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을 신뢰하는 이들은 진리를 깨닫고 그분을 믿는 이들은 그분과 함께 사랑 속에 살 것이다. 은총과 자비가 주님의 거룩한 이들에게 주어지고 그분께서는 선택하신 이들을 돌보시기 때문이다. (지혜 3,9)
ㅡ 25년 9월 20일 매일미사 오늘의 말씀 중에서
25년 9월 20일
오늘 말씀 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하루가 달라지는 마법
말씀 한 줄에서 시작됩니다
힘과 위로가 되는 성경말씀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지금 여기에서 하루를 시작하며 오늘의 말씀카드 성경구절을 통해 말씀을 기억하고 마음을 새롭게 하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 오늘의 말씀은 지혜서 3장 9절 입니다.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주님을 신뢰하는 이들은 진리를 깨닫고 그분을 믿는 이들은 그분과 함께 사랑 속에 살 것이다. (지혜 3,9)
Those who trust in him shall understand truth, and the faithful shall abide with him in love. (Wisdom 3:9)
오늘 말씀 카드 성경 이미지
오늘 성경 말씀 카드
지혜서 3장 9절
성경 이미지 다운로드
말씀으로 내려오는 은총
오늘 성경말씀 묵상
나 때문에 자기 목숨을 잃는
그 사람은 목숨을 구할 것이다.
25/09/20 매일미사 복음 말씀
그때에 예수님께서 모든 사람에게 말씀하셨다. “누구든지 내 뒤를 따라오려면, 자신을 버리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라야 한다. 정녕 자기 목숨을 구하려는 사람은 목숨을 잃을 것이고, 나 때문에 자기 목숨을 잃는 그 사람은 목숨을 구할 것이다. 사람이 온 세상을 얻고도 자기 자신을 잃거나 해치게 되면 무슨 소용이 있느냐? 누구든지 나와 내 말을 부끄럽게 여기면, 사람의 아들도 자기의 영광과 아버지와 거룩한 천사들의 영광에 싸여 올 때에 그를 부끄럽게 여길 것이다.” (루카 9,23-26)
ㅡ 평화방송 매일미사 바로가기
25/09/20 매일미사 말씀묵상
‘순교자’가 되는 것은 우리 믿는 이들에게 대단히 영광스럽고 자랑스러운 일입니다. 그러나 200여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 당시 한국 순교자들의 상황을 보면, 그들은 오늘 제1독서가 말하는 것처럼 고난을 겪고 파멸에 빠진 이들, 벌받고 시험받으며(지혜 3,2-5 참조) 앞이 보이지 않는 막막함 속에서 살아가는 이들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는 믿음이 없는 시선, 외적인 모습만 보는 시선, 현재가 전부인 시선으로 볼 때입니다. 순교자들은 고통 속에서도 하느님을 바라보고 하느님께 의지하고 그분만을 바랐기에, 곧 믿음의 눈으로 현재를 바라보았기에 모든 것을 다르게 볼 수 있었습니다.
바오로 사도처럼 비록 온종일 주님 때문에 살해되며 도살될 양처럼 여겨질지라도(로마 8,36 참조) 그분 사랑을 확신하였습니다. 스승께서 이 길을 가셨기에 그들도 이 길을 기꺼이 따르고자 하였습니다. 그리하여 마침내 영광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 그때와 같은 박해가 있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복음을 거스르는 풍조와 죽음의 문화가 복음을 실천하며 살아가기 어렵게 만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 시대에도 십자가는 많습니다. 날마다 그 십자가를 만날 수 있습니다. 날마다 삶에서 겪는 크고 작은 개인의 고통도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아야 합니다.
