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에게 찬양 제물을 바치고, 지극히 높은 분에게 너의 서원을 채워라. 불행한 날에 나를 불러라. 나는 너를 구해 주고 너는 나를 공경하리라. (시편 50,14-15)
ㅡ 25년 11월 20일 매일미사 화답송 중에서
25년 11월 20일
오늘 말씀 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하루가 달라지는 마법
말씀 한 줄에서 시작됩니다
힘과 위로가 되는 성경말씀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하루를 시작하며 말씀 이미지를 통해 말씀을 기억하고 마음을 새롭게 하도록 이끌어주심에 감사합니다.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은 루카복음 19장 42절 입니다.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오늘 너도 평화를 가져다주는 것이 무엇인지 알았더라면! 그러나 지금 네 눈에는 그것이 감추어져 있다. (루카 19,42)
If this day you only knew what makes for peace — but now it is hidden from your eyes. (Luke 19:42)
오늘 말씀 카드 성경 이미지
오늘 성경 말씀 카드
루카복음 19장 42절
성경 이미지 다운로드
말씀으로 내려오는 은총
오늘 성경말씀 묵상
25/11/20 매일미사 복음 말씀 중에서
그때가 너에게 닥쳐올 것이다. 그러면 너의 원수들이 네 둘레에 공격 축대를 쌓은 다음, 너를 에워싸고 사방에서 조여들 것이다. 그리하여 너와 네 안에 있는 자녀들을 땅바닥에 내동댕이치고, 네 안에 돌 하나도 다른 돌 위에 남아 있지 않게 만들어 버릴 것이다. 하느님께서 너를 찾아오신 때를 네가 알지 못하였기 때문이다.
ㅡ 매일미사 오늘의 말씀 더 묵상하기
ㅡ 평화방송 온라인 매일미사 시청하기
25/11/20 매일미사 말씀 묵상 중에서
예수님께서는 예루살렘에 가까이 다가가시며 도성을 바라보고 눈물을 흘리십니다. 이름은 ‘평화의 도시’이지만, 예루살렘은 평화를 알아보지 못하고 평화를 볼 눈을 잃은 채 평화의 주인이신 하느님을 거부하려 합니다.
평화는 정의의 열매이며, 하느님께 합당한 흠숭을 드리고 이웃의 존엄을 존중할 때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폭력으로 평화를 지키려 하고, 결국 참된 평화를 잃어버립니다.
1219년 아시시의 프란치스코는 십자군 전쟁의 한가운데 비무장으로 뛰어들어, 하느님의 뜻은 전쟁이 아닌 형제적 평화에 있음을 선포했습니다. 오늘 성지에 프란치스코회가 머무는 발자취는, 진정한 평화는 힘이 아니라 하느님의 뜻에 대한 순종과 사랑에서 온다는 사실을 일깨워줍니다.
ㅡ 더 많은 오늘 말씀 묵상 바로가기
샘솟는 기도가 되는 한 말씀
오늘 렉시오 디비나
25/11/20 렉시오 디비나 성경말씀
하느님께서 너를 찾아오신 때를 네가 알지 못하였기 때문이다. (루카 19,44)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샘기도
렉시오 디비나
루카복음 19장 44절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씀에서 샘솟는 기도
말샘기도 다운로드
말씀으로 그려진 한 폭의 그림
오늘 성무일도 성경소구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길을 밝혀 주시고, 지친 마음에 위로와 힘을 주시는 주님은 찬미 받으소서!
오늘을 새롭게 비추며 닫혀 있는 시선을 당신께로 향하게 하는 말씀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하루를 변화시키는 성경구절 6가지
- 아침기도 : 이사 66,1-2
주께서 이렇게 말씀하신다. “하늘은 나의 보좌요, 땅은 나의 발판이다. 너희가 나에게 무슨 집을 지어 바치겠다는 말이냐? 내가 머물러 쉴 곳을 어디에다 마련하겠다는 말이냐? 모두 내가 이 손으로 지은 것이 아니냐? 다 나의 것이 아니냐?” 주께서 말씀하신다. “그러나 내가 굽어보는 사람은 억눌려 그 마음이 찢어지고 나의 말을 송구스럽게 받는 사람이다.” - 삼시경 : 아모 4,13
아, 천둥을 빚어 내시고 바람을 불러일으키시며 당신의 뜻을 사람들에게 알리시는 이, 새벽을 깜깜하게 하시고 산등성이를 밟고 나가시는 이, 그 이름 만군의 주 하느님이시라. - 육시경 : 아모 5,8
묘성 성좌, 삼성 성좌를 만드시고 짙은 어둠을 아침으로 바꾸시는 이, 낮을 밤처럼 어둡게 하시며 바닷물을 불러 올려 땅에 쏟으시는 이, 그의 이름 주님이시라. - 구시경 : 아모 9,6
땅에 기둥을 세워 하늘을 떠받드시고 그 하늘 위에 다락을 지으신 이, 바닷물을 불어 올려 땅에 부으시는 이, 그 이름 주님이시라. - 저녁기도 : 1베드 1,6-9
기뻐하십시오. 여러분이 지금 얼마 동안은 갖가지 시련을 겪으면서 슬퍼할 수밖에 없겠지만 그것은 여러분의 믿음을 순수하게 만들기 위한 것입니다. 결국 없어지고 말 황금도 불로 단련을 받습니다. 그러므로 황금보다 훨씬 더 귀한 여러분의 믿음은 많은 단련을 받아 순수한 것이 되어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시는 날에 칭찬과 영광과 영예를 차지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리스도를 본 일이 없으면서도 그분을 사랑하고 그분을 보지 못하면서도 믿고 있으며 또 말할 수 없는 영광스러운 기쁨으로 넘쳐 있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믿음이 결국 영혼을 구원하였기 때문입니다. - 끝기도 : 1데살 5,23
평화의 하느님께서 여러분을 온전히 거룩한 사람으로 만들어 주시기를 빕니다. 또 여러분의 심령과 영혼과 육체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시는 날까지 완전하고 흠 없게 지켜 주시기 빕니다.
감사를 통해 발견한 행복
오늘 내 마음 기록하기

