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일에 해당하는 남자세례명 도미시아노, 레온시오, 루포, 마우로, 메난데르, 베드로, 베드로 파브르, 베로, 보노, 아티오, 알렉산데르, 알폰소 마리아 데 리구오리, 에텔볼도, 유스티노, 치릴로, 토마스 웰본, 파우스토, 총 17분 목록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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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1일 여자세례명 스페스, 아퀼라, 알메다, 카리타스, 피데스, 총 5분 목록은 여기에 있어요.
세례명 어떤 이름이 좋을까?
8월 1일
천주교 남자세례명
17가지
8월 1일 남자세례명 목록
1. 도미시아노
- 가톨릭 성인 이름
Domitian - 호칭 구분
성인 - 신분과 직업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연대미상
도미시아노 남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도미시아누스, 도미시안, 도미씨아노, 도미씨아누스, 도미씨안, 도미티아노, 도미티아누스, 도미티안.
도미시아노 자료
성 베드로(Petrus), 성 도미티아누스(Domitianus, 또는 도미시아노), 성 루푸스(Rufus), 성 메난데르(Menander), 성 키릴루스(Cyrillus)와 성녀 아퀼라(Aquila)는 소아시아 지방 필라델피아(Philadelphia)에서 순교하였다. 그들에 대한 다른 기록은 전해지지 않는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2. 레온시오
- 가톨릭 성인 이름
Leontius - 호칭 구분
성인 - 신분과 직업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300년
레온시오 남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레온시우스, 레온씨오, 레온씨우스, 레온티오, 레온티우스.
레온시오 자료
성 레온티우스(또는 레온시오), 성 알렉산데르(Alexander), 성 아티우스(Attius)와 다른 6명의 동료들은 소아시아 팜필리아(Pamphylia) 지방 베르게(Perga)의 그리스도인들이었다. 그들은 디오클레티아누스 황제의 박해 동안에 이교 여신의 신상을 파괴한 이유로 플라비아누스의 명령에 의해 순교하였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3. 루포
- 가톨릭 성인 이름
Rufus - 호칭 구분
성인 - 신분과 직업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연대미상
루포 남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루포스, 루뽀, 루뿌스, 루푸스.
루포 자료
성 베드로(Petrus), 성 도미티아누스(Domitianus), 성 루푸스(또는 루포), 성 메난데르(Menander), 성 키릴루스(Cyrillus)와 성녀 아퀼라(Aquila)는 소아시아 지방 필라델피아(Philadelphia)에서 순교하였다. 그들에 대한 다른 기록은 전해지지 않는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4. 마우로
- 가톨릭 성인 이름
Maurus - 호칭 구분
성인 - 신분과 직업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연대미상
마우로 남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마오로, 마우루스.
마우로 자료
성 보누스(Bonus) 신부, 성 파우스투스(Faustus), 성 마우루스(또는 마우로)를 비롯한 12명의 그리스도인들이 이탈리아의 로마(Roma)에서 순교하였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5. 메난데르
- 가톨릭 성인 이름
Menander - 호칭 구분
성인 - 신분과 직업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연대미상
메난데르 남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메난델.
메난데르 자료
성 베드로(Petrus), 성 도미티아누스(Domitianus), 성 루푸스(Rufus), 성 메난데르, 성 키릴루스(Cyrillus)와 성녀 아퀼라(Aquila)는 소아시아 지방 필라델피아(Philadelphia)에서 순교하였다. 그들에 대한 다른 기록은 전해지지 않는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6. 베드로
- 가톨릭 성인 이름
Peter - 호칭 구분
성인 - 신분과 직업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연대미상
베드로 남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베드루스, 페드로, 페트루스, 피터.
베드로 자료
성 베드로(Petrus), 성 도미티아누스(Domitianus), 성 루푸스(Rufus), 성 메난데르(Menander), 성 키릴루스(Cyrillus)와 성녀 아퀼라(Aquila)는 소아시아 지방 필라델피아(Philadelphia)에서 순교하였다. 그들에 대한 다른 기록은 전해지지 않는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7. 베드로 파브르
- 가톨릭 성인 이름
Peter Faber - 호칭 구분
성인 - 신분과 직업
신부 - 활동 연도와 지역
1506–1546년
베드로 파브르 남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베드루스, 파버, 파베르, 페드로, 페이버, 페트루스, 피터.
