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카드 성경구절

2026.02.19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신명 30:15)

피어나네 2026. 2. 19. 05:05
반응형

 

 

2026년 2월 19일, 오늘의 말씀카드 성경구절 이미지로 하루를 시작해봅니다. 아침을 열며 말씀 이미지와 함께 주님의 말씀을 기억하고, 마음을 차분히 가다듬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오늘의 말씀카드는 성경구절을 이미지로 담아 묵상과 기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어요. 매일 묵상용으로 저장하거나 나누기 좋은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이미지를 통해 주님의 말씀이 하루의 위로와 감사가 되길 바랍니다. 하루가 달라지는 작은 변화는 말씀 한 줄에서 시작됩니다.

 

 

오늘 말씀은 이렇게 이어집니다

말씀카드부터 감사일기까지, 오늘 말씀의 흐름을 따라가 보세요.

 

 

 

 

2026년 2월 19일 말씀 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 내가 오늘 너희 앞에 생명과 행복, 죽음과 불행을 내놓는다. (신명 30,15)

 

 

 

힘과 위로가 되는 성경말씀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한글·영문

 

오늘 말씀을 읽으며 문득 마음이 잠시 멈춰 섭니다. 바쁜 하루를 시작하기 전, 이 한 구절만큼은 천천히 마음에 담아보고 싶어졌어요.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은 신명기 30장 15절 말씀으로, 일상 속에서 갈대처럼 흔들리는 제 마음을 붙들어 주며 오늘 하루를 살아갈 방향을 조용히 비춰 줍니다.

 

피어나네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내가 오늘 너희 앞에 생명과 행복, 죽음과 불행을 내놓는다. (신명 30,15)

 

I have today set before you life and good, death and evil. (Deuteronomy 30:15)

 

피어나네 성경구절 이미지

보아라, 내가 오늘 너희 앞에 생명과 행복, 죽음과 불행을 내놓는다. (신명 30,15) 피어나네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피어나네
오늘 말씀카드 한글 성경구절
이미지 다운로드

2026-02-19-말씀카드-성경구절-ko-download.jpg
0.28MB

 

 

See, I have today set before you life and good, death and evil. (Deuteronomy 30:15) pieonane Daily Bible quote image

피어나네
오늘 말씀카드 영어 성경구절
이미지 다운로드

2026-02-19-말씀카드-성경구절-en-download.jpg
0.25MB

 

 

어제 말씀도 함께 묵상하고 싶다면 2026년 2월 18일 말씀카드 성경구절 이미지를 참고해 보세요.

 

 


 

말씀으로 내려오는 은총
오늘 성경말씀 묵상

 

오늘 성경말씀 묵상은 매일미사 복음을 통해 지금 이 순간 건네지는 주님의 말씀에 잠시 귀 기울이도록 이끌어줍니다. 오늘 말씀과 묵상을 통해 하루의 방향과 마음의 중심이 그분의 은총 속으로 스며들기를 바랍니다.

 

2026년 2월 19일 매일미사 복음 말씀 묵상

누구든지 내 뒤를 따라오려면, 자신을 버리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라야 한다. 정녕 자기 목숨을 구하려는 사람은 목숨을 잃을 것이고, 나 때문에 자기 목숨을 잃는 그 사람은 목숨을 구할 것이다. 사람이 온 세상을 얻고도 자기 자신을 잃거나 해치게 되면 무슨 소용이 있느냐?

 

매일미사 오늘의 말씀을 더 깊이 묵상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이어서 살펴보세요.

매일미사 오늘의 말씀 더 묵상하기

평화방송 온라인 매일미사 시청하기

 

 

피어나네 매일미사 말씀 묵상 정리

오늘 매일미사의 말씀 묵상을 읽으며 마음에 오래 남았던 흐름을 정리했습니다.

 

사순 시기의 절제와 고행은 단순히 고통을 흉내 내기 위함이 아닙니다. 주님께서 말씀하신 ‘자기 십자가’는 각자의 삶에서 생명의 길을 선택하려는 결단입니다. 십자가가 무겁게 느껴지는 이유는 고통 때문이 아니라 망설임과 미루는 마음 때문입니다. 주님을 신뢰하고 결단할 때, 십자가의 길은 오히려 평화로워집니다. 이번 사순 시기는 두려움 없이 주님과 함께 걷는 은총의 시간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오늘의 말씀 묵상을 더 이어가고 싶다면, 아래에서 신부님들의 다른 묵상 글도 함께 만나보세요.

