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녕 그들은 아무런 위협도 받지 않으며 풀을 뜯고 몸을 누이리라. (스바 3,13)
ㅡ 25년 12월 16일 매일미사 제1독서 중에서
25년 12월 16일
오늘 말씀 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하루가 달라지는 마법
말씀 한 줄에서 시작됩니다
힘과 위로가 되는 성경말씀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하루를 시작하며 말씀 이미지를 통해 말씀을 기억하고 마음을 새롭게 하도록 이끌어주심에 감사합니다.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은 마태오복음 21장 29절 입니다.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그는 ‘싫습니다.’ 하고 대답하였지만, 나중에 생각을 바꾸어 일하러 갔다. (마태 21,29)
He said in reply, ‘I will not,’ but afterwards he changed his mind and went. (Matthew 21:29)
오늘 말씀 카드 성경 이미지
오늘 성경 말씀 카드
마태오복음 21장 29절
성경 이미지 다운로드
말씀으로 내려오는 은총
오늘 성경말씀 묵상
25/12/16 매일미사 복음 말씀 중에서
너희는 어떻게 생각하느냐? 어떤 사람에게 아들이 둘 있었는데, 맏아들에게 가서 ‘얘야, 너 오늘 포도밭에 가서 일하여라.’ 하고 일렀다. 그는 ‘싫습니다.’ 하고 대답하였지만, 나중에 생각을 바꾸어 일하러 갔다. 아버지는 또 다른 아들에게 가서 같은 말을 하였다. 그는 ‘가겠습니다, 아버지!’ 하고 대답하였지만 가지는 않았다. 이 둘 가운데 누가 아버지의 뜻을 실천하였느냐?
ㅡ 매일미사 오늘의 말씀 더 묵상하기
ㅡ 평화방송 온라인 매일미사 시청하기
25/12/16 매일미사 말씀 묵상 중에서
예수님께서는 두 아들의 비유로 당신을 거부하던 수석 사제들과 원로들의 위선을 드러내십니다. 맏아들은 처음에는 거절했으나 마음을 돌이켜 순종한 이들로, 세리와 죄인들을 가리킵니다. 둘째 아들은 말로는 순종을 약속하지만 끝내 실천하지 않는 이들로, 종교 지도자들의 모습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말이 아니라 마지막 선택을 보십니다. ‘아니오’에 머무르지 말고, 마음을 돌이켜 행동으로 응답하라는 초대입니다.
ㅡ 더 많은 오늘 말씀 묵상 바로가기
샘솟는 기도가 되는 한 말씀
렉시오 디비나
25/12/16 렉시오 디비나 성경말씀
이 둘 가운데 누가 아버지의 뜻을 실천하였느냐? (마태 21,31)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샘기도
렉시오 디비나
마태오복음 21장 31절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씀에서 샘솟는 기도
말샘기도 다운로드
말씀으로 그려진 한 폭의 그림
오늘 성무일도 성경소구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길을 밝혀 주시고, 지친 마음에 위로와 힘을 주시는 주님은 찬미 받으소서!
오늘을 새롭게 비추며 닫혀 있는 시선을 당신께로 향하게 하는 말씀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하루를 변화시키는 성경구절 6가지
- 아침기도 : 창세 49,10
왕의 지팡이가 유다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지휘봉이 다리 사이에서 떠나지 아니하리라. 참으로 그 자리를 차지할 분이 와서 만백성이 그에게 순종하게 되리라. - 삼시경 : 예레 23,5
내가 다윗의 정통 왕손을 일으킬 그날은 오고야 만다. 이는 내 말이라, 어김이 없다. 그는 현명한 왕으로서 세상에 올바른 정치를 펴리라. - 육시경 : 예레 23,6
그를 왕으로 모시고 유다와 이스라엘은 살 길이 열려 마음 놓고 살게 되리라. ‘주님 우리를 되살려주시는 이’라는 이름으로 그를 부르리라. - 구시경 : 에제 34,15-16 참조
내가 몸소 내 양 떼를 기를 것이요 내가 몸소 내 양 떼를 쉬게 하리라. 주 하느님이 하는 말이다. 헤매는 것은 찾아내고 길 잃은 것은 도로 데려오리라. 상처입은 것은 싸매 주고 아픈 것은 힘 나도록 잘 먹여 주겠다. 이렇게 나는 목자의 구실을 다하리라. - 저녁기도 : 1고린 1,7b-9 참조
우리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나타나실 날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주께서도 여러분이 아무 잘못이 없는 사람으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심판 날을 맞이할 수 있도록 끝까지 굳게 지켜 주실 것입니다. 하느님은 진실하십니다. 그분은 여러분을 부르셔서 당신의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와 친교를 맺게 해주셨습니다. - 끝기도 : 1베드 5,8-9a
정신을 바짝 차리고 깨어 있으십시오. 여러분의 원수인 악마가 으르렁대는 사자처럼 먹이를 찾아 돌아다닙니다. 굳건한 믿음을 가지고 악마를 대적하십시오.
마음을 다독이는 글귀
오늘 가톨릭 명언
가톨릭 명언은 말씀처럼 소리 없이 다가와 마음을 다독이며 따뜻하게 감싸줍니다. 쉼이 필요할 때 소리 없이 힘이 되어 주는 문장들에게 감사합니다.
25/12/16 마음을 살리는 가톨릭 명언 한 문장
제가 당신 뜻을 거스르지 않고 사랑으로 충만하게 해 주십시오. (알폰소 리구오리의 성체조배 중에서)
25/12/16 마음을 채우는 가톨릭 명언 이미지

