은 지혜를 이겨 내지 못한다. (지혜 7,29-30)
ㅡ 25년 11월 13일 매일미사 오늘의 말씀 제1독서 중에서
25년 11월 13일
오늘 말씀 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하루가 달라지는 마법
말씀 한 줄에서 시작됩니다
힘과 위로가 되는 성경말씀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하루를 시작하며 말씀 이미지를 통해 말씀을 기억하고 마음을 새롭게 하도록 이끌어주심에 감사합니다.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은 지혜서 7장 27절 입니다.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지혜는 자신 안에 머무르면서 모든 것을 새롭게 한다. (지혜 7,27)
She renews everything while herself perduring. (Wisdom 7:27)
오늘 말씀 카드 성경 이미지
오늘 성경 말씀 카드
지혜서 7장 27절
성경 이미지 다운로드
말씀으로 내려오는 은총
오늘 성경말씀 묵상
25/11/13 매일미사 복음 말씀 중에서
하느님의 나라는 눈에 보이는 모습으로 오지 않는다. 또 ‘보라, 여기에 있다.’, 또는 ‘저기에 있다.’ 하고 사람들이 말하지도 않을 것이다. 보라, 하느님의 나라는 너희 가운데에 있다.
ㅡ 매일미사 오늘의 말씀 더 묵상하기
ㅡ 평화방송 온라인 매일미사 시청하기
25/11/13 매일미사 말씀 묵상 중에서
오늘 예수님께서는 “하느님의 나라는 너희 가운데에 있다.”(루카 17,21)라고 말씀하시며, 하느님 나라가 먼 미래의 사건이 아니라 이미 우리 안에 존재함을 일깨우십니다. 그 나라는 눈에 보이는 장소나 특정한 때에 오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의 삶과 말씀 안에서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하느님 나라는 우리가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라, 하느님께서 주시는 은총의 선물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 나라를 ‘얻으려’ 하기보다 마음을 열어 ‘맞이해야’ 합니다. 하느님의 뜻에 응답하며, 지금 이 순간 우리의 일상 안에서 하느님 나라의 기쁨을 살아내는 것이 참된 신앙인의 길입니다.
ㅡ 더 많은 오늘 말씀 묵상 바로가기
샘솟는 기도가 되는 한 말씀
오늘 렉시오 디비나
25/11/13 렉시오 디비나 성경말씀
보라, 하느님의 나라는 너희 가운데 있다. (루카 17,21)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샘기도
렉시오 디비나
루카복음 17장 21절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씀에서 샘솟는 기도
말샘기도 다운로드
말씀으로 그려진 한 폭의 그림
오늘 성무일도 성경소구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길을 밝혀 주시고, 지친 마음에 위로와 힘을 주시는 주님은 찬미 받으소서!
오늘을 새롭게 비추며 닫혀 있는 시선을 당신께로 향하게 하는 말씀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하루를 변화시키는 성경구절 6가지
- 아침기도 : 로마 8,18-21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에 비추어 보면 지금 우리가 겪고 있는 고통은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피조물은 하느님의 자녀가 나타나기를 간절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피조물이 제 구실을 못하게 된 것은 제 본의가 아니라 하느님께서 그렇게 만드신 것입니다. 그러나 거기에는 희망이 있습니다. 곧 피조물에게도 멸망의 사슬에서 풀려나서 하느님의 자녀들이 누리는 영광스러운 자유에 참여할 날이 올 것입니다. - 삼시경 : 1요한 3,23-24
우리가 명령받은 대로 하느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믿고 서로 사랑하라는 것이 하느님의 계명입니다. 하느님의 계명을 지키는 사람은 하느님 안에서 살고 하느님께서도 그 사람 안에 계십니다. 하느님께서 우리 안에 계시다는 것은 우리에게 주신 성령을 보아서 알 수 있습니다. - 육시경 : 지혜 1,1-2
지상의 통치자들이여, 정의를 사랑하여라. 정직한 마음으로 주님을 생각하고 순진한 마음으로 주님을 찾아라. 주님을 떠보지 않는 사람들이 주님을 찾게 되고 주님은 당신을 불신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나타내 보이신다. - 구시경 : 히브 12,1b-2
우리는 온갖 무거운 짐과 우리를 얽어 매는 죄를 벗어 버리고 우리가 달려야 할 길을 꾸준히 달려갑시다. 그리고 우리의 믿음의 근원이시며 완성자이신 예수만을 바라봅시다. 그분은 장차 누릴 기쁨을 생각하며 부끄러움도 상관하지 않고 십자가의 고통을 견디어 내시고 지금은 하느님의 옥좌 오른편에 앉아 계십니다. - 저녁기도 : 골로 1,23 참조
여러분은 튼튼한 믿음의 기초 위에 굳건히 서서 여러분이 이미 받아들인 복음의 희망을 저버리지 말고 신앙 생활을 계속해야 합니다. 그 복음은 하늘 아래 모든 사람에게 전파되었습니다. - 끝기도 : 1데살 5,23
평화의 하느님께서 여러분을 온전히 거룩한 사람으로 만들어 주시기를 빕니다. 또 여러분의 심령과 영혼과 육체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시는 날까지 완전하고 흠 없게 지켜 주시기 빕니다.
감사를 통해 발견한 행복
오늘 내 마음 기록하기