ㅡ 신부님들과 함께 하는 더 많은 오늘 말씀 묵상 바로가기

 

 


 

샘솟는 기도가 되는 한 말씀
렉시오 디비나

 

렉시오 디비나는 말씀을 읽고 이해하는 데서 멈추지 않고, 그 말씀이 마음 깊은 곳에서 기도로 이어지도록 돕는 가톨릭 전통의 성경 묵상 방법입니다. 오늘 렉시오 디비나 성경말씀을 천천히 읽고 머무르다 보면, 말씀 한 구절이 생각이 되고 그 생각이 자연스럽게 기도가 되어 하루의 삶 안으로 스며드는 순간을 만나게 됩니다. 말씀에서 샘솟는 기도가 필요한 오늘,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님의 렉시오 디비나를 통해 말씀 앞에 잠시 머물러 보세요.

 

2026년 2월 19일 렉시오 디비나 성경말씀

사람의 아들은 반드시 많은 고난을 겪고 원로들과 수석 사제들과 율법 학자들에게 배척을 받아 죽임을 당하였다가 사흘 만에 되살아나야 한다. (루카 9,22)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씀에서 샘솟는 기도 (말샘기도)

사람의 아들은 반드시 많은 고난을 겪고 원로들과 수석 사제들과 율법 학자들에게 배척을 받아 죽임을 당하였다가 사흘 만에 되살아나야 한다. (루카 9,22) 피어나네 렉시오 디비나 이영근 아오스딩 신부 말씀에서 샘솟는 기도 말샘기도 이미지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
렉시오 디비나 말샘기도
이미지 다운로드

2026-02-19-말샘기도-가톨릭-기도카드-download.jpg
0.34MB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다른 말샘기도를 더 만나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이어서 살펴보세요.

양주 올리베따노 성 베네딕도 수도원 말샘기도 바로가기

 

 


 

말씀으로 그려진 한 폭의 그림
오늘 성무일도 성경소구

 

오늘 성무일도 성경소구는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걸음을 멈추고 주님의 시선으로 오늘을 바라보게 해줍니다. 시간대별로 이어지는 짧은 말씀들이 하루의 중심을 차분히 잡아주는 것 같아요. 성무일도 성경소구 말씀은 이상하게 하루를 살아내는 동안 계속 떠오르며 마음 깊은 곳에 오래 머뭅니다. 지금 이 순간, 말씀 앞에 잠시 머물며 성무일도 성경소구의 깊은 울림을 천천히 느껴보세요.

 

2026년 2월 19일 하루를 변화시키는 성경구절 6가지

  1. 아침기도 : 1열왕 8,51-53a 참조
    주여, 우리는 당신의 백성이고 당신의 유산입니다. 당신께 간구하는 이 종과 당신의 백성 이스라엘에게서 결코 눈을 떼지 말아 주시고, 이 백성이 부르짖는 소리를 언제나 들어주소서. 당신은 땅 위의 모든 백성들 가운데서 우리를 따로 택하시어 당신의 유산으로 삼으셨습니다.
  2. 삼시경 : 이사 55,6-7
    주님을 찾아라. 만나 주실 때가 되었다. 그를 불러라, 옆에 와 계신다. 불의한 자는 그 가던 길을 돌이켜라. 허영에 들뜬 자는 생각을 고쳐라. 주님께 돌아오너라, 자비롭게 맞아 주시리라. 우리의 하느님께 돌아오너라, 너그럽게 용서해 주시리라.
  3. 육시경 : 신명 30,2-3a
    너희 주 하느님께 돌아와서 너희와 너희 자손이 마음을 모아 기울이고 있는 정성을 다 쏟아 오늘 내가 지시하는 말을 그대로 순종하기만 하면, 너희 주 하느님께서는 너희를 불쌍히 보시고 포로 생활에서 돌아오게 해주실 것이다.
  4. 구시경 : 히브 10,35-36
    여러분은 신념을 버리지 마시오. 그 신념에는 큰 상이 붙어 있습니다. 여러분이 하느님의 뜻을 행하고 하느님께서 약속해 주신 것을 받으려면 인내가 필요합니다.
  5. 저녁기도 : 야고 4,7-8. 10
    하느님께 복종하고 악마를 대항하십시오. 그러면 악마는 여러분을 떠나 달아날 것입니다. 하느님께 가까이 가십시오. 그러면 하느님께서 여러분에게 가까이 오실 것입니다. 죄인들은 손을 깨끗이 씻고 두 마음을 품은 자들은 순결한 마음을 가지십시오. 주님 앞에서 스스로 낮추십시오. 그러면 주님께서 여러분을 높여 주실 것입니다.
  6. 끝기도 : 1데살 5,23
    평화의 하느님께서 여러분을 온전히 거룩한 사람으로 만들어 주시기를 빕니다. 또 여러분의 심령과 영혼과 육체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시는 날까지 완전하고 흠 없게 지켜 주시기 빕니다.