25/11/20 피어나네 감사노트
- 알았더라면
평화는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이미 곁에 와 있는데 마음의 소음 때문에 보지 못하는 저를 바라봅니다. 알아보지 못하는 어리석음까지도 감싸안아주시며 평화가 어디에서 오는지 가르쳐주심에 감사합니다. - 아침의 첫 움직임
이른 아침 한 번의 기지개, 한 번의 깊은 호흡만으로도 몸과 마음이 맑아지며 새로운 리듬을 찾게 됩니다. 작은 스트레칭 하나로 개운한 하루를 열어주심에 감사합니다. - 천천히 꾸준히 바르게
틀어진 자세를 바로잡는 일이 참 어려워요. 몸이 익숙한 상태로 돌아가려는 그 과정조차 귀한 시간임을 배웁니다. 느리더라도 제대로 앉고, 서고 , 걷기 위해 다시 움직이게 하시고 포기하지 않도록 이끌어주심에 감사합니다.

매일 아침, 말씀이 찾아갑니다
카톡으로 전하는 말씀카드
하루의 시작을 말씀과 함께 하고 싶으신가요?
피어나네 말씀카드가 매일 아침, 여러분의 카카오톡으로 오늘 성경 말씀 이미지를 전해드립니다.
성경 말씀 이미지 신청방법
아래 링크를 클릭하거나 QR코드를 휴대폰 카메라로 찍으면 피어나네 오픈채팅방으로 연결됩니다. 매일 아침 새롭게 업데이트 되는 말씀카드 이미지를 피어나네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피어나네 카톡 오픈 채팅방 바로가기
- QR코드 카메라로 찍기
1:1로 받고 싶다면?
조용히 개인 메시지로 말씀카드를 받고 싶으신가요? 아래 방법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 페이지 하단 댓글란에 비밀댓글로 휴대폰 번호를 남겨주세요.
- 카카오톡에서 아이디 pieonane를 검색해 친구 추가 후 “말씀카드 받고 싶어요!”라고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오늘의 말씀카드, SNS에서도 함께해요!
피어나네 인스타그램, 스레드, 트위터에서도 오늘의 말씀 카드 성경 구절 이미지를 전하고 있어요.
- 피어나네 스레드 바로가기
- 피어나네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피어나네 트위터 바로가기
작은 이미지 한 장에 담긴 오늘의 말씀을 나누며, 매일 아침 한 구절의 말씀이 마음속에 피어나도록 이끌어주심에 감사합니다.

말씀으로 물드는 오늘
하루 한 말씀 기억하기
날마다 주어지는 말씀을 듣고 보아도 돌아서면 바로 잊어버린다는 사실에 문득 서글퍼져요.
지금 네 눈에는 그것이 감추어져 있다. (루카 19,42)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 말씀을 담아 포스팅하며 기억하고, 말씀의 빛으로 물든 오늘을 살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