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8일에 해당하는 여자세례명 군데니스, 마리나, 심포로사, 에드부르가, 테오도시아, 총 5분 목록이에요.
7월 18일이 영명축일인 여자세례명은 어떤 이름이 좋을까요? 아래 세례명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하는 천주교 세례명 상세정보로 이동합니다. 어울리는 세례명을 지금 바로 찾아보세요.
7월 18일 남자세례명 네메시오, 루필로, 마테르노, 브루노, 스탁테오, 시몬, 아르눌포, 에밀리아노, 에우제니오, 유스티노, 율리아노, 크레센스, 팜보, 프레데리코, 프리미시보, 필라스트리오, 총 16분 목록은 여기에 있어요.
세례명 어떤 이름이 좋을까?
7월 18일
천주교 여자세례명
5가지
7월 18일 여자세례명 목록
1. 군데니스
- 가톨릭 성인 이름
Gundenis - 호칭 구분
성녀 - 신분과 직업
동정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203년 카르타고
군데니스 여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없음.
군데니스 자료
성녀 군데니스는 셉티미우스 세베루스 황제 때에 카르타고에서 순교하였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2. 마리나
- 가톨릭 성인 이름
Marina - 호칭 구분
성녀 - 신분과 직업
동정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연대미상 오렌세
마리나 여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없음.
마리나 자료
비록 모든 기록이 사라졌으나 로마 순교록이 기록하기를 성녀 마리나는 에스파냐 갈리시아(Galicia) 지방의 오렌세에서 순교하였다고 한다. 그녀의 이름은 바로니우스(Baronius)에 의한 순교록의 두 번째 개정에서 추가되었다.
교회 미술에서 성녀 마리나는 요람에 있는 아기와 함께 무릎을 꿇고 기도하는 모습으로 그려진다. 그녀는 특히 갈리시아 지방에서 공경을 받고 있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3. 심포로사
- 가톨릭 성인 이름
Symphorosa - 호칭 구분
성녀 - 신분과 직업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138년경
심포로사 여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신포로사, 씸뽀로사, 씸포로사.
심포로사 자료
오래된 순교 행전에 따르면, 성녀 심포로사는 그리스도교로 개종한 후 순교한 로마의 호민관 성 게툴리우스(Getulius, 6월 10일)의 아내로 하드리아누스 황제의 그리스도교 박해 당시 로마 근교 티볼리(Tivoli)에서 일곱 아들과 함께 살고 있었다.
황제는 티볼리에 호화스러운 새 궁전을 짓고 그 궁전의 운명이 성녀 심포로사 가족이 바치는 희생 제사에 좌우된다는 신탁을 듣고 깜짝 놀랐다. 황제는 성녀 심포로사 가족을 신전으로 유인하려다 성공하지 못하자 성녀 심포로사를 헤르쿨레스(Hercules) 신전으로 끌고 오라고 명령했다.
성녀 심포로사는 남편과 같이 순교할 결심을 하고 황제의 요구를 용감하게 거절했다. 황제는 그녀에게 갖가지 고문을 자행한 다음 목에 무거운 돌을 매달아 아니에네(Aniene)강에 던져 버렸다. 티볼리 의회 의원이던 그녀의 오빠가 시신을 수습해 도시 외곽에 묻어주었다.
다음날 황제는 신들에게 희생 제사를 바치기 위해 성녀 심포로사의 일곱 아들을 불러들였다. 그들의 이름은 성 크레스켄스(Crescens), 성 율리아누스(Julianus), 성 네메시우스(Nemesius), 성 프리미티부스(Primitivus), 성 유스티누스(Justinus), 성 스탁테우스(Stacteus) 그리고 성 에우게니우스(Eugenius)이다.
일곱 아들 역시 부모처럼 이교 신상에 희생 제사 바치기를 거부하고 끝까지 신앙을 지켰다. 황제는 그들 모두를 헤르쿨레스 신전 공사를 위해 세워둔 7개의 말뚝에 묶은 뒤 각기 다른 방법으로 고문한 후 처형하였다.