 


 

마음을 다독이는 글귀
오늘 가톨릭 명언

 

가톨릭 명언은 말씀처럼 큰 소리를 내지 않아도 어느 순간 조용히 마음 가까이 다가와 따뜻하게 감싸줍니다. 이유 없이 마음이 더 복잡해질 때가 있죠. 오늘 가톨릭 명언 한 문장은 쉼이 필요할 때 말없이 곁에 머물며 마음에 작은 힘이 되어줍니다.

 

2026년 2월 19일 마음을 살리는 가톨릭 명언 한 문장

제 마음은 괴로움 속에 잠겼으나, 오직 하느님의 뜻만을 찾고 있었으므로 또한 평화 속에 잠겨 있기도 했습니다. (성녀 소화 데레사 자서전 중에서)

 

피어나네 가톨릭 명언 이미지

제 마음은 괴로움 속에 잠겼으나, 오직 하느님의 뜻만을 찾고 있었으므로 또한 평화 속에 잠겨 있기도 했습니다. (성녀 소화 데레사 자서전 중에서) 피어나네 마음을 살리는 가톨릭 명언 이미지

피어나네
가톨릭 명언 영성 글귀
이미지 다운로드

2026-02-19-가톨릭-명언-카드-download.jpg
0.20MB

 

 

마음이 유난히 지치는 날에는 2026년 2월 18일 가톨릭 명언도 함께 읽어보셔도 좋아요.

 

 


 

일상을 행복으로 바꾸는 기록
하루 3줄 감사일기

 

하루 3줄 감사일기를 통해 당연하게 지나쳤던 순간들 속에서 감사의 이유를 발견하다 보면, 평범한 하루도 조금씩 다르게 느껴집니다. 감사할 게 없다고 느껴지는 날에도 막상 적어보면 꼭 한두 가지는 떠오르는 것 같아요. 오늘은 이런 감사가 마음에 남았습니다.

 

 

2026년 2월 19일 피어나네 감사노트|일상을 행복으로 바꾸는 기록 하루 3줄 감사일기

 

피어나네 감사노트|2026년 2월 19일

  • 선택과 집중
    기다림보다 실행을, 망설임보다 오늘을 선택하게 하심에 감사합니다.
  • 사소해서 더 오래 남는 마음
    누군가는 문을 잡아주고, 누군가는 먼저 안부를 묻고, 누군가는 굳이 하지 않아도 될 말을 조금 더 따뜻하게 건네는 그런 좋은 사람들 덕분에 오늘이 덜 차갑습니다. 특별하지 않아서 더 소중한 그 마음에 오늘도 감사합니다.
  • 조용히 쌓인 시간들
    잘린 밑둥의 나이테를 바라봅니다. 겉으로는 조용히 서 있었을 뿐인데 그 안에는 수많은 계절과 날씨와 시간이 고스란히 남아 있다는 사실이 마음을 오래 붙잡습니다. 빠르게 자란 해도, 좀처럼 자라지 못한 해도 모두 지우지 않고 층층이 남겨둔 나무의 정직함에 감사합니다.