베드로 파브르 자료
성 베드로 파브르(Petrus Faber)는 1506년 4월 13일 사부아(Savoie, 프랑스 동남부에서 이탈리아 서북부에 이르는 지방의 옛 이름) 지방의 빌라레(Villaret)라는 시골마을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려서부터 주중에는 아버지의 양들을 돌보고 주일에는 성당에서 어린이들에게 교리를 가르쳤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성소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는 학업에 대한 열정으로 발전하였다. 그는 처음에는 톤(Thones)에서 한 사제의 보살핌을 받다가 후에 인근 학교에 들어갔다.
미래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도 없이 그는 파리(Paris)로 갈 결심을 하고 부모의 동의를 얻어 1525년 파리 대학에 입학하였다. 여기서 그는 학업에 대한 소망을 이룰 수 있었고, 뜻밖에도 자신의 참된 성소를 발견하게 되었다.
그는 파리의 기숙사에서 후에 성인이 된 나바라(Navarra) 출신의 성 프란치스코 사베리우스(Frianciscus Xaverius, 12월 3일)와 같은 방을 쓰게 되었다. 그들은 진심으로 서로를 아꼈고, 1530년 같은 날 문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그리고 이 대학에서 후에 예수회를 설립한 로욜라(Loyola)의 성 이냐시오(Ignatius, 7월 31일)를 만나 그의 첫 번째 동료가 되었다.
성 이냐시오의 영적 지도를 받으며 사제직에 대한 성소를 확인한 그는 1534년 5월 30일 사제품을 받고, 같은 해 8월 15일 몽마르트르(Montmartre) 수도원의 순교자 성당에서 성 이냐시오와 그의 초기 여섯 동료 중 하나로 개인적인 서원을 했다.
그들은 가난과 정결 그리고 학업이 끝나는 대로 예루살렘에 가서 이교들의 회개를 위한 일생을 봉헌한다는 서원을 하였다. 이때 성 베드로 파브르는 사제로서 동료들을 위해 미사를 집전하였다.
1536년 성 이냐시오는 건강상의 이유로 잠시 에스파냐로 귀국하였고, 자신을 대신해 성 베드로 파브르에게 동료들을 이끌도록 했다. 성 베드로 파브르는 1536년 11월 15일 동료들과 함께 파리를 떠나 이듬해 1월 베네치아(Venezia)에서 성 이냐시오와 재회하였다.
그들은 성지 예루살렘으로 떠나기 전 교황의 특별한 축복을 받기 위해 성 베드로 파브르를 로마에 파견하였다. 하지만 교황의 걱정대로 터키인들의 방해로 예루살렘에 들어가는 것이 어려워지자 성 이냐시오와 동료들은 1537년 6월 24일 베네치아에서 사제품을 받았다.
그해 겨울 성 베드로 파브르는 성 이냐시오와 동행해 교황을 만나기 위해 로마로 갔다. 그리고 이때 로마 근교의 한 성당에서 성 이냐시오는 환시를 체험했고, 이는 예수회 설립의 출발점이 되었다.
성 베드로 파브르는 예수회의 초기 동료들 중에서 가장 존경받는 사람 중 한 명이었다. 그는 깊은 지식과 온화한 성덕으로 존경을 받았고 많은 영혼에게 큰 영향을 끼쳤다. 로마에서 사피엔티아(Sapientia) 대학의 교수로 활동하던 그는 1539년 교황의 명으로 파르마(Parma)로 파견되어 사제들의 양성에 힘썼다.
이어 1540년 여름에는 다시 독일의 보름스(Worms)에서 개최되고 있던 종교회의에 파견되었다. 당시 보름스에는 루터파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었기 때문에 성 베드로 파브르는 설교와 토론을 통해 가톨릭의 입장을 수호하고 독일 교회가 가톨릭 신앙을 지키도록 격려하였다.
그는 독일의 여러 도시를 돌며 급속히 성장하는 프로테스탄트에 맞서며 가톨릭교회가 직면한 어려움의 원인을 분석하였다. 그는 교회의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먼저 성직자들의 신앙과 생활이 쇄신되어야 함을 깨달았다.