박해 시절의 순교가 눈물과 수고로 얼룩져 있듯이, 오늘날 우리 삶에서도 하느님 사랑을 확신하면서 그분만을 선택하는 단호함으로 어려움을 기꺼이 끌어안을 때, 진정 우리는 순교자들의 후예이자 순교자가 될 것입니다. (김태훈 리푸죠 신부)
ㅡ 더 많은 오늘의 말씀 묵상 바로가기
샘솟는 기도가 되는 한 말씀
오늘 렉시오 디비나
25/09/20 렉시오 디비나 성경말씀
누구든지 내 뒤를 따라오려면 자신을 버리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라야 한다. (루카 9,23)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샘기도
렉시오 디비나
루카복음 9장 23절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씀에서 샘솟는 기도
말샘기도 다운로드
말씀으로 그려진 한 폭의 그림
오늘 성무일도 성경소구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길을 밝혀 주시고, 지친 마음에 위로와 힘을 주시는 주님은 찬미 받으소서! 오늘을 새롭게 비추며 닫혀 있는 시선을 당신께로 향하게 하는 말씀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하루를 변화시키는 성경구절 6가지
- 아침기도 : 2고린 1,3-5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느님을 찬양합시다. 그분은 인자하신 아버지이시며 모든 위로의 근원이 되시는 하느님으로서 우리가 어떤 환난을 당하더라도 위로해 주시는 분이십니다. 따라서 그와 같이 하느님의 위로를 받는 우리는 온갖 환난을 당하는 다른 사람들을 또한 위로해 줄 수가 있습니다.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당하는 고난이 많은 것처럼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받는 위로도 많습니다. - 삼시경 : 1베드 5,10-11
여러분은 잠깐 동안 고난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를 믿는 여러분에게 당신의 영원한 영광을 주시려고 불러주신 하느님 곧 모든 은총의 하느님께서 친히 여러분을 완전하게 하여주시고 든든히 세워주시고 힘을 주시고 흔들리지 않게 하여 주실 것입니다. 하느님은 영원토록 권세를 누리실 분이십니다. 아멘. - 육시경 : 히브 11,33 참조
성인들은 믿음을 가지고 여러 나라를 정복하였고 정의를 실천하였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약속해 주신 것을 받았습니다. - 구시경 : 지혜 3,1-2a. 3b
의인들의 영혼은 하느님의 손에 있어서 아무런 고통도 받지 않을 것이다. 미련한 자들의 눈에는 그들이 죽은 것처럼 보이겠지만, 의인들은 평화를 누리고 있다. - 저녁기도 : 1베드 4,13-14
사랑하는 여러분,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고난에 참여하는 것이니 오히려 기뻐하십시오. 여러분은 그리스도께서 영광스럽게 나타나실 때에 기뻐서 뛰며 즐거워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그리스도 때문에 모욕을 당하면 행복합니다. 영광의 성령 곧 하느님의 성령이 여러분에게 머물러 계시기 때문입니다. - 끝기도 : 묵시 22,4-5
그들은 하느님의 얼굴을 뵈올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의 이마에는 하느님의 이름이 새겨져 있을 것입니다. 이제 그 도성에는 밤이 없어서 등불이나 햇빛이 필요 없습니다. 주 하느님께서 그들에게 빛을 주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영원 무궁토록 다스리게 될 것입니다.
감사를 통해 발견한 행복
오늘 내 마음 기록하기
- 재산의 완성은 나눔
재산은 관계 속에서 나눌 때 의미를 지니고, 내어줄 때 생명력을 얻어 온전해진다고 가르쳐주심에 감사합니다. - 꾸밈 없는 삶
자신의 불완전함을 받아들이고, 그 속에서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그대로 드러낼 수 있는 사람이 진정한 성인이라고 가르쳐주심에 감사합니다. - 변화에 익숙해지는 방법
쉼 없이 변하는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려면 먼저 공부부터 시작해야한다고 가르쳐주심에 감사합니다.
말씀으로 피어나는 하루
성경이미지 카톡무료배달
매일 아침 카카오톡으로 성경 말씀 이미지를 총알배송합니다. 피어나네 말씀카드를 카카오톡으로 받고 싶다면 아래 3가지 중에서 편한 방법으로 신청해주세요.
- 페이지 하단 댓글란에 비밀댓글로 연락처 남기기
- 이메일 신청하기
이메일 : pieonane@gmail.com - 피어나네 카카오톡 메시지 남기기
카톡아이디 : pieonane
말씀으로 물드는 오늘
하루 한 말씀 기억하기
날마다 주어지는 말씀을 듣고 보아도 돌아서면 바로 잊어버린다는 사실에 문득 서글퍼져요.
그분을 믿는 이들은 그분과 함께 사랑 속에 살 것이다. (지혜 3,9)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 말씀을 담아 포스팅하며 기억하고, 말씀의 빛으로 물든 오늘을 살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