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천주교 남자세례명 노벨로네 자료를 모았어요. 아래 세례명 목록을 클릭하면 노벨로네 가톨릭 성인의 스토리로 이동합니다. 노벨로네를 찾아 가톨릭 성인의 믿음과 가치를 발견해 보세요.
본받고 싶은 남자 세례명 찾기
노벨로네
천주교 남자세례명
노벨로네 남자세례명 목록
- 노벨로네 (8월 13일)
1. 노벨로네
- 세례명 축일
8월 13일 - 호칭 구분
성인 - 가톨릭 성인 이름
Novellone - 신분과 직업
은수자 - 활동 연도와 지역
+1280년
노벨로네 세례명과 같은 이름
없음.
노벨로네 이야기
노벨로네는 이탈리아 북부 파엔차(Faenza) 출신으로 신기료장수로 지내던 사람이다. 그는 어릴 때부터 하느님을 두려워하지 않고 성장했다. 그러다가 혼인성사를 받을 무렵부터 그의 무신론적 생활이 서서히 변하기 시작했다.
그는 24세 때에 중병을 앓았는데, 이를 계기로 하느님의 사랑을 깊이 체험하게 되었다. 그래서 회복되자마자 재속 프란치스코 회원이 되어 스스로 고행을 실천했다. 그는 로마(Roma)를 순례한 후,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Santiago de Compostela)를 순례할 때에는 맨발로 여행하면서 자신의 과거를 뉘우쳤다.
그런데 이때부터 아내와 부딪히는 문제가 생겼다. 가사는 돌보지 않고 병자와 가난한 사람들만 돌보는 남편을 야속하게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러던 중 아내가 세상을 떠나자, 그는 그동안 꿈꾸었던 은수생활을 실천하고자 의논한 끝에 카말돌리회에 들어가라는 충고를 받았다. 그래서 그는 카말돌리회 은수자들의 움막 곁에 자신의 거처를 마련하고 철저한 기도생활을 하여 높은 경지에까지 도달했다.
그는 46세의 일기로 선종해 파엔차 대성당에 안장되어 공경을 받고 있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그 외 세례명 이름으로 찾기
그 외 세례명 날짜로 찾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