그는 성직자와 교회의 지도자들에게 영신수련을 지도하여 많은 도움을 주었고, 그 스스로 복음적 가난과 영성적 삶의 실천을 통해 많은 이들을 가톨릭 신앙으로 되돌아오도록 하였다. 특히 젊은이들에게 성소의 씨앗을 심어주어 그들 스스로 성소를 발견하도록 인도하였다.
독일에서 큰 성공을 거둔 그는 1544년 8월 독일을 떠나 포르투갈과 에스파냐로 파견되었다. 포르투갈의 리스본(Lisbon)과 에스파냐의 바야돌리드(Valladolid)에서 그는 예수회원으로서 열정적으로 활동하였다. 에스파냐의 주요 도시를 도보로 여행하며 신앙의 열정과 성소를 불러일으키고 육성하였다.
또한 트리엔트(Trent) 공의회 중에는 교황의 신학자문으로도 임명되었다. 하지만 과로와 고된 여행으로 인해 극도로 쇠약해진 그는 1546년 7월 17일 로마에 도착해 지병이던 열병으로 고생하다가 8월 1일 성 이냐시오의 품에서 40세의 나이로 눈을 감았다.
사람들로부터 이미 성인처럼 존경받던 그는 1872년 9월 5일 교황 비오 9세(Pius IX)에 의해 시복되었고, 2013년 12월 17일 프란치스코(Franciscus) 교황에 의해 성인으로 선포되었다.
그는 기적 심사와 시성식 없이 ‘균등한 시성’에 의해 성인품에 올랐는데, 이는 교회 안에서 이미 성인처럼 공경해온 이들을 시성하는 특별 규정으로 지속적인 공경을 교황이 공식적으로 확인함으로써 모든 절차를 마무리하는 것이다. 예수회에서는 그의 축일은 8월 2일에 기념한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8. 베로
- 가톨릭 성인 이름
Verus - 호칭 구분
성인 - 신분과 직업
주교 - 활동 연도와 지역
+314년 비엔
베로 남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베루스.
베로 자료
성 베루스(또는 베로)는 프랑스 비엔의 주교로서 314년에 아리스(Aries) 시노드에 참석하였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9. 보노
- 가톨릭 성인 이름
Bonus - 호칭 구분
성인 - 신분과 직업
신부,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연대미상
보노 남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보누스.
보노 자료
성 보누스(또는 보노) 신부, 성 파우스투스(Faustus), 성 마우루스(Maurus)를 비롯한 12명의 그리스도인들이 이탈리아의 로마(Roma)에서 순교하였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10. 아티오
- 가톨릭 성인 이름
Attius - 호칭 구분
성인 - 신분과 직업
농부,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300년
아티오 남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아띠오, 아띠우스, 아티우스, 앗시오, 앗시우스, 앗씨오, 앗씨우스.
아티오 자료
성 레온티우스(Leontius), 성 알렉산데르(Alexander), 성 아티우스(또는 아티오)와 다른 6명의 동료들은 소아시아 팜필리아(Pamphylia) 지방 베르게(Perga)의 그리스도인들이었다. 그들은 디오클레티아누스 황제의 박해 동안에 이교 여신의 신상을 파괴한 이유로 플라비아누스의 명령에 의해 순교하였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11. 알렉산데르
- 가톨릭 성인 이름
Alexander - 호칭 구분
성인 - 신분과 직업
농부,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300년
알렉산데르 남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알레산드로, 알렉산더, 알렉산델, 알렉싼데르, 알렉싼델.
알렉산데르 자료
성 레온티우스(Leontius), 성 알렉산데르, 성 아티우스(Attius)와 다른 6명의 동료들은 소아시아 팜필리아(Pamphylia) 지방 베르게(Perga)의 그리스도인들이었다. 그들은 디오클레티아누스 황제의 박해 동안에 이교 여신의 신상을 파괴한 이유로 플라비아누스의 명령에 의해 순교하였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12. 알폰소 마리아 데 리구오리
- 가톨릭 성인 이름
Alphonsus Mary de Liguori - 호칭 구분
성인 - 신분과 직업
설립자, 주교, 교회학자 - 활동 연도와 지역
1696-1787년
알폰소 마리아 데 리구오리 남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알폰수스, 알퐁소, 알퐁수스.
