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든지 그리스도의 말씀을 지키면 그 사람 안에서 참으로 하느님의 사랑이 완성되리라. (1요한 2,5 참조)
ㅡ 25년 11월 7일 매일미사 복음 환호송 중에서
25년 11월 7일
오늘 말씀 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하루가 달라지는 마법
말씀 한 줄에서 시작됩니다
힘과 위로가 되는 성경말씀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하루를 시작하며 말씀 이미지를 통해 말씀을 기억하고 마음을 새롭게 하도록 이끌어주심에 감사합니다.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은 로마서 15장 17절 입니다.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그러므로 나는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하느님을 위하여 일하는 것을 자랑으로 여깁니다. (로마 15,17)
In Christ Jesus, then, I have reason to boast in what pertains to God. (Romans 15:17)
오늘 말씀 카드 성경 이미지
오늘 성경 말씀 카드
로마서 15장 17절
성경 이미지 다운로드
말씀으로 내려오는 은총
오늘 성경말씀 묵상
25/11/07 매일미사 복음 말씀 중에서
불의한 집사는 이어서 다른 사람에게 ‘당신은 얼마를 빚졌소?’ 하고 물었다. 그가 ‘밀 백 섬이오.’ 하자, 집사가 그에게 ‘당신의 빚 문서를 받아 여든이라고 적으시오.’ 하고 말하였다. 주인은 그 불의한 집사를 칭찬하였다. 그가 영리하게 대처하였기 때문이다. 사실 이 세상의 자녀들이 저희끼리 거래하는 데에는 빛의 자녀들보다 영리하다.
ㅡ 매일미사 오늘의 말씀 더 묵상하기
ㅡ 평화방송 온라인 매일미사 시청하기
25/11/07 매일미사 말씀 묵상 중에서
‘약은 집사의 비유’는 주인의 뜻과 다르게 재산을 낭비한 집사를 통해, 우리 삶의 목적을 되돌아보게 합니다. 주인은 자비를 베푼 집사를 칭찬합니다. 하느님의 뜻에 맞게, 우리에게 맡겨진 시간과 재물, 재능을 사랑과 자비의 도구로 쓰는 것이 참된 지혜입니다. 우리는 모두 하느님의 집사로서, 주어진 삶을 헛되이 낭비하지 않고 사랑을 배우며 살아가야 합니다.
ㅡ 더 많은 오늘 말씀 묵상 바로가기
샘솟는 기도가 되는 한 말씀
오늘 렉시오 디비나
25/11/07 렉시오 디비나 성경말씀
어떻게 하지? 옳지, 이렇게 하자. 사람들이 나를 저희 집으로 맞아들이게 해야지. (루카 16,3-4)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샘기도
렉시오 디비나
루카복음 16장 3-4절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씀에서 샘솟는 기도
말샘기도 다운로드
말씀으로 그려진 한 폭의 그림
오늘 성무일도 성경소구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길을 밝혀 주시고, 지친 마음에 위로와 힘을 주시는 주님은 찬미 받으소서!
오늘을 새롭게 비추며 닫혀 있는 시선을 당신께로 향하게 하는 말씀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하루를 변화시키는 성경구절 6가지
- 아침기도 : 2고린 12,9b-10
나는 그리스도의 권능이 내게 머무르도록 하려고 더없이 기쁜 마음으로 나의 약점을 자랑하려고 합니다. 나는 그리스도를 위해서 약해지는 것을 만족하게 여기며, 모욕과 빈곤과 박해와 곤궁을 달게 받습니다. 그것은 내가 약해졌을 때 오히려 나는 강하기 때문입니다. - 삼시경 : 로마 1,16b-17
복음은 믿는 사람이면 누구에게나 구원을 가져다 주는 하느님의 능력입니다. 복음은 하느님께서 인간을 당신과 올바른 관계에 놓아 주시는 길을 보여 줍니다. 인간은 오직 믿음을 통해서 하느님과 올바른 관계를 가지게 됩니다. 성서에도 “믿음을 통해서 하느님과 올바른 관계를 가지게 된 사람은 살 것이다.”라고 하지 않았습니까? - 육시경 : 로마 3,21-22a
이제는 하느님께서 인간을 당신과 올바른 관계에 놓아 주시는 길이 드러났습니다. 그것은 율법과는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 율법서와 예언서가 바로 이 사실을 증명해 줍니다. 하느님께서는 믿는 사람이면 누구나, 예수 그리스도께 대한 믿음을 통하여, 당신과의 올바른 관계에 놓아 주십니다. - 구시경 : 에페 2,8-9
여러분이 구원을 받은 것은 하느님의 은총을 입고 그리스도를 믿어서 된 것이지 여러분 자신의 힘으로 된 것이 아닙니다. 이 구원이야말로 하느님께서 주신 선물입니다. 이렇게 구원은 사람의 공로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아무도 자기 자랑을 할 수 없을 것입니다. - 저녁기도 : 야고 1,2-4
내 형제 여러분, 여러 가지 시련을 당할 때 여러분은 그것을 다시없는 기쁨으로 여기십시오. 믿음의 시련을 받으면 인내력이 생긴다는 것을 여러분은 잘 알고 있습니다. 인내력을 한껏 발휘하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은 조금도 흠잡을 데 없이 완전하고도 원만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 - 끝기도 : 예레 14,9 참조
주여, 주께서는 우리 가운데 계시는 분, 우리는 주의 이름으로 불리우는 백성이 아닙니까? 우리 주 하느님이시여, 우리를 저버리지 마십시오.
감사를 통해 발견한 행복
오늘 내 마음 기록하기

