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세례명 마르키티아노는 마르치시아노, 마르치시아누스, 마르키시아노, 마르키시아누스, 마르키티아누스 같은 이름으로 불립니다. 천주교 남자세례명 마르키티아노 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모았어요. 축일로 구분한 아래 세례명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하는 마르키티아노 가톨릭 성인의 스토리로 이동합니다. 본받고 싶은 마르키티아노를 찾아 가톨릭 성인의 믿음과 가치를 발견해 보세요.
본받고 싶은 남자 세례명 찾기
마르키티아노
천주교 남자세례명
마르키티아노 남자세례명 목록
- 마르키티아노 (7월 6일)
1. 마르키티아노
- 세례명 축일
7월 6일 - 호칭 구분
성인 - 가톨릭 성인 이름
Marchitianus - 신분과 직업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90년경? 피에졸레
마르키티아노 세례명과 같은 이름
마르치시아노, 마르치시아누스, 마르키시아노, 마르키시아누스, 마르키티아누스.
마르키티아노 이야기
옛 “로마 순교록”의 7월 6일 목록에 따르면, 성 로물로(Romulus)는 사도 성 베드로(Petrus, 6월 29일)에 의해 개종한 로마인 제자로 이탈리아 토스카나(Toscana) 지방에 있는 피에졸레의 초대 주교가 되었다.
그는 이탈리아의 여러 지방에서 복음을 선포하고 나서 토스카나의 피에졸레로 돌아온 후 도미티아누스 황제의 그리스도교 박해 때 다른 그리스도인 동료들과 함께 순교의 월계관을 썼다.
고대와 중세의 전승에 따르면 그와 함께 순교한 이들은 성 둘치시모(Dulcissimus), 성 카리시모(Carissimus), 성 크레센시오(Crescentius), 성 마르키티아누스(또는 마르키티아노)라고 한다.
11세기에 퍼진 전설에 따르면, 성 로물로는 로마의 귀족인 루체르나(Lucerna)라는 여인에게서 태어난 서자로 그의 아버지는 루체르나 아버지의 노예인 키루스(Cyrus)였다고 한다.
고대 로마의 로물루스 전설처럼 그 또한 버려져 늑대의 젖을 먹고 자랐다고 한다. 그러던 중 그는 사도 성 베드로를 만나 세례를 받고 그의 제자가 되었다는 것이다.
하지만 역사적 신빙성은 없는 이야기이다. 2001년 개정 발행되어 2004년 일부 수정 및 추가한 “로마 순교록”은 7월 6일 목록에서 토스카나 지방 피에졸레의 ‘부제’인 성 로물로가 그 도시의 첫 순교자로서 공경을 받는다고 간단히 기록하였다. 그리고 네 명의 동료 순교자들에 대해서는 별도로 언급하거나 기록하지는 않았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그 외 세례명 이름으로 찾기
그 외 세례명 날짜로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