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0일에 해당하는 남자세례명 귈리엘모, 데시데라토, 실바노, 아만시오, 아포니오, 안드레아, 이레네오, 조티코, 트룸윈, 프로타디오, 후고, 히야친토, 총 12분 목록이에요.
2월 10일이 영명축일인 남자세례명은 어떤 이름이 좋을까요? 아래 세례명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하는 천주교 세례명 상세정보로 이동합니다. 어울리는 세례명을 지금 바로 찾아보세요.
2월 10일 여자세례명 발데군다, 소테리스, 스콜라스티카, 아우스트레베르타, 클라라, 총 5분 목록은 여기에 있어요.
세례명 어떤 이름이 좋을까?
2월 10일
천주교 남자세례명
12가지
2월 10일 남자세례명 목록
1. 귈리엘모
- 가톨릭 성인 이름
Guilielmus - 호칭 구분
성인 - 신분과 직업
은수자 - 활동 연도와 지역
+1157년 말레발
귈리엘모 남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굴리엘모, 귈리엘무스, 빌리암, 빌헬름, 윌리암, 윌리엄.
귈리엘모 자료
프랑스 태생의 성 귈리엘무스(또는 귈리엘모)는 한때 프랑스의 군인으로서 방탕한 생활을 했다고 한다. 그 후 그는 통회자가 되어 로마(Roma)를 순례했는데, 여기서 교황 성 에우게니우스 3세(Eugenius III, 7월 8일)에게 보속을 청하였다.
교황의 명에 따라 그는 다시 예루살렘 순례를 한 후 이탈리아 중부 토스카나(Toscana) 지방으로 가서 아무도 모르는 은둔소에 숨어버렸다.
그러나 그의 성덕이 차츰 알려지면서 제자들이 모여들자 몬테 브루노(Monte Bruno)에 정착했다가 더욱 한적한 곳을 찾아 헤매던 중 마침내 말레발(또는 말발 Malval)에 안착하였다. 그는 1155년 9월에 그곳의 한 동굴 속으로 들어가서 맹수들과 함께 살았다고 한다.
그는 알베르투스(Albertus)라고 알려진 제자 한 명만을 키웠다. 그의 죽음이 임박했을 때 리날도(Rinaldo)라 불리는 한 의사가 제자로 살겠다고 들어왔다. 그들이 성 귈리엘무스 은수자회, 곧 귈리엘미트회(The Gulielmites)의 시작이었다. 그 후 이 은수자회는 이탈리아, 프랑스, 플랑드르(Flandre) 그리고 독일로 퍼져나갔으나 나중에 성 아우구스티누스 은수자회로 통합되었다. 그는 빌리암(William) 또는 윌리엄으로도 불린다. 그에 대한 공경은 1202년 교황 인노켄티우스 3세(Innocentius III)에 의해 승인되었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2. 데시데라토
- 가톨릭 성인 이름
Desideratus - 호칭 구분
성인 - 신분과 직업
주교 - 활동 연도와 지역
+6세기경 클레르몽
데시데라토 남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데시데라또, 데시데라뚜스, 데시데라투스.
데시데라토 자료
성 데시데라투스(또는 데시데라토)는 성 아비투스(Avitus, 8월 21일)를 계승하여 프랑스 중남부 오베르뉴(Auvergne) 지방 클레르몽의 주교가 되었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3. 실바노
- 가톨릭 성인 이름
Silvanus - 호칭 구분
성인 - 신분과 직업
주교, 증거자 - 활동 연도와 지역
연대미상 테라치나
실바노 남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실바누스, 씰바노, 씰바누스.
실바노 자료
이탈리아 테라치나의 주교인 성 실바누스(또는 실바노)는 로마 순교록에서 증거자로 기술되고 있다. 그는 신앙 때문에 감옥에 갇히고 고문을 받는 등 고난을 겪다가 아마도 죽음에까지 이른 듯하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4. 아만시오
- 가톨릭 성인 이름
Amantius - 호칭 구분
성인 - 신분과 직업
군인,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120년
아만시오 남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아만시우스, 아만씨오, 아만씨우스, 아만티오, 아만티우스.
