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께서는 우리를 어둠의 권세에서 구해 내시어 당신께서 사랑하시는 아드님의 나라로 옮겨 주셨습니다. 이 아드님 안에서 우리는 속량을, 곧 죄의 용서를 받습니다. 십자가의 피를 통하여 평화를 이룩하신 주님께 청합시다.
“예수님, 선생님의 나라에 들어가실 때 저를 기억해 주십시오.”
ㅡ 25년 11월 23일 매일미사 영성체 후 묵상 중에서
25년 11월 23일
오늘 말씀 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하루가 달라지는 마법
말씀 한 줄에서 시작됩니다
힘과 위로가 되는 성경말씀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하루를 시작하며 말씀 이미지를 통해 말씀을 기억하고 마음을 새롭게 하도록 이끌어주심에 감사합니다.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은 루카복음 23장 43절 입니다.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예수님, 선생님의 나라에 들어가실 때 저를 기억해 주십시오. (루카 23:43)
Jesus, remember me when you come into your kingdom. (Luke 23:42)
오늘 말씀 카드 성경 이미지
오늘 성경 말씀 카드
루카복음 23장 43절
성경 이미지 다운로드
말씀으로 내려오는 은총
오늘 성경말씀 묵상
25/11/23 매일미사 복음 말씀 중에서
예수님과 함께 매달린 죄수 하나도, “당신은 메시아가 아니시오? 당신 자신과 우리를 구원해 보시오.” 하며 그분을 모독하였다. 그러나 다른 하나는 그를 꾸짖으며 말하였다.
“같이 처형을 받는 주제에 너는 하느님이 두렵지도 않으냐? 우리야 당연히 우리가 저지른 짓에 합당한 벌을 받지만, 이분은 아무런 잘못도 하지 않으셨다.”
그러고 나서 “예수님, 선생님의 나라에 들어가실 때 저를 기억해 주십시오.” 하였다. 그러자 예수님께서 그에게 이르셨다.
“내가 진실로 너에게 말한다. 너는 오늘 나와 함께 낙원에 있을 것이다.”
ㅡ 매일미사 오늘의 말씀 더 묵상하기
ㅡ 평화방송 온라인 매일미사 시청하기
25/11/23 매일미사 말씀 묵상 중에서
전례력 마지막 주일인 오늘, 우리는 예수님을 온 누리의 임금, 그리스도왕으로 고백합니다. 루카 복음은 십자가 위에서 조롱받는 예수님의 모습을 보여 줍니다. 종교 지도자들과 군사, 죄수 하나는 한목소리로 “너 자신을 구원하라”고 모욕합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다스리시는 하느님 나라는 자신을 먼저 지키는 나라가 아니라, 다른 이를 위해 자신을 내어주는 사랑의 나라입니다.
십자가 곁의 다른 강도는 예수님의 무죄를 고백하며 “저를 기억해 주십시오”라고 청합니다. 그리고 그는 즉시 “너는 오늘 나와 함께 낙원에 있을 것이다”라는 약속을 받습니다. 십자가는 패배가 아니라, 타인을 살리기 위해 자신을 내어주신 참된 임금의 왕좌였음을 드러냅니다.
ㅡ 더 많은 오늘 말씀 묵상 바로가기
샘솟는 기도가 되는 한 말씀
오늘 렉시오 디비나
25/11/23 렉시오 디비나 성경말씀
너는 오늘 나와 함께 낙원에 있을 것이다. (루카 23,43)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샘기도
렉시오 디비나
루카복음 23장 43절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씀에서 샘솟는 기도
말샘기도 다운로드
말씀으로 그려진 한 폭의 그림
오늘 성무일도 성경소구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길을 밝혀 주시고, 지친 마음에 위로와 힘을 주시는 주님은 찬미 받으소서!
오늘을 새롭게 비추며 닫혀 있는 시선을 당신께로 향하게 하는 말씀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하루를 변화시키는 성경구절 6가지
- 아침기도 : 에페 4,15-16
우리는 사랑 가운데서 진리대로 살면서 여러 면에서 자라나, 머리이신 그리스도와 한 몸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의 몸은 각 부분이 자기 구실을 다함으로써 각 마디로 서로 연결되고 얽혀서 영양분을 받아 자라납니다. 그리스도를 머리로 하는 교회도 이와 같이 하여 사랑으로 자체를 완성해 나가는 것입니다. - 삼시경 : 골로 1,12-13 참조
우리는 아버지께 감사를 드립시다. 아버지께서는 성도들이 광명의 나라에서 받을 상속에 참여할 자격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아버지께서는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 내시어 당신의 사랑하시는 아들의 나라로 옮겨 주셨습니다. - 육시경 : 골로 1,16b-18
만물은 그분을 통해서 그리고 그분을 위해서 창조되었습니다. 그분은 만물보다 앞서 계시고 만물은 그분으로 말미암아 존속합니다. 그리스도는 또한 당신의 몸인 교회의 머리이십니다. 그분은 모든 것의 시작이시고 죽은 자들 가운데서 살아나신 최초의 분이시며 만물의 으뜸이 되셨습니다. - 구시경 : 골로 1,19-20
하느님께서는 당신의 완전한 본질을 그리스도에게 기꺼이 주시고 그리스도를 내세워 하늘과 땅의 만물을 당신과 화해시켜 주셨습니다. 곧 십자가에서 흘리신 예수의 피로써 평화를 이룩하셨습니다. - 저녁기도 : 1고린 15,25-28
그리스도께서는 하느님께서 모든 원수를 그리스도의 발 아래 굴복시키실 때까지 군림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물리치실 원수는 죽음입니다. “하느님께서는 모든 것을 당신 발 아래 굴복시키셨다”고 했습니다. 이렇게 모든 것을 굴복시켰다고 할 때 굴복시키는 그분은 그 속에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이리하여 모든 것이 그분에게 굴복당할 때에는 아드님 자신도 당신에게 모든 것을 굴복시켜 주신 하느님께 굴복하실 것입니다. 그때에는 하느님께서 만물을 완전히 지배하시게 될 것입니다. - 끝기도 : 묵시 22,4-5
그들은 하느님의 얼굴을 뵈올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의 이마에는 하느님의 이름이 새겨져 있을 것입니다. 이제 그 도성에는 밤이 없어서 등불이나 햇빛이 필요 없습니다. 주 하느님께서 그들에게 빛을 주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영원 무궁토록 다스리게 될 것입니다.
감사를 통해 발견한 행복
오늘 내 마음 기록하기