알폰소 마리아 데 리구오리 자료
성 알폰수스 마리아 데 리구오리(Alfonsus Maria de Liguori, 또는 알폰소 마리아 데 리구오리)는 1696년 9월 27일 이탈리아의 나폴리(Napoli) 근교 마리아넬라(Marianella)에서 주세페(Giuseppe de Liguori)와 안나 카발리에리(Anna Cavalieri) 사이의 7남매 중 맏이로 태어났다.
그의 집안은 나폴리의 유서 깊은 귀족 가문이었다. 아버지 주세페는 나폴리 공국의 해군이었으며 어머니는 트로야(Troja)의 카발리에리 주교의 동생으로 신앙심 깊은 사람이었다.
어린 시절부터 총명하였던 성 알폰수스는 불과 16세 나이로 나폴리 대학교에서 법학 박사학위를 받아 변호사가 되었다. 그 후 몇 년 동안 변호사로 일하면서 결코 패소하지 않는 변호사로 널리 알려졌다.
1723년 토스카나(Toscana) 대공과 어떤 공작 사이에 큰 돈일 걸린 소송이 벌어졌는데, 이 소송에 참여했던 성 알폰수스는 어떤 중요한 문서를 잘못 해석하고 서명한 사실로 패소하였다.
이 사건으로 그는 변호사로서의 자격이 상실되었다고 스스로 생각하였다. 새로운 진로를 모색하며 기도하던 중 1723년 8월 28일 불치병 환자들을 위한 병원을 찾아갔다가 신비체험을 하였다.
그래서 성 알폰수스는 사제가 되기로 결심하고 오라토리오회에 입회하여 1726년 12월 21일 사제 서품을 받았다. 그는 2년 정도 나폴리 근방을 돌며 선교사로 봉직하였고, 1729년에는 나폴리의 중국 신학원에서 활동했다.
1730년 친구인 토마스 팔코이아(Thomas Falcoia)가 스칼라(Scala) 지방에 있는 카스텔라마레 교구의 주교가 되자, 성 알폰수스는 그곳으로 거처를 옮겼다. 그는 스칼라에서 수녀들의 피정을 지도할 때 마리아 첼레스테 수녀를 만났고, 새로운 수도회에 대한 그녀의 환시를 확신하게 되었는데 이것은 팔코이아 주교가 로마(Roma)에서 경험한 환시와 일치하였다.
그래서 1731년 마리아 첼레스테 수녀가 환시에서 받은 규칙을 따라 여자 구속주회를 설립하였다. 그리고 다음해 스칼라로 이주하여 팔코이아 주교, 파가노 신부와 다른 몇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남자 구속주회(Redemptoris)를 설립하였다.
이 회는 공동생활을 하면서 예수 그리스도를 본받고 주님의 말씀 전파를 주된 목적으로 하는 성직 수도회였다. 본부는 스칼라 수녀회의 숙박소를 이용하였으며 명예원장으로 팔코이아 주교를 모셨다.
그런데 초창기에 중대한 알력이 일어나 마리아 첼레스테 수녀가 떠나가서 포치아에 따로 수도원을 설립하고, 또 1733년에는 쿠르시오(Curtius)라는 수도자 한 명만 남고 모든 회원들이 다른 회를 설립하여 떠났다.
하지만 성 알폰수스는 흔들리지 않고 회를 지키면서 다른 회원들을 맞아 1734년에 빌라 데글리 스키아비에서 두 번째 창립을 맞이하였다. 그는 모든 난관을 극복하고 수도회를 발전시켜 나갔다. 마침내 구속주회는 1749년 2월 25일 교황 베네딕투스 14세(Benedictus XIV)로부터 인가를 받았으며, 같은 해에 열린 총회에서 수도회 종신 총장으로 선출되었다.
다음 해에 여자 구속주회도 교황으로부터 승인을 받았다. 그런데 왕권주의를 내세워 수도회들을 적대시하던 왕과 타누치(Tanucci) 후작 때문에 나폴리 왕국의 인가를 받지 못하였다. 1752년 왕은 교황령과 시칠리아(Sicilia)만을 사목 활동 영역으로 한정한다는 조건으로 인가를 해주었다.