아만시오 자료
성 조티쿠스(Zoticus), 성 이레네우스(Irenaeus), 성 히야킨투스(Hyacinthus), 성 아만티우스(또는 아만시오)를 비롯한 10명의 군인들이 로마에서 순교한 후 라비카나(Lavicana) 가도(街道)에 묻혔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5. 아포니오
- 가톨릭 성인 이름
Aponius - 호칭 구분
성인 - 신분과 직업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1세기경
아포니오 남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아뽀니오, 아뽀니우스, 아포니우스.
아포니오 자료
성 안드레아(Andreas)와 성 아포니우스(또는 아포니오)는 사도행전 12장에 언급된 헤로데 안티파스 1세 왕의 박해 중에 체포되어 베들레헴에서 순교하였다. 그 박해로 말미암아 사도 성 야고보(Jacobus, 7월 25일)가 예루살렘에서 참수형을 당했다(사도 12,1-2).
(출처 : 가톨릭 굿뉴스)
6. 안드레아
- 가톨릭 성인 이름
Andrew - 호칭 구분
성인 - 신분과 직업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1세기경
안드레아 남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안드레아스, 앙드레, 앤드루, 앤드류.
안드레아 자료
성 안드레아(Andreas)와 성 아포니우스(Aponius)는 사도행전 12장에 언급된 헤로데 안티파스 1세 왕의 박해 중에 체포되어 베들레헴에서 순교하였다. 그 박해로 말미암아 사도 성 야고보(Jacobus, 7월 25일)가 예루살렘에서 참수형을 당했다(사도 12,1-2).
(출처 : 가톨릭 굿뉴스)
7. 이레네오
- 가톨릭 성인 이름
Irenaeus - 호칭 구분
성인 - 신분과 직업
군인,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120년
이레네오 남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이레나이우스, 이레네우스.
이레네오 자료
성 조티쿠스(Zoticus), 성 이레네우스(또는 이레네오), 성 히야킨투스(Hyacinthus), 성 아만티우스(Amantius)를 비롯한 10명의 군인들이 로마에서 순교한 후 라비카나(Lavicana) 가도(街道)에 묻혔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8. 조티코
- 가톨릭 성인 이름
Zoticus - 호칭 구분
성인 - 신분과 직업
군인,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120년
조티코 남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조띠꼬, 조띠꾸스, 조티쿠스.
조티코 자료
성 조티쿠스(또는 조티코), 성 이레네우스(Irenaeus), 성 히야킨투스(Hyacinthus), 성 아만티우스(Amantius)를 비롯한 10명의 군인들이 로마에서 순교한 후 라비카나(Lavicana) 가도(街道)에 묻혔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9. 트룸윈
- 가톨릭 성인 이름
Trumwin - 호칭 구분
성인 - 신분과 직업
주교 - 활동 연도와 지역
+700년경 휘트비
트룸윈 남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뜨룸마, 뜨룸윈, 트럼윈, 트롬인, 트룸마, 트룸빈.
트룸윈 자료
성 베다(Beda)에 의하면 성 트룸윈은 681년에 남부 픽트족을 관할하는 주교로 축성되었다. 그러나 그의 생애는 구름에 가려져 있다.
그는 자기 교구 내에 여러 수도원을 세웠으나 잉글랜드와의 전투 때문에 이곳저곳을 전전해야 했으나 결국 영국 잉글랜드 북동부 노스요크셔(North Yorkshire)의 휘트비 수도원에서 여생을 지냈다. 성 베다는 이렇게 증언하였다.
"몇 년 후 그는 휘트비에서 몇 명의 교구 신자들과 함께 아예 수도생활을 시작하였다."
그는 트룸마(Trumma)로도 불린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10. 프로타디오
- 가톨릭 성인 이름
Prothadius - 호칭 구분
성인 - 신분과 직업
주교 - 활동 연도와 지역
+624년 브장송
프로타디오 남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쁘로따디오, 쁘로따디우스, 프로타디우스.