마음의 회복을 돕는
가톨릭 명언
영성 글귀 이미지 다운로드
일상을 행복으로 바꾸는 기록
하루 3줄 감사일기
감사 일기는 일상을 밝히는 가장 간단하고 확실한 행복 습관인 것 같아요. 여기에 감사 일기를 꾸준히 쓰기 시작하니 그동안 보이지 않던 작은 행복들이 하나둘 눈에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하루를 마무리하며 감사 세 가지를 기록하는 이 시간을 통해 더 많은 행복을 발견하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

25/12/16 피어나네 감사노트
- 있는 그대로 바라보는 용기
먼저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바라보라고 가르쳐주심에 감사합니다. - 바람이 집안을 채우는 순간
창문을 활짝 열자 신선한 바람이 집 안 구석구석을 지나갑니다. 묵은 공기를 밀어내고 새로운 숨결로 공간을 채우는 바람이 마음까지 가볍게 만들어요. 보이지 않아도 공간과 마음을 새롭게 하는 바람에게 감사합니다. - 서로를 키워주는 마음
이타적인 공동체에 대해 생각해보는 오늘, 서로를 응원하고 지탱해주는 마음이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새삼 실감합니다. 5년째 매일 말씀카드를 만들며 변함없이 묵묵히 이 자리를 지켜내도록 저를 키워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매일 아침, 말씀이 찾아갑니다
카톡으로 전하는 말씀카드
하루의 시작을 말씀과 함께 하고 싶으신가요?
피어나네 말씀카드가 매일 아침, 여러분의 카카오톡으로 오늘 성경 말씀 이미지를 전해드립니다.
성경 말씀 이미지 신청방법
아래 링크를 클릭하거나 QR코드를 휴대폰 카메라로 찍으면 피어나네 오픈채팅방으로 연결됩니다. 매일 아침 새롭게 업데이트 되는 말씀카드 이미지를 피어나네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피어나네 카톡 오픈 채팅방 바로가기
- QR코드 카메라로 찍기
1:1로 받고 싶다면?
조용히 개인 메시지로 말씀카드를 받고 싶으신가요? 아래 방법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 페이지 하단 댓글란에 비밀댓글로 휴대폰 번호를 남겨주세요.
- 카카오톡에서 아이디 pieonane를 검색해 친구 추가 후 “말씀카드 받고 싶어요!”라고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오늘의 말씀카드, SNS에서도 함께해요!
피어나네 인스타그램, 스레드, 트위터에서도 오늘의 말씀 카드 성경 구절 이미지를 전하고 있어요.
- 피어나네 스레드 바로가기
- 피어나네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피어나네 트위터 바로가기
작은 이미지 한 장에 담긴 오늘의 말씀을 나누며, 매일 아침 한 구절의 말씀이 마음속에 피어나도록 이끌어주심에 감사합니다.

말씀으로 물드는 오늘
하루 한 말씀 기억하기
날마다 주어지는 말씀을 듣고 보아도 돌아서면 바로 잊어버린다는 사실에 문득 서글퍼져요.
그는 ‘싫습니다.’ 하고 대답하였지만, 나중에 생각을 바꾸어 일하러 갔다. (마태 21,29)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 말씀을 담아 포스팅하며 기억하고, 말씀의 빛으로 물든 오늘을 살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