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이 말씀하신다. 나는 세상의 빛이다. 나를 따르는 이는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 (요한 8,12 참조)
ㅡ 25년 11월 17일 매일미사 복음 환호송 중에서
25년 11월 17일
오늘 말씀 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하루가 달라지는 마법
말씀 한 줄에서 시작됩니다
힘과 위로가 되는 성경말씀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하루를 시작하며 말씀 이미지를 통해 말씀을 기억하고 마음을 새롭게 하도록 이끌어주심에 감사합니다.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은 루카복음 18장 41절 입니다.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그가 가까이 다가오자 예수님께서 그에게 물으셨다. “내가 너에게 무엇을 해 주기를 바라느냐?” 그가 “주님, 제가 다시 볼 수 있게 해 주십시오.” 하였다. (루카 18,40-41)
When he came near, Jesus asked him, “What do you want me to do for you?” He replied, “Lord, please let me see.” (Luke 18:40-41)
오늘 말씀 카드 성경 이미지
오늘 성경 말씀 카드
루카복음 18장 41절
성경 이미지 다운로드
말씀으로 내려오는 은총
오늘 성경말씀 묵상
25/11/17 매일미사 복음 말씀 중에서
그가 가까이 다가오자 예수님께서 그에게 물으셨다.
“내가 너에게 무엇을 해 주기를 바라느냐?”
그가 “주님, 제가 다시 볼 수 있게 해 주십시오.” 하였다.
예수님께서 그에게 “다시 보아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다.” 하고 이르시니, 그가 즉시 다시 보게 되었다.
그는 하느님을 찬양하며 예수님을 따랐다. 군중도 모두 그것을 보고 하느님께 찬미를 드렸다.
ㅡ 매일미사 오늘의 말씀 더 묵상하기
ㅡ 평화방송 온라인 매일미사 시청하기
25/11/17 매일미사 말씀 묵상 중에서
신앙인은 세상을 바라보는 ‘눈뜬 사람’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종종 보고 싶은 것만 보고, 듣고 싶은 것만 들으며 살아갑니다. 예리코의 눈먼 이가 “주님, 제가 다시 볼 수 있게 해 주십시오.”라고 간청했듯, 우리도 신앙의 눈을 잃어버린 채 세속에 물들어가고 있지 않은지 돌아봐야 합니다. 하느님을 떠난 삶은 결국 방향을 잃은 마차와 같습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우리에게 참된 눈뜸을 주며, 세상 속에서도 하느님의 사랑과 고통받는 이웃을 바라보게 합니다.
ㅡ 더 많은 오늘 말씀 묵상 바로가기
샘솟는 기도가 되는 한 말씀
오늘 렉시오 디비나
25/11/17 렉시오 디비나 성경말씀
내가 너에게 무엇을 해 주기를 바라느냐? (루카 18,41)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샘기도
렉시오 디비나
루카복음 18장 41절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씀에서 샘솟는 기도
말샘기도 다운로드
말씀으로 그려진 한 폭의 그림
오늘 성무일도 성경소구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길을 밝혀 주시고, 지친 마음에 위로와 힘을 주시는 주님은 찬미 받으소서!
오늘을 새롭게 비추며 닫혀 있는 시선을 당신께로 향하게 하는 말씀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하루를 변화시키는 성경구절 6가지
- 아침기도 : 로마 12,1-2
형제 여러분, 하느님의 자비가 이토록 크시니 나는 여러분에게 권고합니다. 여러분 자신을 하느님께서 기쁘게 받아주실 거룩한 산 제물로 바치십시오. 그것이 여러분이 드릴 진정한 예배입니다. 여러분은 이 세상을 본받지 말고 마음을 새롭게 하여 새사람이 되십시오. 이리하여 무엇이 하느님의 뜻인지, 무엇이 선하고 무엇이 그분 마음에 들며 무엇이 완전한 것인지를 분간하도록 하십시오. - 삼시경 : 로마 13,8.10
남에게 해야 할 의무를 다하십시오. 그러나 아무리 해도 다할 수 없는 의무가 한 가지 있습니다. 그것은 사랑의 의무입니다. 남을 사랑하는 사람은 이미 율법을 완성했습니다. 이웃을 사랑하는 사람은 이웃에게 해로운 일을 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사랑한다는 것은 율법을 완성하는 일입니다. - 육시경 : 야고 1,19b-20. 26
누구든지 듣기는 빨리 하고 말하기는 더디 하십시오. 또 여간해서는 화를 내지 마십시오. 화를 내는 사람은 하느님의 정의를 이룰 수가 없습니다. 누구든지 자기가 신앙 생활을 한다고 생각하면서도 자기 혀를 억제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자기 자신을 속이는 셈이니 그의 신앙 생활은 결국 헛것이 됩니다. - 구시경 : 1베드 1,17b. 18b. 19
여러분은 나그네 생활을 하고 있는 동안은 늘 두려운 마음으로 지내십시오. 여러분은 해방되었습니다. 아시다시피 그것은 은이나 금 따위의 없어질 물건으로 값을 치르고 된 일이 아니라 흠도 티도 없는 어린 양의 피 같은 그리스도의 귀한 피로 얻은 것입니다. - 저녁기도 : 로마 8,28-30
하느님을 사랑하는 사람들 곧 하느님의 계획에 따라 부르심을 받은 사람들에게는 모든 일이 서로 작용해서 좋은 결과를 이룬다는 것을 우리는 압니다. 하느님께서는 이미 오래 전에 택하신 사람들이 당신의 아들과 같은 모습을 가지도록 미리 정하셨습니다. 그래서 그리스도께서는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셨습니다. 하느님께서는 미리 정하신 사람들을 불러주시고 부르신 사람들을 당신과 올바른 관계에 놓아주시고, 당신과 올바른 관계를 가진 사람들을 영광스럽게 해주셨습니다. - 끝기도 : 1데살 5,9-10
하느님께서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구원을 주시기로 작정하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가 살아 있든지 죽어 있든지 당신과 함께 살 수 있게 하시려고 우리를 위해서 죽으셨습니다.
감사를 통해 발견한 행복
오늘 내 마음 기록하기

