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찾는 이들은 모두 당신 안에서 기뻐하고 즐거워하리이다. 당신 구원을 사랑하는 이들은 항상 “주님께서는 위대하시다.” 아뢰게 하소서. (시편 40,17)
ㅡ 25년 10월 21일 매일미사 화답송 중에서
25년 10월 21일
오늘 말씀 카드
성경구절 이미지
하루가 달라지는 마법
말씀 한 줄에서 시작됩니다
힘과 위로가 되는 성경말씀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지금 여기에서 하루를 시작하며 오늘의 말씀카드 성경구절을 통해 말씀을 기억하고 마음을 새롭게 하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 오늘의 말씀은 루카복음 12장 35절 입니다.
오늘 말씀카드 성경구절
너희는 허리에 띠를 매고 등불을 켜 놓고 있어라. (루카 12,35)
Gird your loins and light your lamps. (Luke 12:35)
오늘 말씀 카드 성경 이미지
오늘 성경 말씀 카드
루카복음 12장 35절
성경 이미지 다운로드
말씀으로 내려오는 은총
오늘 성경말씀 묵상
행복하여라,
주인이 와서 볼 때에 깨어 있는 종들!.
25/10/21 매일미사 복음 말씀
그때에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는 허리에 띠를 매고 등불을 켜 놓고 있어라. 혼인 잔치에서 돌아오는 주인이 도착하여 문을 두드리면 곧바로 열어 주려고 기다리는 사람처럼 되어라.
행복하여라, 주인이 와서 볼 때에 깨어 있는 종들!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그 주인은 띠를 매고 그들을 식탁에 앉게 한 다음, 그들 곁으로 가서 시중을 들 것이다. 주인이 밤중에 오든 새벽에 오든 종들의 그러한 모습을 보게 되면, 그 종들은 행복하다!” (루카 12,35-38)
ㅡ 평화방송 매일미사 바로가기
25/10/21 매일미사 말씀묵상
오늘 복음에 나오는 주인과 종은 그동안 우리가 보아 온 주인과 종의 관계와는 조금 다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주인과 종의 모습을 떠올려 봅시다. 보통의 주인과 종이라면, 주인이 언제 오든지 주인을 기다리다가 문을 열어 주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리고 종은 주인의 식사를 준비하고 시중을 들 것입니다. 아마도 주인의 잠자리까지 준비하고 나서야 잠을 청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오늘 복음에 나오는 주인은 다릅니다. “그 주인은 띠를 매고 그들을 식탁에 앉게 한 다음, 그들 곁으로 가서 시중을 들 것이다”(루카 12,37). 자신을 기다린 종을 위해서 주인이 시중을 듭니다.
저는 이 복음이 예수님과 우리의 관계를 비유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느님의 아드님이신 예수님께서는 인간을 구원하시고자 몸소 우리와 똑같은 인간이 되셨습니다. 죄 말고는 우리와 똑같은 모습으로 인성을 취하시어 고통과 죽음을 겪으셨습니다.
또한 성자께서는 우리 구원을 위하여 우리 죄를 모두 속량하시고 당신 자신을 우리 구원의 제물로 내주셨습니다. 그리고 성체성사를 제정하시어 우리에게 당신의 살과 피까지 생명의 양식으로 내주셨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미사 때마다 “하느님의 어린양, 세상의 죄를 없애시는 주님, 자비를 베푸소서.”라고 청하며 우리 신앙을 고백합니다. 오늘도 우리에게 당신의 모든 것을 주시는 그분께 감사와 사랑의 기도를 드리면 좋겠습니다. (이찬우 다두 신부)
ㅡ 더 많은 오늘의 말씀 묵상 바로가기
샘솟는 기도가 되는 한 말씀
오늘 렉시오 디비나
25/10/21 렉시오 디비나 성경말씀
행복하여라, 주인이 와서 볼 때에 깨어 있는 종들! (루카 12,37)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샘기도
렉시오 디비나
루카복음 12장 37절
이영근 아오스딩 띵수사의
말씀에서 샘솟는 기도
말샘기도 다운로드
말씀으로 그려진 한 폭의 그림
오늘 성무일도 성경소구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길을 밝혀 주시고, 지친 마음에 위로와 힘을 주시는 주님은 찬미 받으소서!
