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카드 성경구절

25/09/01 (월)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피어나네 2025. 9. 1. 05:05
반응형

 

 

모든 사람들은 이 말씀을 듣고 화가 잔뜩 났다. 그래서 그들은 들고일어나 예수님을 고을 밖으로 내몰았다. 그 고을은 산 위에 지어져 있었는데, 그들은 예수님을 그 벼랑까지 끌고 가 거기에서 떨어뜨리려고 하였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그들 한가운데를 가로질러 떠나가셨다. (루카 4,28-30)

ㅡ 25년 9월 1일 매일미사 오늘의 말씀 중에서

 

 

 

25년 9월 1일
오늘 말씀 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하루가 달라지는 마법
말씀 한 줄에서 시작됩니다

 

 

 

힘과 위로가 되는 성경말씀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지금 여기에서 하루를 시작하며 오늘의 말씀카드 성경구절을 통해 말씀을 기억하고 마음을 새롭게 하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 오늘의 말씀은 테살로니카1서 4장 17절 입니다.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그다음으로, 그때까지 남아 있게 될 우리 산 이들이 그들과 함께 구름 속으로 들려 올라가 공중에서 주님을 맞이할 것입니다. 이렇게 하여 우리는 늘 주님과 함께 있을 것입니다. (1테살 4,17)

 

Then we who are alive, who are left, will be caught up together with them in the clouds to meet the Lord in the air. Thus we shall always be with the Lord. (1 Thessalonians 4:17)

 

오늘 말씀 카드 성경 이미지

우리는 늘 주님과 함께 있을 것입니다. (1테살 4,17) by 피어나네 성경 말씀 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We shall always be with the Lord. (1 Thessalonians 4:17) by pieonane Daily Bible quote image

오늘 성경 말씀 카드
테살로니카1서 4장 17절
성경 이미지 다운로드

250901_오늘말씀카드_한글.jpg
1.46MB
250901_오늘말씀카드_영어.jpg
1.32MB

 

 


 

말씀으로 내려오는 은총
오늘 성경말씀 묵상

 

주님께서 나를 보내시어 
가난한 이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하게 하셨다. 
어떠한 예언자도 자기 고향에서는 
환영을 받지 못한다.

 

 

25/09/01 매일미사 복음 말씀

그때에 예수님께서는 당신이 자라신 나자렛으로 가시어, 안식일에 늘 하시던 대로 회당에 들어가셨다. 그리고 성경을 봉독하려고 일어서시자, 이사야 예언자의 두루마리가 그분께 건네졌다. 그분께서는 두루마리를 펴시고 이러한 말씀이 기록된 부분을 찾으셨다.

“주님께서 나에게 기름을 부어 주시니 주님의 영이 내 위에 내리셨다. 주님께서 나를 보내시어 가난한 이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하고 잡혀간 이들에게 해방을 선포하며, 눈먼 이들을 다시 보게 하고 억압받는 이들을 해방시켜 내보내며 주님의 은혜로운 해를 선포하게 하셨다.”

예수님께서 두루마리를 말아 시중드는 이에게 돌려주시고 자리에 앉으시니, 회당에 있던 모든 사람의 눈이 예수님을 주시하였다.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기 시작하셨다.

“오늘 이 성경 말씀이 너희가 듣는 가운데에서 이루어졌다.”

그러자 모두 그분을 좋게 말하며, 그분의 입에서 나오는 은총의 말씀에 놀라워하였다. 그러면서 “저 사람은 요셉의 아들이 아닌가?” 하고 말하였다. 예수님께서는 그들에게 이르셨다.

“너희는 틀림없이 ‘의사야, 네 병이나 고쳐라.’ 하는 속담을 들며, ‘네가 카파르나움에서 하였다고 우리가 들은 그 일들을 여기 네 고향에서도 해 보아라.’ 할 것이다.”

그리고 계속 이르셨다.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어떠한 예언자도 자기 고향에서는 환영을 받지 못한다. 내가 참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삼 년 육 개월 동안 하늘이 닫혀 온 땅에 큰 기근이 들었던 엘리야 때에, 이스라엘에 과부가 많이 있었다. 그러나 엘리야는 그들 가운데 아무에게도 파견되지 않고, 시돈 지방 사렙타의 과부에게만 파견되었다. 또 엘리사 예언자 시대에 이스라엘에는 나병 환자가 많이 있었다. 그러나 그들 가운데 아무도 깨끗해지지 않고, 시리아 사람 나아만만 깨끗해졌다.”

