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 세례명/세례명 날짜 찾기

4월 18일 여자세례명 3가지

피어나네 2023. 4. 18. 08:01
반응형

 

4월 18일에 해당하는 여자세례명 마리아(강생의), 아지아, 안티아, 총 3분 목록이에요.

 

4월 18일이 영명축일인 여자세례명은 어떤 이름이 좋을까요? 아래 세례명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하는 천주교 세례명 상세정보로 이동합니다. 어울리는 세례명을 지금 바로 찾아보세요.

 

4월 18일 남자세례명 갈디노, 라세리안, 비테오, 아폴로니오, 안드레아 이베르논, 엘레우테리오, 이데스발도, 제노코, 제부이노, 칼로체로, 코레보, 코지토소, 페르펙토, 총 13분 목록은 여기에 있어요.

 

 

 

 

세례명 어떤 이름이 좋을까?

4월 18일
천주교 여자세례명
3가지

 

 

 

 

4월 18일 여자세례명 목록

 

  1. 마리아(강생의)

  2. 아지아

  3. 안티아

 

4월 18일 천주교 여자세례명 3가지

 

 

1. 마리아(강생의)

 

  • 가톨릭 성인 이름
    Mary of the Incarnation

  • 호칭 구분
    복녀

  • 신분과 직업
    과부

  • 활동 연도와 지역
    1566-1618년

 

 

마리아(강생의) 여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메리, 미르얌, 미리암.

 

 

마리아(강생의) 자료

바르바라 오리오(Barbara Aurillot)는 정부 고위관리인 니콜라스 오리오(Nicholas Aurillot)의 딸로서 프랑스 파리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그녀의 아주머니가 있는 롱샴(Longchamps) 수녀원에서 교육을 받고 종교적인 생활을 원했지만 16세 때에 재정 관리인 피에르 아카리(Pierre Acarie)와 결혼하게 되었다. 그녀의 남편은 신심이 깊고 또 애덕을 실천할 줄 아는 사람이었다. 바르바라 오리오는 모두 6명의 자녀를 두었는데 그 중 셋은 카르멜회 회원이 되었고, 한 명은 사제가 되었다.

그러던 그녀의 집안에 큰 재앙이 다가왔다. 그녀의 남편은 앙리 4세(Henri IV)에 대항하는 가톨릭 연합의 후원자였다. 그래서 앙리 4세가 왕으로 즉위하자마자 피에르 아카리는 모든 재산을 몰수당하고 일종의 모반 혐의로 파리에서 추방되었다.

바르바라 오리오는 가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아빌라(Avila)의 성녀 테레사(Teresia, 10월 15일)의 저작에 심취하고 애덕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섰다. 그녀의 이 모든 선한 일들은 결국 앙리 왕의 감탄과 지원을 이끌어냈다. 그녀는 아빌라의 성녀 테레사의 맨발의 카르멜회를 프랑스로 불러왔고, 1604년부터 1609년 사이에 5개의 수녀원을 세웠다.

1613년 47세의 나이로 남편과 사별한 그녀는 아미앵(Amiens)에 있는 카르멜회에 입회를 청하여 허락을 받고 강생의 마리아(Maria)라는 수도명을 받았다. 그곳은 그녀의 큰딸이 있는 곳이었다. 그녀는 성 프란치스코 드 살(Franciscus de Sales, 1월 24일)의 영적인 제자로 비록 만 4년밖에 수도자로서 살지 못했지만 기혼자로서 뛰어난 성덕의 소유자로 인정을 받았다.

그녀는 “주님, 제가 저지른 온갖 나쁜 표양을 용서해 주십시오.”라는 말씀을 남기고 4월 18일 퐁투아즈(Pontoise)에서 선종하였다. 그녀는 1791년 교황 비오 6세(Pius VI)에 의해 시복되었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2. 아지아

 

  • 가톨릭 성인 이름
    Agia

  • 호칭 구분
    성녀

  • 신분과 직업
    과부

  • 활동 연도와 지역
    +714년 몽스

 

 

아지아 여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아기아, 아야, 아예, 아우스테길다, 아우스테길디스, 아우스테질다, 아우스테질디스, 아이아.

 

 

아지아 자료

성녀 아지아는 벨기에 에노(Hainault)의 성 히둘푸스(Hidulphus, 6월 23일)의 아내로 남편과 마찬가지로 수도생활을 갈망하였다. 그래서 그녀는 몽스의 수녀원에 들어갔고, 남편은 로브(Lobbes) 수도원에서 수도승이 되었다.

성녀 아지아는 벨기에의 여자 수도회인 베긴회(Beguines)에서 특별한 공경을 받고 있다. 그녀는 아이아(Aia), 아예(Aye), 아야(Aya), 아우스테질다(Austegildis) 등으로도 불린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3. 안티아

 

  • 가톨릭 성인 이름
    Anthia

  • 호칭 구분
    성녀

  • 신분과 직업
    과부,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117-138년

 

 

안티아 여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안띠아, 안시아, 안씨아.

 

 

안티아 자료

성 엘레우테리우스(Eleutherius)는 로마인이며 과부이던 성녀 안티아의 아들로서 디나미우스(Dynamius)란 어느 주교로부터 교육을 받고 18세에 사제가 되었으며, 20세에 달마티아(Dalmatia) 지방 일리리아(Illyria)의 주교로 축성되었다는 전설적인 인물이다. 

그는 궁중 관리를 여러 명 개종시킨 죄목으로 하드리아누스 황제 앞에 끌려갔다. 황제는 벌겋게 달군 철 침대 위에 수족을 묶어 두는 형벌을 가한 뒤에 아예 큰 석쇠 위에 그를 올려놓고 구워 죽이려 하였다.

이렇듯 이 젊은 주교는 조금도 굴하지 않고 끝까지 신앙을 증거하여 순교의 영광을 받았는데, 황제의 모진 고문에도 그가 결코 죽지 않자 야생말들이 끄는 수레 뒤에 그를 묶고는 산 위로 말을 쫓았지만 그는 기적적으로 살아나서 사냥꾼들의 보호를 받았다.

그러나 그들이 성 엘레우테리우스를 황제군에게 넘겨 다시금 사자 우리에 던져졌다고 한다. 이때 그는 어머니인 성녀 안티아를 비롯하여 11명의 동료 신자들과 함께 순교하였다. 성녀 안티아는 참수형을 받고 순교하였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그 외 세례명 날짜로 찾기

 

날짜순 천주교 세례명

어떤 세례명이 좋을까?

pieonane.com

 


 

그 외 세례명 이름으로 찾기

 

이름순 가톨릭 세례명

본받고 싶은 가톨릭 성인 찾기

pieonan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