이 기간 동안 성 알폰수스는 인근 지역을 다니면서 설교 사도직을 열렬히 수행하였으며 저술 활동에도 매진하였다. 그러던 중 교황 클레멘스 13세(Clemens XIII)는 1762년 6월 20일 산타 아가타 데이 고티(Santa Agata dei Goti)라는 나폴리의 한 작은 교구장 주교로 알폰수스를 임명하였다.
그는 이 교구를 돌보는 13년 동안 성직자, 수도원 그리고 전 교구의 혁신을 계획하였으며, 가난하고 배우지 못한 사람들을 구제하는 자선활동을 전개하였다.
이런 열정적 활동으로 중병을 얻었고, 또 죽을 때까지 괴롭혀온 류머티즘으로 마비될 때도 많았기 때문에 1776년 교황 비오 6세(Pius VI)의 허락을 받고 주교직을 사임하였다. 주교직을 사임한 후에도 그는 구속주회의 정립과 운영을 위해 주력하였다. 하지만 나폴리 왕국의 당국자들 때문에 많은 괴로움을 겪었다.
예수회가 박해를 받은 이후 구속주회도 위험에 처하자, 성 알폰수스는 중개자를 내세워 당국자들과 협상을 벌였다. 그러나 왕이 승인한 규칙과 교황 베네딕투스 14세가 수도회를 인가한 교서 사이에는 많은 차이가 있었으므로 늘 갈등의 소지를 안고 있었다.
교회와 나폴리 왕국 사이의 갈등 상황에서 교황령 외의 지역에 있던 공동체들이 성 알폰수스의 관할권을 벗어나게 됨으로써 회는 두 계열로 분열되었다. 성 알폰수스는 둘로 분열된 수도회가 다시 합쳐지는 것을 보지 못하고 1787년 8월 1일 살레르노(Salerno)에서 선종하였다.
구속주회는 성 알폰수스가 선종한 직후 다시 하나로 재건되어 발전하였다. 성 알폰수스는 윤리, 신학, 수학에 관한 놀라운 저서들을 남겼다. 특히 그의 윤리신학은 얀세니즘(Jansenism)과 반성직주의를 극복하면서 올바른 윤리관을 정립한 저서로 높이 평가받고 있다.
그의 신심서에서 가장 돋보이는 책은 “마리아의 영광”이다. 그는 1816년 9월 15일 교황 비오 7세에 의해 복자품에 올랐으며, 1871년 교회학자로 선포되었다. 그 후 1839년 5월 26일 교황 그레고리우스 16세(Gregorius XVI)에 의해 시성되었으며, 1950년 4월 26일 교황 비오 12세에 의해 고해사제들과 윤리 신학자들의 수호성인으로 선언되었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13. 에텔볼도
- 가톨릭 성인 이름
Ethelwold - 호칭 구분
성인 - 신분과 직업
수도승, 주교 - 활동 연도와 지역
904/9-984년 윈체스터
에텔볼도 남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에텔볼두스, 에텔볼드, 에텔월드.
에텔볼도 자료
성 에텔볼두스(Ethelwoldus, 또는 에텔볼도)는 영국 잉글랜드(England)의 윈체스터에서 귀족 가문의 아들로 태어났다. 그는 920년대 후반부터 에델스탄(Athelestan) 왕의 궁정에서 일을 시작해 왕의 신임을 얻었다.
그리고 고향의 주교인 성 알페기우스(Alphegius, 3월 12일)로부터 사제품을 받고, 944년에 캔터베리(Canterbury)의 성 둔스타누스(Dunstanus, 5월 19일)의 지도하에 글래스턴베리(Glastonbury) 수도원에서 베네딕토회의 수도승이 되었다.
이곳에서 그는 문법과 교부학 등을 수학하며 수도원장과 학장으로서 봉사했다. 후일 그는 버크셔(Berkshire)에 있는 애빙던(Abingdon) 수도원의 원장으로 임명되었으며, 성 둔스타누스와 우스터(Worcester)의 성 오스왈두스(Oswaldus, 2월 28일)와 더불어 영국 수도원의 개혁 운동과 재건을 주도한 주요 인물로 꼽힌다.
또한 그는 963년에 윈체스터의 주교로 축성되어 주교좌의 규율을 정비하는데 큰 업적을 남겼으며, 교구 내에서 수많은 수도원을 개혁하고 재건함으로써 ‘수도자의 아버지’ 또는 ‘자애로운 주교’로 널리 알려져 공경을 받고 있다.