25/11/23 피어나네 감사노트
- 스쳐 지나가지 않는 인연
수많은 만남이 하루를 스쳐 지나가지만 그중에 마음을 움직이고 오늘을 조금 더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주는 만남이 있어요. 조용히 삶에 작은 불빛을 더해주는 귀한 만남에게 감사합니다. - 사랑이 머무는 자리
진정한 이해는 설명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조용히 낮아지는 마음에서 피어나는 사랑이라고 가르쳐주심에 감사합니다. - 하루를 여는 힘
새벽은 몸과 마음이 한 바퀴 도는 시작점이래요. 매일 어김없이 다가오는 새벽, 그분의 말씀으로 하루를 시작하게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

매일 아침, 말씀이 찾아갑니다
카톡으로 전하는 말씀카드
하루의 시작을 말씀과 함께 하고 싶으신가요?
피어나네 말씀카드가 매일 아침, 여러분의 카카오톡으로 오늘 성경 말씀 이미지를 전해드립니다.
성경 말씀 이미지 신청방법
아래 링크를 클릭하거나 QR코드를 휴대폰 카메라로 찍으면 피어나네 오픈채팅방으로 연결됩니다. 매일 아침 새롭게 업데이트 되는 말씀카드 이미지를 피어나네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피어나네 카톡 오픈 채팅방 바로가기
- QR코드 카메라로 찍기
1:1로 받고 싶다면?
조용히 개인 메시지로 말씀카드를 받고 싶으신가요? 아래 방법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 페이지 하단 댓글란에 비밀댓글로 휴대폰 번호를 남겨주세요.
- 카카오톡에서 아이디 pieonane를 검색해 친구 추가 후 “말씀카드 받고 싶어요!”라고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오늘의 말씀카드, SNS에서도 함께해요!
피어나네 인스타그램, 스레드, 트위터에서도 오늘의 말씀 카드 성경 구절 이미지를 전하고 있어요.
- 피어나네 스레드 바로가기
- 피어나네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피어나네 트위터 바로가기
작은 이미지 한 장에 담긴 오늘의 말씀을 나누며, 매일 아침 한 구절의 말씀이 마음속에 피어나도록 이끌어주심에 감사합니다.

말씀으로 물드는 오늘
하루 한 말씀 기억하기
날마다 주어지는 말씀을 듣고 보아도 돌아서면 바로 잊어버린다는 사실에 문득 서글퍼져요.
예수님, 선생님의 나라에 들어가실 때 저를 기억해 주십시오. (루카 23:43)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 말씀을 담아 포스팅하며 기억하고, 말씀의 빛으로 물든 오늘을 살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