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 세례명/세례명 날짜 찾기

3월 25일 여자세례명 3가지

pieonane 2023. 3. 25. 08:01
반응형

 

3월 25일에 해당하는 여자세례명 루치아 필립피니, 안눈치아타, 켄노카, 마르가리타 클리테로우, 총 4분 목록이에요.

 

3월 25일이 영명축일인 여자세례명은 어떤 이름이 좋을까요? 아래 세례명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하는 천주교 세례명 상세정보로 이동합니다. 어울리는 세례명을 지금 바로 찾아보세요.

 

3월 25일 남자세례명 데시데리오, 둘라, 디스마, 로베르토, 바론시오, 야고보 버드, 이레네오, 퀴리노, 토마시오, 펠라지오, 하롤도, 헤르멜란도, 총 12분 목록은 여기에 있어요.

 

 

 

 

세례명 어떤 이름이 좋을까?

3월 25일
천주교 여자세례명
4가지

 

 

 

 

3월 25일 여자세례명 목록

 

  1. 루치아 필립피니

  2. 안눈치아타

  3. 켄노카

  4. 마르가리타 클리테로우

 

3월 25일 천주교 여자세례명 3가지

 

 

1. 루치아 필립피니

 

  • 가톨릭 성인 이름
    Lucy Filippini

  • 호칭 구분
    성녀

  • 신분과 직업
    동정녀, 설립자

  • 활동 연도와 지역
    1672-1732년

 

 

루치아 필립피니 여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루시, 루시아, 루씨아, 루키아.

 

 

루치아 필립피니 자료

'신심 깊은 교사회'(Instituti Magistrarum Piarum)의 설립자인 성녀 루치아 필립피니(Lucia Filippini)는 이탈리아 중부 토스카나(Toscana)의 타르퀴니아(Tarquinia) 태생으로 어린 나이에 고아원에서 자랐다.

그러나 놀라운 신심과 뛰어난 은혜를 많이 받고 성장하였으므로 그 교구의 주교이신 마르칸토니오(Marc'Antonio) 추기경의 주목을 받고 몬테피아스코네(Montefiascone)로 초청받았다.

이곳은 수도자의 지도하에 훈련 교사들을 위한 교육이 이루어지는 곳이었다. 성녀 루치아는 열과 성의를 다하여 일하던 중에 비테르보(Viterbo)에서 이와 비슷한 기관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던 성녀 로사 베네리니(Rosa Venerini, 5월 7일)를 만났다.

성녀 루치아는 애덕, 단정함, 영적인 일에 대한 확신, 용기 그리고 풍부한 상식 등이 크게 돋보였고 또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사업은 크게 번창해졌다.

교황 클레멘스 11세(Clemens XI)의 강력한 희망에 따라 새로운 교육 센터를 세워야 할 입장이어서 그녀는 로마(Roma)로 갔다. 그곳에서 그녀는 ‘거룩한 교사’로 알려졌고, 성녀 로사 베네리니처럼 놀라운 설교 능력을 갖게 되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건강을 유지하지 못하여 병을 앓다가 운명하였다. 그녀는 1930년 교황 비오 11세(Pius XI)에 의해 성인품에 올랐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2. 안눈치아타

 

  • 가톨릭 성인 이름
    Annunciata

  • 호칭 구분
    성녀

  • 신분과 직업
    예수의 어머니

  • 활동 연도와 지역
    +1세기

 

 

안눈치아타 여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마리아, 메리, 미르얌, 미리암, 아눈치아따, 아눈치아타, 안눈치아따, 안눈키아타.

 

 

안눈치아타 자료

그리스도인은 세례 성사를 받을 때 새로운 이름(세례명)을 받는데,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새롭게 태어났음을 의미한다. 세례 때에 성인의 이름을 자신의 수호자로 삼고 성인을 공경하는 풍습은 이미 고대 교회 때부터 시작되었다.

유아 세례 때 성인 순교자뿐만 아니라 성경에 등장하는 인물의 이름을 사용해 그들을 본받고자 하였다. 오늘날 교회법 제855조는 세례명에 대해 간략하게 “부모와 대부모 및 본당 사목구 주임은 그리스도교적 감정에 어울리지 아니하는 이름을 붙이지 아니하도록 보살펴야 한다.”라고 규정하고 있다.

따라서 세례명은 성인들이나 성경의 인물 또는 그리스도의 구원 신비를 드러내는 용어를 사용해야 한다. 이는 성인의 이름뿐만 아니라 지역 문화권에 상응하는 그리스도교적 정서와 의미를 지닌 여러 다른 이름도 사용 가능하다는 의미이다.

예를 들어 우리말의 ‘사랑’, ‘은총’, ‘구원’, ‘슬기’ 등도 가능하다. 다만 이런 경우 특정한 축일을 지정할 수 없기에 보통 11월 1일 모든 성인 대축일을 그 축일로 택해 기념한다.

가톨릭교회 전통은 성모 마리아의 경우 마리아(Maria)라는 이름뿐만 아니라 그 의미상 성모 마리아를 상징하거나 성모와 관련된 여러 명칭과 애칭들 또한 세례명으로 사용해 왔다.

일반적으로 성모 마리아는 8월 15일 성모 승천 대축일을 그 축일로 기념하나 성모와 관련된 다른 축일이나 기념일을 정해 사용할 수도 있다.