25/11/13 피어나네 감사노트
- 소박하지만 거룩한 오늘
낯선 이의 따뜻함 속에서, 오늘의 작은 선행 속에서 이미 하느님 나라는 와 있습니다. 멀리 바라보지 않고 지금 이 자리에서 그분의 사랑이 흐르는 순간을 선물해주심에 감사합니다. - 보이는 만큼 사랑한다
그분의 마음으로 바라보면 평범한 것도 새로워지고 무심히 지나쳤던 작은 것들까지 마음에 들어와 반짝입니다. 오늘을 새롭게 만드는 건 사랑하는 마음이라고 가르쳐주심에 감사합니다. - 내 안에 있는 집
진짜 집은 벽과 지붕이 있는 건물이 아니라 마음 속에 있음을 배웁니다. 비우면 비울수록 잃어버릴 것도 적어지고, 잃는 것이 적을수록 더 자유로워진다고 가르쳐주심에 감사합니다.

매일 아침, 말씀이 찾아갑니다
카톡으로 전하는 말씀카드
하루의 시작을 말씀과 함께 하고 싶으신가요?
피어나네 말씀카드가 매일 아침, 여러분의 카카오톡으로 오늘 성경 말씀 이미지를 전해드립니다.
성경 말씀 이미지 신청방법
아래 링크를 클릭하거나 QR코드를 휴대폰 카메라로 찍으면 피어나네 오픈채팅방으로 연결됩니다. 매일 아침 새롭게 업데이트 되는 말씀카드 이미지를 피어나네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피어나네 카톡 오픈 채팅방 바로가기
- QR코드 카메라로 찍기
1:1로 받고 싶다면?
조용히 개인 메시지로 말씀카드를 받고 싶으신가요? 아래 방법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 페이지 하단 댓글란에 비밀댓글로 휴대폰 번호를 남겨주세요.
- 카카오톡에서 아이디 pieonane를 검색해 친구 추가 후 “말씀카드 받고 싶어요!”라고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오늘의 말씀카드, SNS에서도 함께해요!
피어나네 인스타그램, 스레드, 트위터에서도 오늘의 말씀 카드 성경 구절 이미지를 전하고 있어요.
- 피어나네 스레드 바로가기
- 피어나네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피어나네 트위터 바로가기
작은 이미지 한 장에 담긴 오늘의 말씀을 나누며, 매일 아침 한 구절의 말씀이 마음속에 피어나도록 이끌어주심에 감사합니다.

말씀으로 물드는 오늘
하루 한 말씀 기억하기
날마다 주어지는 말씀을 듣고 보아도 돌아서면 바로 잊어버린다는 사실에 문득 서글퍼져요.
지혜는 자신 안에 머무르면서 모든 것을 새롭게 한다. (지혜 7,27)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 말씀을 담아 포스팅하며 기억하고, 말씀의 빛으로 물든 오늘을 살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