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을 행하는 모든 이에게는 영광과 명예와 평화가 내릴 것입니다. 하느님께서는 사람을 차별하지 않으시기 때문입니다. (로마 2,10-11)
ㅡ 25년 10월 15일 매일미사 오늘의 말씀 중에서
25년 10월 15일
오늘 말씀 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하루가 달라지는 마법
말씀 한 줄에서 시작됩니다
힘과 위로가 되는 성경말씀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지금 여기에서 하루를 시작하며 오늘의 말씀카드 성경구절을 통해 말씀을 기억하고 마음을 새롭게 하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 오늘의 말씀은 루카복음 11장 42절 입니다.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십일조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되지만, 바로 이러한 것들을 실천해야 한다. (루카 11,42)
You pay no attention to judgment and to love for God. These you should have done, without overlooking the others. (Luke 11:42)
오늘 말씀 카드 성경 이미지
오늘 성경 말씀 카드
루카복음 11장 42절
성경 이미지 다운로드
말씀으로 내려오는 은총
오늘 성경말씀 묵상
불행하여라, 너희 바리사이들아!
너희 율법 교사들도 불행하여라!
25/10/15 매일미사 복음 말씀
그때에 주님께서 말씀하셨다.
“불행하여라, 너희 바리사이들아! 너희가 박하와 운향과 모든 채소는 십일조를 내면서, 의로움과 하느님 사랑은 아랑곳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한 십일조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되지만, 바로 이러한 것들을 실천해야 한다. 불행하여라, 너희 바리사이들아! 너희가 회당에서는 윗자리를 좋아하고 장터에서는 인사받기를 좋아하기 때문이다. 너희는 불행하여라! 너희가 드러나지 않는 무덤과 같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그 위를 밟고 다니면서도 무덤인 줄을 알지 못한다.”
율법 교사 가운데 어떤 사람이 예수님께, “스승님, 그렇게 말씀하시면 저희까지 모욕하시는 것입니다.” 하고 말하였다. 그러자 예수님께서 이르셨다.
“너희 율법 교사들도 불행하여라! 너희가 힘겨운 짐을 사람들에게 지워 놓고, 너희 자신들은 그 짐에 손가락 하나 대려고 하지 않기 때문이다.” (루카 11,42-46)
ㅡ 평화방송 매일미사 바로가기
25/10/15 매일미사 말씀묵상
우리는 고해성사를 볼 때 ‘저는 안 그러려고 하였는데 …….’ 하면서 ‘이 사람, 저 사람, 그 사람’에 대하여 고해하기도 합니다. 본당에서 어울리는 사람들, 때로는 가족들이나 친한 친구들, 회사 동료들과 지내며 갈등을 겪기도 하고 그 과정에서 마음이 상하기 때문입니다.
고해하면서 스스로 잘못을 깨닫고 자기 자신을 탓하게 될 때도 있지만, 자기 잘못은 없다는 듯이 상대에 대해서만 말하기도 합니다. 머리로는 그렇게 하지 말아야 함을 알면서도 결국 그렇게 하고, 다른 사람 탓으로 돌립니다.
오늘 복음은 예수님께서 바리사이들과 율법 교사들에게 불행 선언을 하시는 장면입니다.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불행을 말씀하시는 가장 큰 이유는 그들의 말과 행동이 달랐기 때문일 것입니다. 말로는 정의와 사랑을 부르짖지만, 실제로는 그렇게 살아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성당 문을 두드리는 사람 가운데는 예수님의 복음을 알아듣고 찾아오기보다는 신자들이 살아가는 삶의 모습을 보고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의 말씀을 믿지 못해서가 아니라, 신자들이 살아가는 모습에 실망해서 다시 성당을 떠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들의 말과 행동이 다르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오늘 하루는 말한 것을 삶에서 지키는 것이 그리스도인으로 사는 것임을 기억하면 좋겠습니다. 예수님을 찾고 싶게 만드는 신앙인의 모습을 보여 주는 하루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이찬우 다두 신부)
ㅡ 더 많은 오늘의 말씀 묵상 바로가기
샘솟는 기도가 되는 한 말씀
오늘 렉시오 디비나
25/10/15 렉시오 디비나 성경말씀
불행하여라, 너희 바리사이들아! 의로움과 하느님의 사랑은 아랑곳하지 않기 때문이다. (루카 11,42)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샘기도
렉시오 디비나
루카복음 11장 42절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씀에서 샘솟는 기도
말샘기도 다운로드
말씀으로 그려진 한 폭의 그림
오늘 성무일도 성경소구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길을 밝혀 주시고, 지친 마음에 위로와 힘을 주시는 주님은 찬미 받으소서!