 

피어나네 무료이미지|사진으로 남은 오늘의 한 장

제주 서귀포 절물자연휴양림 잘린 밑둥 나이테 무료 이미지

잘린 밑둥 나이테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today-photo-memory-download.jpg
1.03MB

 

 

주님! 감사하는 삶으로 이끌어주시어 감사가 습관이 되고 믿음이 삶이 되게 하소서. 아멘. 피어나네 감사일기 감사노트 감사기도

 

 


 

 

매일 아침, 말씀이 찾아갑니다
피어나네 오늘 말씀카드

 

매일 아침 말씀이 찾아갑니다. 피어나네가 카톡으로 전하는 말씀카드 신청 방법

 

하루의 시작을 말씀과 함께 열고 싶으신가요? 피어나네 오늘 말씀카드는 매일 아침, 성경말씀을 담은 이미지 한 장으로 하루를 시작하도록 돕습니다. 아침마다 말씀을 챙겨보고 싶다는 마음은 늘 있지만, 막상 꾸준히 실천하기는 쉽지 않죠. 작은 말씀카드 한 장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말씀 안에 잠시 머무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길 바랍니다. 피어나네 말씀카드를 처음 접하셨다면 피어나네 말씀카드 기록의 여정에서 전체 흐름을 먼저 살펴보셔도 좋아요.

 

 

피어나네 성경 말씀 이미지 신청 방법

아래 링크를 클릭하거나 QR코드를 휴대폰 카메라로 찍으면 피어나네 오픈채팅방으로 연결됩니다. 매일 아침 새롭게 업데이트 되는 말씀카드 이미지를 피어나네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피어나네 오픈채팅방 QR코드 (PC나 노트북에서 보고 계신가요? 이 QR코드를 휴대폰 카메라로 찍으면 피어나네 오픈채팅방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카카오톡 피어나네 오픈 채팅방 QR코드

 

 

피어나네 말씀카드 1:1 수신 안내

조용히 개인 메시지로 말씀카드를 받고 싶으신가요? 아래 방법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 페이지 하단 댓글란에 비밀댓글로 휴대폰 번호를 남겨주세요.
  • 카카오톡에서 아이디 pieonane를 검색해 친구 추가 후 “말씀카드 받고 싶어요!”라고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피어나네 오늘 말씀카드, SNS에서도 함께해요!

피어나네 스레드, 인스타그램, 트위터에서도 오늘 말씀 카드 성경 구절 이미지를 전하고 있어요.

 

 

 

말씀으로 물드는 오늘
하루 한 말씀 기억하기

 

매일 말씀을 듣고 보아도 하루가 지나기도 전에 쉽게 잊어버릴 때가 많아요. 말씀을 오래 기억하지 못하는 제 자신이 늘 아쉽게 느껴질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한 구절만큼은 그냥 지나치지 않고 꼭 적어두고 싶었어요. 말씀을 기억하려는 이 작은 실천이 하루의 분위기와 마음의 방향을 천천히 바꿔 주는 것 같아요.

 

오늘 기억하고 싶은 말씀

신명기 30장 15절
내가 오늘 너희 앞에 생명과 행복, 죽음과 불행을 내놓는다.
루카복음 9장 22절
사람의 아들은 반드시 많은 고난을 겪고 원로들과 수석 사제들과 율법 학자들에게 배척을 받아 죽임을 당하였다가 사흘 만에 되살아나야 한다.

 

 

매일 같은 말씀을 접해도 어제 읽었던 복음과 말씀카드가 선뜻 떠오르지 않을 때가 있죠. 저 역시 오늘 말씀카드를 올리기 전에 잠시 멈춰 서서 2026년 2월 19일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이미지와 복음을 다시 한 번 떠올려 봅니다.

말씀은 하루하루 끊어지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이어지며 조금씩 마음 안에 쌓여가는 것 같아요.

 

ㅡ 이전 글 │ 2026년 2월 18일 말씀카드

 

 

말이든 행동이든 무엇이나 주님의 이름으로 하고 하느님께 감사를 드려라. 콜로새서 3장 17절 피어나네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모아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