알림 또는 고지(告知, Annuntiatio)에서 유래해 주님 탄생 예고의 성모(성모영보)를 뜻하는 안눈치아타(Annunciata)는 보통 3월 25일 주님 탄생 예고 대축일을 축일로 정해 기념한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3. 켄노카

 

  • 가톨릭 성인 이름
    Kennocha

  • 호칭 구분
    성녀

  • 신분과 직업
    동정녀

  • 활동 연도와 지역
    +1007년

 

 

켄노카 여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겐노카, 에노크, 에녹, 카일.

 

 

켄노카 자료

카일(Kyle) 또는 에녹(Enoch)으로도 불리는 성녀 켄노카는 스코틀랜드(Scotland)에서 부유한 가문의 외동딸로 태어났다.

스코틀랜드 동부 파이프(Fife)의 수녀원에서 수도생활을 한 성녀 켄노카는 이전부터 스코틀랜드에서 큰 공경을 받았는데, 특히 항구도시인 글래스고(Glasgow) 지방에서 특별한 공경을 받았다.

그녀는 기도의 삶을 추구하기 위해 막대한 재물과 구혼자들의 모든 유혹을 거절하고, 가난과 금욕에 대한 비범한 사랑과 기도와 영혼의 정결 등 모든 덕들을 완벽하게 달성하였다.

그녀는 또한 몇 가지 기적을 행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4. 마르가리타 클리테로우

 

  • 가톨릭 성인 이름
    Margaret Clitherow

  • 호칭 구분
    성녀

  • 신분과 직업
    부인,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1556-1586년 영국

 

 

마르가리타 클리테로우 여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마가레트, 마가렛, 마거릿, 마르가리따, 말가리다, 말가리따, 말가리타, 클리스로우.

 

 

마르가리타 클리테로우 자료

성녀 마르가리타 클리테로우(Margarita Clitherow)는 1556년 영국 잉글랜드 요크셔(Yorkshire)의 요크에서 부유한 양초 제조업자인 토마스 미들턴(Thomas Middleton)의 딸로 태어났다. 

그녀가 14살 때 존경받는 사업가이자 요크의 보안관이었던 아버지가 사망했고, 얼마 후인 1571년 그녀는 정육점을 운영하며 그 도시의 징수관으로 있는 존 클리테로우와 결혼하여 세 명의 자녀를 낳았다. 결혼하고 3년이 지난 1574년 그녀는 가톨릭으로 개종했다. 

존 클리테로우는 영국 국교회 신자였지만 형제 중에 가톨릭 신부가 있었던 까닭에 아내의 결정을 지지하고, 아내가 교회 예배에 불참한 데 따른 벌금을 기꺼이 감당했다. 

그러나 그녀는 프로테스탄트 예배에 불참했다는 이유로 2년 동안이나 투옥되었고, 요크 성의 감옥에서 셋째 아들을 낳았다.

석방된 후 그녀는 그전보다 더욱 용감하게 행동했다. 그녀는 어린이들을 위한 가톨릭 학교를 세우고 자기 집이나 혹은 빌린 집의 방을 제공해 박해 중임에도 사제가 미사를 거행할 수 있도록 했다. 그녀의 집은 잉글랜드 내에 숨어있는 가톨릭 사제들의 은밀한 피난처 중 하나였다. 

성녀 마르가리타 클리테로우는 1584년부터 거의 1년 반 정도를 연금 상태로 지냈는데, 이는 그녀의 맏아들을 사제로 키우기 위해 프랑스의 두에(Douai)로 보내 교육받도록 했기 때문이었다. 

그녀는 1586년 3월에 다시 체포되었다. 집안에 보관 중이던 전례서와 성작 등 미사 도구가 발각되면서 가톨릭 사제들의 은신처로 사용되었음이 밝혀져 유죄 판결을 받았다. 그녀는 죽을 때까지 온몸을 눌러 으스러뜨리는 모진 고문을 받고 3월 25일 주님 수난 성금요일에 순교하였다.

‘요크의 진주’로 불리는 성녀 마르가리타 클리테로우는 1929년 12월 15일 교황 비오 11세(Pius XI)에 의해 시복되었고, 1970년 10월 25일 교황 성 바오로 6세(Paulus VI)에 의해 ‘잉글랜드와 웨일스의 40위 순교자’(The Forty Martyrs of England and Wales) 중 한 명으로 시성되었다.

그녀의 축일은 개인적으로는 순교한 날인 3월 25일에 기념하나 영국 가톨릭교회에서는 성녀 안나 린(Anna Line)과 성녀 마르가리타 워드(Margarita Ward)와 함께 8월 30일에 경축한다. 1970년 시성식 후에는 40위 순교자의 일원으로서 시성일인 10월 25일에 함께 기념해 왔었다.

2000년 잉글랜드와 웨일스 교회의 새 전례력이 교황청에서 승인된 이후 40위 순교자들의 축일은 5월 4일로 옮겨져 종교 개혁 시대에 순교한 모든 복자 · 성인들과 함께 ‘영국의 순교자’(The English Martyrs)라는 이름으로 전례 안에서 기념하고 있다. 이날은 종교 개혁 시대 영국에서 순교한 영국 성공회의 순교자와 성인들의 기념일과 같은 날이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그 외 세례명 날짜로 찾기

 

날짜순 천주교 세례명

어떤 세례명이 좋을까?

pieonane.com

 


 

그 외 세례명 이름으로 찾기

 

이름순 가톨릭 세례명

본받고 싶은 가톨릭 성인 찾기

pieonan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