오늘을 새롭게 비추며 닫혀 있는 시선을 당신께로 향하게 하는 말씀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하루를 변화시키는 성경구절 6가지
- 아침기도 : 아가 8,7
바닷물로도 끌 수 없고 굽이치는 물살도 쓸어 갈 수 없는 것, 있는 재산 다 준다고 사랑을 바치리오? 그러다간 웃음만 사고 말겠지. - 삼시경 : 1고린 10,24. 31
누구든지 자신의 이익을 구하지 말고 남의 이익을 도모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먹든지 마시든지 그리고 무슨 일을 하든지 모든 일을 오직 하느님의 영광을 위해서 하십시오. - 육시경 : 골로 3,17
여러분은 무슨 말이나 무슨 일이나 모두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분을 통해서 하느님 아버지께 감사를 드리십시오. - 구시경 : 골로 3,23-24
무슨 일이나 사람을 섬긴다는 생각으로 하지 말고 주님을 섬기듯이 정성껏 하십시오. 여러분은 주님께서 약속하신 것을 상으로 받게 되리라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주님이신 그리스도를 섬기는 사람들입니다. - 저녁기도 : 1고린 7,32b. 34a
결혼하지 않은 남자는 어떻게 하면 주님을 기쁘시게 해드릴 수 있을까 하고 주님의 일에 마음을 씁니다. 남편이 없는 여자나 처녀는 어떻게 하면 몸과 마음을 거룩하게 할 수 있을까 하고 주님의 일에 마음을 씁니다. - 끝기도 : 에페 4,26-27
죄를 짓지 마십시오. 해질 때까지 화를 풀지 않으면 안됩니다. 악마에게 발붙일 기회를 주지 마십시오.
감사를 통해 발견한 행복
오늘 내 마음 기록하기
- 행동으로 완성되는 사랑
말씀이 내 안의 이기심을 비추는 거울이 되어 세상을 향한 시선을 새롭게 합니다. 항상 선한 마음으로 사랑을 실천하라고 가르쳐주심에 감사합니다. - 더없이 좋은 선물
오늘은 이곳저곳에서 마음이 담긴 선물보따리가 도착했어요. 가장 근사한 선물은 물건이 아니라 그 안에 담긴 마음이라고, 거저 받은 사랑이기에 거저 나누라 하신 말씀을 다시 일깨워주심에 감사합니다. - 숨으로 드리는 기도
깊이 들이쉬고 내쉬는 단순한 숨결 속에서 잃어버린 평화와 삶의 리듬이 되살아나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 아버지, 저의 호흡이 기도가 되어 조용히 당신 안에 머물게 하소서. 아멘.
말씀으로 피어나는 하루
성경이미지 카톡무료배달
매일 아침 카카오톡으로 성경 말씀 이미지를 총알배송합니다. 피어나네 말씀카드를 카카오톡으로 받고 싶다면 아래 3가지 중에서 편한 방법으로 신청해주세요.
- 페이지 하단 댓글란에 비밀댓글로 연락처 남기기
- 이메일 신청하기
이메일 : pieonane@gmail.com - 피어나네 카카오톡 메시지 남기기
카톡아이디 : pieonane
말씀으로 물드는 오늘
하루 한 말씀 기억하기
날마다 주어지는 말씀을 듣고 보아도 돌아서면 바로 잊어버린다는 사실에 문득 서글퍼져요.
십일조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되지만, 바로 이러한 것들을 실천해야 한다. (루카 11,42)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 말씀을 담아 포스팅하며 기억하고, 말씀의 빛으로 물든 오늘을 살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