회당에 있던 모든 사람들은 이 말씀을 듣고 화가 잔뜩 났다. 그래서 그들은 들고일어나 예수님을 고을 밖으로 내몰았다. 그 고을은 산 위에 지어져 있었는데, 그들은 예수님을 그 벼랑까지 끌고 가 거기에서 떨어뜨리려고 하였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그들 한가운데를 가로질러 떠나가셨다. (루카 4,16-30)


평화방송 매일미사 바로가기

 

 

25/09/01 매일미사 말씀묵상

예수님께서는 요한에게서 세례를 받으시고 광야에서 악마에게 유혹을 받으신 뒤에 본격적으로 공생활을 시작하십니다. 이 공생활의 첫걸음은 갈릴래아에서 하신 전교, 특히 나자렛 회당에서 하신 복음 선포입니다. 

오늘 복음에서 예수님께서는 늘 하시던 대로 이 예식에 독서자와 설교자로서 참석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이사야 예언서의 한 대목을(61장 참조) 찾아 읽으신 다음, 이 말씀이 이루어졌다고 말씀하십니다. 바빌론 유배에서 고국 땅으로 돌아왔으나 폐허가 된 도시와 이방인 차지가 된 땅을 보면서 고통받던 이스라엘 백성에게 위로와 희망을 선포하였던 예언자의 모습을 몸소 실행하시며, 당신 사명이 바로 그 예언자의 사명과 같음을 밝히십니다. 이렇게 당신 공생활 전체의 청사진을 제시하십니다. 

예수님께서는, 아무것도 없는 가난한 이나 죄인도 하느님께서 환대하시고 사랑하신다는 기쁜 소식을 당신 말씀과 삶으로 선포하십니다. 예수님을 통하여 이기심과 욕구와 죄의 감옥에 갇힌 이들에게 자유와 해방이 선물로 거저 주어집니다. 삶의 참된 의미를 알지 못해서 잘못된 선택을 하는 이들의 눈이 열리고 하느님을 선택하게 됩니다.  

그분을 만나고 받아들이는 모든 이에게, 모든 빚이 탕감되고 노예살이가 끝나며 정의가 올바로 세워지는 기쁨의 해가 현실이 됩니다. 그리고 이 기쁨의 해는 하느님의 보복의 날이기도 합니다(이사 61,2 참조). 잘못한 이에게 벌을 주는 보복이 아니라, 당신 백성을 괴롭히던 가난과 억압과 고통이라는 악에게 하시는 보복입니다. 예수님을 통하여 드러나신 하느님께서는 당신 백성을 당신 자신처럼 아끼시는 사랑의 하느님이십니다. (김태훈 리푸죠 신부)


더 많은 오늘의 말씀 묵상 바로가기

 

 


 

샘솟는 기도가 되는 한 말씀
오늘 렉시오 디비나

 

25/09/01 렉시오 디비나 성경말씀

예수님께서는 그들 한가운데를 가로질러 떠나가셨다. (루카 4,30)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샘기도

주님! 원하시어 붙잡히시고 원하시어 빠져나가신 당신께서는 원하시어 고난을 받으시고 원하시어 죽음을 당하셨습니다. 벼랑에 내몰려도 한가운데를 가로질러 가셔야 할 길을 유유히 가시는 당신을 따라 유유히 걷게 하소서. 당신이 원하시는 바를 저도 원하게 하시고 당신이 원하시면 저도 유유히 걷게 하소서. 아멘. by 이영근 아오스딩 신부 띵수사의 말씀에서 샘솟는 기도(말샘기도)

렉시오 디비나
루카복음 4장 30절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씀에서 샘솟는 기도
말샘기도 다운로드

250901_말씀에서 샘솟는 기도.jpg
0.49MB

 

 


 

말씀으로 그려진 한 폭의 그림
오늘 성무일도 성경소구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길을 밝혀 주시고, 지친 마음에 위로와 힘을 주시는 주님은 찬미 받으소서! 오늘을 새롭게 비추며 닫혀 있는 시선을 당신께로 향하게 하는 말씀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하루를 변화시키는 성경구절 6가지

  1. 아침기도 : 예레 15,16
    말씀 내리시는 대로 저는 받아 삼켰습니다. 만군의 주 하느님, 이 몸을 주님의 것이라 불러주셨기에 주님의 말씀이 그렇게도 기쁘고 마음에 흐뭇하기만 하였습니다.

