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 세례명/세례명 이름 찾기

룩소리오 천주교 남자세례명

피어나네 2024. 7. 19. 15:00
반응형

 

남자세례명 룩소리오는 룩소리우스, 룩쏘리오, 룩쏘리우스 같은 이름으로 불립니다. 천주교 남자세례명 룩소리오 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모았어요. 축일로 구분한 아래 세례명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하는 룩소리오 가톨릭 성인의 스토리로 이동합니다. 본받고 싶은 룩소리오를 찾아 가톨릭 성인의 믿음과 가치를 발견해 보세요.

 

 

 

 

본받고 싶은 남자 세례명 찾기

룩소리오
천주교 남자세례명

 

 

 

 

룩소리오 남자세례명 목록

 

  1. 룩소리오 (8월 21일)

 

룩소리오 천주교 남자세례명

 

 

1. 룩소리오

 

  • 세례명 축일
    8월 21일

  • 호칭 구분
    성인

  • 가톨릭 성인 이름
    Luxorius

  • 신분과 직업
    군인,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303년?

 

 

룩소리오 세례명과 같은 이름

룩소리우스, 룩쏘리오, 룩쏘리우스.

 

 

룩소리오 이야기

성 룩소리우스(또는 룩소리오), 카메리누스(Camerinus), 키셀루스(Cisellus)의 행전에 의하면, 룩소리우스는 로마(Roma)의 군인으로서 책을 읽을 수 있는 능력의 소유자였고, 시편을 즐겨 낭송하였는데 그는 이 시편의 내용에 매료되어 큰 감명을 받았다고 한다.

특히 그가 시편 84를 읽을 때 그리스도교의 하느님보다 나은 신은 없다는 사실을 굳게 믿었다고 한다. 그리고 자작시를 이렇게 불렀다.

“오! 주여, 저를 당신의 길로 이끄시오면, 당신 진리 안에서 걷겠나이다.”

이뿐만 아니라 시편 118을 읽고는, “당신 종에게 풍성한 은총을 허락하시고, 기운을 북돋아 주소서. 그러하오면 저는 당신 말씀을 지키리이다.” 이런 과정을 거쳐 복음서를 접하게 되었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었으며 세례를 받았다고 한다.

디오클레티아누스 황제의 박해 때 지방 총독인 델피우스는 룩소리우스가 거주하던 이탈리아 서안의 사르데냐(Sardegna) 섬에 황제의 칙령을 공고하고 박해를 시작하였다.

룩소리우스는 군인이었으므로 더 큰 죄인으로 지목되어 즉시 총독에게 끌려갔는데, 이때 두 소년도 함께 체포되었다. 이들이 곧 키셀루스와 카메리누스이다.

이들 두 소년은 세례를 받기 위하여 깨끗한 옷을 입은 채로 끌려갔다. 델피우스는 룩소리우스에게 그리스도를 배반하도록 명하였으나 그는 거절하였다. 그래서 모진 고문이 시작되었는데 그 동안에도 그는 태연하게 시편을 노래하면서 하느님을 찬미할 뿐이었다.

나이 어린 두 소년에게도 똑같이 거절을 당하자, 화가 치민 총독은 칼로 쳐 죽이라고 명하여 포룸 트라야눔에서 처참한 죽음을 당하여 순교하였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그 외 세례명 이름으로 찾기

 

이름순 가톨릭 세례명

본받고 싶은 가톨릭 성인 찾기

pieonane.com

 


 

그 외 세례명 날짜로 찾기

 

날짜순 천주교 세례명

어떤 세례명이 좋을까?

pieonan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