프로타디오 자료
성 프로타디우스(또는 프로타디오)는 성 니케티우스(Nicetius, 2월 8일)를 계승하여 프랑스 브장송의 주교가 되었다. 프랑스 국왕 클로테르 2세는 모든 중요한 문제에 대해서 그에게 자문을 구하였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11. 후고
- 가톨릭 성인 이름
Hugh - 호칭 구분
복자 - 신분과 직업
신부, 수도원장 - 활동 연도와 지역
1093?-1164년 포스
후고 남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위고, 후꼬, 휴스.
후고 자료
오늘날 벨기에의 나무르(Namur)에서 25km가량 떨어진 포스(Fosses, 오늘날의 포스라빌 Fosses-la-Ville)에서 1093년경 태어난 후고(Hugo)는 매우 어린 나이에 부모를 잃고 고아가 되었다.
그는 아일랜드 출신의 성 포일란(Foillan, 10월 31일)이 포스라빌에 세운 유명한 베네딕토회 수도원 학교에서 교육을 받고 사제가 되었다. 그리고 1115년경 프랑스 북부 캉브레(Cambrai)의 존경받는 부르카르두스(Burcardus) 주교의 비서로서 첫 소임을 시작했다.
그는 1119년에 발랑시엔(Valenciennes) 지방에 갔다가 당시 프랑스 북부 지역을 두루 다니며 활발하게 복음을 선포하던 크산텐(Xanten) 출신의 성 노르베르투스(Norbertus, 6월 6일)를 만났다.
성 노르베르투스의 뜻에 공감한 후고는 1120년 그와 함께 축성 생활과 사목 활동을 병행하는 의전 수도회인 프레몽트레회(Chanoines Reguliers de Premontre)의 설립에 참여하였다. 그는 프레몽트레회의 첫 회원이 되어 랑(Laon) 교구에 속한 프레몽트레 계곡에 새로운 수도원을 건립하는 데 힘썼다.
성 노르베르투스의 유능한 협력자이자 동반자로서 여러 곳에 수도회를 건립하는데 탁월한 능력을 보였던 그는 통회자의 옷을 입고 맨발로 다니며 놀라운 사랑으로 그리스도의 복음을 선포하는 데도 힘썼다. 그는 특히 벨기에의 에노(Hainaut)와 브라반트(Brabant) 지역에서 선교 활동을 펼쳐 큰 성공을 거두었다.
그는 1125년에 프레몽트레회가 교황 호노리우스 2세(Honorius II)에게 공식 인가를 받고, 1126년에 성 노르베르투스가 마그데부르크(Magdeburg)의 대주교로 임명되었을 때 그를 계승하여 프레몽트레회의 총장이 되어 수도회의 발전을 위해 일생을 헌신했다.
성 노르베르투스가 프레몽트레회를 시작했다면, 후고는 그 기초를 튼튼히 하고 여러 나라에 많은 남녀 수도원을 설립해 수도회의 발전을 이끈 인물이었다. 그는 1164년 2월 10일 선종해 프레몽트레의 수도원 성당에 묻혔다.
프랑스 혁명 이후 그의 유해는 랑의 주교좌성당에 모셔졌다가 제1차 세계대전의 영향으로 벨기에의 수도원을 거쳐 현재는 로마의 프레몽트레회 수도원에 안치되었다.
그에 대한 공적인 공경은 1927년 교황 비오 11세(Pius XI)에 의해 승인되었다. 2001년 개정 발행되어 2004년 일부 수정 및 추가한 “로마 순교록”은 2월 10일 목록에 복자 우고를 새로 추가하였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12. 히야친토
- 가톨릭 성인 이름
Hyacinth - 호칭 구분
성인 - 신분과 직업
군인,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120년
히야친토 남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히야친또, 히야친뚜스, 히야친투스, 히야친트, 히야킨또, 히야킨뚜스, 히야킨토, 히야킨투스.
히야친토 자료
성 조티쿠스(Zoticus), 성 이레네우스(Irenaeus), 성 히야킨투스(Hyacinthus, 또는 히야친토), 성 아만티우스(Amantius)를 비롯한 10명의 군인들이 로마에서 순교한 후 라비카나(Lavicana) 가도(街道)에 묻혔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그 외 세례명 날짜로 찾기
그 외 세례명 이름으로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