그리고 그들의 시신을 궁전에 있는 깊은 도랑에 던져버렸다. 그 후 1년 반 정도 박해가 잠잠해지자 신자들이 순교자들의 시신을 로마 인근 티부르티나 가도(Via Tiburtina)로 이장하였다.
옛 순교 행전이 전하는 성녀 심포로사와 일곱 아들의 순교 이야기에 대한 신빙성을 식별하기는 어렵다. 자료에 따라 일곱 아들의 이름이 서로 다르게 전해지기도 한다.
1970년 이후 간행된 “로마 순교록”은 7월 18일 목록에서 성녀 심포로사와 옛 순교 행전에 나오는 일곱 명의 아들 순교자의 이름과 유해 발견 사실을 기록하고 있다. 그들의 유해는 752년 교황 스테파누스 2세(Stephanus II)에 의해 로마의 어시장(Pescheria)과 가까운 성 안젤로(Angelo) 성당 제단에 안치됐다고 한다.
그리고 17세기에 보시오(Bosio)가 로마에서 약 15km 정도 떨어진 티부르티나 가도에서 대성당 유적을 발견했는데, 이 대성당이 성녀 심포로사와 그녀의 일곱 아들의 무덤 위에 건립되었음을 확인했다.
1610년에 발견된 석관에는 “여기에 스테파누스 2세 교황에 의해 이장된 순교자 성녀 심포로사와 그녀의 남편 성 게툴리우스와 그의 아들들의 유해가 있다.”라는 비문이 새겨져 있었다. 이들은 모두 티볼리 교구의 수호성인으로 공경을 받고 있다. 성녀 심포로사는 이탈리아어로는 신포로사(Sinforosa)라고 부른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4. 에드부르가
- 가톨릭 성인 이름
Edburga - 호칭 구분
성녀 - 신분과 직업
수녀 - 활동 연도와 지역
+650년경 비스터
에드부르가 여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에디뜨, 에디트, 엣부르가.
에드부르가 자료
성녀 에드부르가는 머시아(Mercia)의 왕 펜다(Penda)의 딸로 영국 잉글랜드 중남부 버킹엄셔(Buckinghamshire)의 에일즈버리(Aylesbury)에서 베네딕토회 수녀가 되었다. 성녀의 유해는 원래 비스터에 모셔졌다가 벨기에의 플랑드르(Flandre)로 옮겨졌다. 그녀는 에디트(Edith)로도 불린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5. 테오도시아
- 가톨릭 성인 이름
Theodosia - 호칭 구분
성녀 - 신분과 직업
동정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729년 콘스탄티노플
테오도시아 여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데오도시아, 떼오도시아.
테오도시아 자료
성녀 테오도시아는 귀족 집안의 딸이었으나 어려서 부모를 잃었다. 729년 1월, 평소 성상(聖像)의 공적 공경을 배격해오던 동로마제국의 레오 3세(Leo III) 황제가 성상 파괴를 위한 박해를 시작했을 때 그녀는 콘스탄티노플에 있는 성녀 아나스타시아(Anastasia) 수녀원의 수녀로 생활하고 있었다.
황제의 명에 따라 일단의 무리가 주님의 성화를 파괴하려고 사다리를 타고 높이 올라갈 때 여러 수녀가 모여 그들의 행동을 막고자 했다. 그때 성녀 테오도시아가 나서서 사다리를 세게 흔들어 위에 있던 사람이 떨어져 죽는 일이 발생했다. 이로 인해 성녀 테오도시아는 체포되어 소를 거래하는 광장(Forum Bovis)으로 끌려가 양의 뿔에 목이 찔려 처형되었다.
성녀 테오도시아는 죽은 이후 사람들로부터 순교자로서 공경을 받으며 콘스탄티노플에서 가장 존경받는 성인 중 한 명이 되었다. 그녀의 유해는 성녀 에우페미아(Euphemia) 성당에 모셔졌고, 그녀의 전구로 병자들이 치유되는 기적들이 일어났다. 가톨릭교회는 성녀 테도오시아의 축일을 7월 18일에 기념하고, 정교회에서는 5월 29일에 기념하고 있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그 외 세례명 날짜로 찾기
그 외 세례명 이름으로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