25/11/17 피어나네 감사노트
- 좋음을 선택하는 연습
수많은 부족함 사이에서도 마음을 가만히 기울이면 반짝이는 한 가지 좋은 점이 보일 때가 있어요. 그 좋음을 바라보고 정성을 다해 머물도록 이끌어주심에 감사합니다. - 마음이 만드는 오늘
생각이 어떠한지, 마음이 어디를 향하고 있는지, 어떤 행동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오늘이 전혀 다른 풍경으로 펼쳐집니다. 생각과 말과 행동을 사랑으로 선택하도록 이끌어주심에 감사합니다. 아버지, 믿음의 뿌리를 당신께 두고 매 순간 당신의 마음을 따라가게 하소서. 아멘. - 오늘의 배경음
산책길, 나뭇가지에서 바스락 떨어지는 낙엽 소리가 참 좋아요. 계절이 스며 있는 그 소리를 밟고 지나가는 걸음 속에서 작은 행복을 느낍니다. 무심히 걷는 동안 발끝에서 음악을 건네주는 낙엽에게 감사합니다.

매일 아침, 말씀이 찾아갑니다
카톡으로 전하는 말씀카드
하루의 시작을 말씀과 함께 하고 싶으신가요?
피어나네 말씀카드가 매일 아침, 여러분의 카카오톡으로 오늘 성경 말씀 이미지를 전해드립니다.
성경 말씀 이미지 신청방법
아래 링크를 클릭하거나 QR코드를 휴대폰 카메라로 찍으면 피어나네 오픈채팅방으로 연결됩니다. 매일 아침 새롭게 업데이트 되는 말씀카드 이미지를 피어나네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피어나네 카톡 오픈 채팅방 바로가기
- QR코드 카메라로 찍기
1:1로 받고 싶다면?
조용히 개인 메시지로 말씀카드를 받고 싶으신가요? 아래 방법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 페이지 하단 댓글란에 비밀댓글로 휴대폰 번호를 남겨주세요.
- 카카오톡에서 아이디 pieonane를 검색해 친구 추가 후 “말씀카드 받고 싶어요!”라고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오늘의 말씀카드, SNS에서도 함께해요!
피어나네 인스타그램, 스레드, 트위터에서도 오늘의 말씀 카드 성경 구절 이미지를 전하고 있어요.
- 피어나네 스레드 바로가기
- 피어나네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피어나네 트위터 바로가기
작은 이미지 한 장에 담긴 오늘의 말씀을 나누며, 매일 아침 한 구절의 말씀이 마음속에 피어나도록 이끌어주심에 감사합니다.

말씀으로 물드는 오늘
하루 한 말씀 기억하기
날마다 주어지는 말씀을 듣고 보아도 돌아서면 바로 잊어버린다는 사실에 문득 서글퍼져요.
주님, 제가 다시 볼 수 있게 해 주십시오. (루카 18,41)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 말씀을 담아 포스팅하며 기억하고, 말씀의 빛으로 물든 오늘을 살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