교회 예술과 건축의 주요 후원자였던 그는 그 외에도 여러 편의 신학 논문을 저술했고, 영국 교회의 수도 생활 규칙서로 970년경 윈체스터 시노드에서 인준한 “일치 수도 규칙서”(Regularis Concordia)를 작성했다고 한다.
이는 성 베네딕투스(Benedictus)의 수도 규칙을 기초로 클뤼니 수도원 등의 개혁 규칙을 반영해 마련했다. 그는 984년 8월 1일 잉글랜드 남부 서리(Surrey)의 베딩턴(Beddington)에서 선종해 윈체스터의 옛 주교좌성당 지하 묘지에 묻혔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14. 유스티노
- 가톨릭 성인 이름
Justin - 호칭 구분
성인 - 신분과 직업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290년
유스티노 남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유스띠노, 유스띠누스, 유스티누스, 저스틴.
유스티노 자료
어린 아이였던 성 유스티누스(Justinus, 또는 유스티노)는 프랑스 파리(Paris) 교구에 속한 루브르(Louvres)에서 순교하였다. 그는 아마도 보베(Beauvais)의 성 유스투스(Justus, 10월 18일)와 동일 인물로 보인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15. 치릴로
- 가톨릭 성인 이름
Cyril - 호칭 구분
성인 - 신분과 직업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연대미상
치릴로 남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시릴, 시릴로, 시릴루스, 치릴루스, 키릴로, 키릴로스, 키릴루스.
치릴로 자료
성 베드로(Petrus), 성 도미티아누스(Domitianus), 성 루푸스(Rufus), 성 메난데르(Menander), 성 키릴루스(Cyrillus, 또는 치릴로)와 성녀 아퀼라(Aquila)는 소아시아 지방 필라델피아(Philadelphia)에서 순교하였다. 그들에 대한 다른 기록은 전해지지 않는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16. 토마스 웰본
- 가톨릭 성인 이름
Thomas Welbourne - 호칭 구분
복자 - 신분과 직업
평신도,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1605년 영국
토마스 웰본 남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도마, 웰버른, 토머스.
토마스 웰본 자료
토마스 웰본의 생애에 대해 알려진 기록은 거의 없다. 다만 그는 영국 잉글랜드 북부 요크셔(Yorkshire)의 허턴 부셸(Hutton Bushel)에서 태어나 교사로 활동한 열정적인 가톨릭 신자였다고 한다.
그는 이웃에게 가톨릭 신앙을 전하고자 헌신적으로 노력했고, 그로 인해 제임스 1세(James I) 왕의 통치 중에 가톨릭 신자로서 국법을 어긴 반역죄로 기소되어 사형선고를 받았다. 그는 1605년 8월 1일 요크에서 교수형과 극형을 받고 순교하였다.
토마스 웰본은 1929년 12월 15일 교황 비오 11세(Pius XI)에 의해 복자품에 올랐고, 순교한 날인 8월 1일에 축일을 기념하고 있다.
그리고 2000년에 잉글랜드와 웨일스 교회의 새 전례력이 교황청에서 승인된 후에는 1970년 10월 25일 교황 성 바오로 6세(Paulus VI)에 의해 시성된 ‘잉글랜드와 웨일스의 40위 순교자’(The Forty Martyrs of England and Wales)와 종교 개혁 시대에 순교한 모든 복자 · 성인들이 ‘영국의 순교자’(The English Martyrs)라는 이름으로 5월 4일 전례 안에서 기념하게 되면서 토마스 웰본 또한 그날 함께 축일을 기념하게 되었다.
이날은 종교 개혁 시대 영국에서 순교한 영국 성공회의 순교자와 성인들의 기념일과 같은 날이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17. 파우스토
- 가톨릭 성인 이름
Faustus - 호칭 구분
성인 - 신분과 직업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연대미상
파우스토 남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파우스또, 파우스뚜스, 파우스투스.
파우스토 자료
성 보누스(Bonus) 신부, 성 파우스투스(또는 파우스토), 성 마우루스(Maurus)를 비롯한 12명의 그리스도인들이 이탈리아의 로마(Roma)에서 순교하였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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