25/11/07 피어나네 감사노트
- 지금 여기에 이미 와 있다
회개는 삶의 방향을 다시 하느님께로 돌리는 결심임을 배웁니다. 씨앗 형태로 이미 와 있는 하느님 나라를 받아들이고 하느님을 삶의 주인으로 인정하며 그분의 뜻에 마음을 열라고 가르쳐주심에 감사합니다. 아버지, 당신의 뜻에 순종하며 당신 나라의 평화를 살게 하소서. 아멘. - 너 지금 어디서 살고 있니?
당신을 따른다고 하면서 여전히 제 뜻대로 살아가고 있음을 깨닫습니다. 제가 중심이 아니라 그분이 중심이 되는 삶으로 초대해주심에 감사합니다. 아버지, 제 안의 고집과 두려움을 걷어내고 당신을 삶의 주인으로 모시게 하소서. 아멘. - 밥 냄새에 스며든 엄마의 손길
밥솥을 여니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릅니다. 그 따뜻한 향기 속에서 문득 엄마의 손길이 떠올랐어요. 밥을 푸기 전, 주걱으로 밥 위에 십자가를 그으시던 그 단순한 동작이 정성과 사랑이 담긴 기도였다는 걸 그때는 몰랐습니다. 오늘도 밥 한 숟가락에 담긴 엄마의 마음에 감사합니다.

매일 아침, 말씀이 찾아갑니다
카톡으로 전하는 말씀카드
하루의 시작을 말씀과 함께 하고 싶으신가요?
피어나네 말씀카드가 매일 아침, 여러분의 카카오톡으로 오늘 성경 말씀 이미지를 전해드립니다.
성경 말씀 이미지 신청방법
아래 링크를 클릭하거나 QR코드를 휴대폰 카메라로 찍으면 피어나네 오픈채팅방으로 연결됩니다. 매일 아침 새롭게 업데이트 되는 말씀카드 이미지를 피어나네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피어나네 카톡 오픈 채팅방 바로가기
- QR코드 카메라로 찍기
1:1로 받고 싶다면?
조용히 개인 메시지로 말씀카드를 받고 싶으신가요? 아래 방법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 페이지 하단 댓글란에 비밀댓글로 휴대폰 번호를 남겨주세요.
- 카카오톡에서 아이디 pieonane를 검색해 친구 추가 후 “말씀카드 받고 싶어요!”라고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오늘의 말씀카드, SNS에서도 함께해요!
피어나네 인스타그램, 스레드, 트위터에서도 오늘의 말씀 카드 성경 구절 이미지를 전하고 있어요.
- 피어나네 스레드 바로가기
- 피어나네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피어나네 트위터 바로가기
작은 이미지 한 장에 담긴 오늘의 말씀을 나누며, 매일 아침 한 구절의 말씀이 마음속에 피어나도록 이끌어주심에 감사합니다.

말씀으로 물드는 오늘
하루 한 말씀 기억하기
날마다 주어지는 말씀을 듣고 보아도 돌아서면 바로 잊어버린다는 사실에 문득 서글퍼져요.
나는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하느님을 위하여 일하는 것을 자랑으로 여깁니다. (로마 15,17)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 말씀을 담아 포스팅하며 기억하고, 말씀의 빛으로 물든 오늘을 살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