  2. 삼시경 : 예레 31,33
    그날 내가 이스라엘 가문과 맺을 계약이란 그들의 가슴에 새겨 줄 내 법을 말한다. 내가 분명히 말해 둔다. 그 마음에 내 법을 새겨 주어, 나는 그들의 하느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다.

  3. 육시경 : 예레 32,40
    나는 이 백성과 영원한 계약을 맺어, 끝까지 잘 보아주리라. 나를 공경할 마음이 생기게 하여, 다시는 나를 떠나가는 일이 없게 하리라.

  4. 구시경 : 에제 34,31
    너희는 나의 양 떼, 내가 기르는 양 무리요 나는 너희의 하느님이다. 주 하느님이 하는 말이다.

  5. 저녁기도 : 1데살 2,13
    우리가 늘 하느님께 감사하는 것은 우리가 여러분에게 하느님의 말씀을 전했을 때에 여러분이 그것을 사람의 말로 받아들이지 않고 사실 그대로 하느님의 말씀으로 받아들였다는 것입니다. 이 하느님의 말씀은 믿는 여러분의 마음속에서 살아 움직이고 있습니다.

  6. 끝기도 : 1데살 5,9-10
    하느님께서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구원을 주시기로 작정하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가 살아 있든지 죽어 있든지 당신과 함께 살 수 있게 하시려고 우리를 위해서 죽으셨습니다.

 


 

감사를 통해 발견한 행복
오늘 내 마음 기록하기

 

25년 9월 1일 오늘 내 마음 기록하기 감사노트, 감사를 통해 발견한 행복, 오늘 감사한 순간들 by 피어나네 감사일기

 

  • 행복한 자리
    낮은 자리에 머물며 먼저 자신을 낮추면 행복해진다고 말씀해주심에 감사합니다.

  • 진정한 겸손
    겸손은 내가 아무것도 아님을 받아들이고 고백할 때 비로소 마음 안에서 자연스럽게 자라나는 씨앗이라고 가르쳐주심에 감사합니다.

  • 믿음의 통로
    자신을 살펴보고 내려놓고 뉘우치고 다짐하며 다시 일어서도록 힘을 주는 고해소가 있음에 감사합니다.

 

 

주님! 감사하는 삶으로 이끌어주시어 감사가 습관이 되고 믿음이 삶이 되게 하소서. 아멘. by 피어나네 감사일기 감사노트 감사기도

 

말이든 행동이든 무엇이나 주님의 이름으로 하고 하느님께 감사를 드려라. (콜로 3장 17절) by 힘과 용기를 주는 성경 명언 피어나네 말씀카드 카테고리 바로가기

 

 


 

말씀으로 피어나는 하루
성경이미지 카톡무료배달

 

피어나네 말씀 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카카오톡 무료 배달 서비스 신청하기

 

매일 아침 카카오톡으로 성경 말씀 이미지를 총알배송합니다. 피어나네 말씀카드를 카카오톡으로 받고 싶다면 아래 3가지 중에서 편한 방법으로 신청해주세요.

 

  • 페이지 하단 댓글란에 비밀댓글로 연락처 남기기

  • 이메일 신청하기
    이메일 : pieonane@gmail.com

  • 피어나네 카카오톡 메시지 남기기
    카톡아이디 : pieonane

 

 

25년 9월 1일 말씀 카드 성경구절 : 우리는 늘 주님과 함께 있을 것입니다. (1테살 4,17)
25년 9월 1일 말씀 카드 성경구절 : 우리는 늘 주님과 함께 있을 것입니다. (1테살 4,17)

 

 

말씀으로 물드는 오늘
하루 한 말씀 기억하기

 

날마다 주어지는 말씀을 듣고 보아도 돌아서면 바로 잊어버린다는 사실에 문득 서글퍼져요.

우리는 늘 주님과 함께 있을 것입니다. (1테살 4,17).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 말씀을 담아 포스팅하며 기억하고, 말씀의 빛으로 물든 오늘을 살도록 주심에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