오늘을 새롭게 비추며 닫혀 있는 시선을 당신께로 향하게 하는 말씀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하루를 변화시키는 성경구절 6가지
- 아침기도 : 로마 13,11b. 12-13b
여러분이 잠에서 깨어나야 할 때가 왔습니다. 밤이 거의 새어 낮이 가까웠습니다. 그러니 어둠의 행실을 벗어 버리고 빛의 갑옷을 입읍시다. 언제나 대낮으로 생각하고 단정하게 살아갑시다. - 삼시경 : 예레 17,7-8
주님을 믿고 의지하는 사람은 복을 받으리라. 물가에 심은 나무처럼, 개울가로 뿌리를 뻗어 아무리 볕이 따가워도 두려워하지 않고 잎사귀는 무성하며 아무리 가물어도 걱정없이 줄곧 열매를 맺으리라. - 육시경 : 잠언 3,13-15
지혜를 찾으면 얼마나 행복하랴! 슬기를 얻으면 얼마나 행복하랴! 지혜를 얻는 것이 은보다 값 있고 황금보다 유익하다. 지혜는 붉은 산호보다도 값진 것, 네가 가진 어느 것도 그만큼 값지지는 못하다. - 구시경 : 욥 5,17-18
하느님께 매를 맞는 일이야 즐거운 일 아닌가! 그러니 전능하신 분의 교훈을 물리치지 말게. 그분은 찌르고 나서 싸매 주시며, 때리고 나서 낫게 해주시는 분일세. - 저녁기도 : 1요한 3,1a. 2
아버지께서 우리에게 베푸신 사랑이 얼마나 큰지 생각해 보십시오. 하느님의 그 큰 사랑으로 우리는 하느님의 자녀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과연 하느님의 자녀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이제 우리는 하느님의 자녀입니다. 우리가 장차 어떻게 될지는 분명하지 않지만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시면 우리도 그리스도와 같은 사람이 되리라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그 때에는 우리가 그리스도의 참모습을 뵙겠기 때문입니다. - 끝기도 : 1베드 5,8-9a
정신을 바짝 차리고 깨어 있으십시오. 여러분의 원수인 악마가 으르렁대는 사자처럼 먹이를 찾아 돌아다닙니다. 굳건한 믿음을 가지고 악마를 대적하십시오.
감사를 통해 발견한 행복
오늘 내 마음 기록하기
- 깨어있는 마음
참고 견디고 이겨내며 깨어있으면 희망을 지킬 수 있다고 가르쳐주심에 감사합니다. - 오늘도 그냥 하자
오늘을 견디는 힘은 내일의 선물이 된다고 희망을 선물해주심에 감사합니다. - 충실함이 만드는 단단함
진정한 강함은 깊이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배웁니다. 기초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음을 깨닫습니다. 기초에 충실하며 단단히 서 있도록 이끌어주심에 감사합니다.
말씀으로 피어나는 하루
성경이미지 카톡무료배달
매일 아침 카카오톡으로 성경 말씀 이미지를 총알배송합니다. 피어나네 말씀카드를 카카오톡으로 받고 싶다면 아래 3가지 중에서 편한 방법으로 신청해주세요.
- 페이지 하단 댓글란에 비밀댓글로 연락처 남기기
- 이메일 신청하기
이메일 : pieonane@gmail.com - 피어나네 카카오톡 메시지 남기기
카톡아이디 : pieonane
말씀으로 물드는 오늘
하루 한 말씀 기억하기
날마다 주어지는 말씀을 듣고 보아도 돌아서면 바로 잊어버린다는 사실에 문득 서글퍼져요.
너희는 허리에 띠를 매고 등불을 켜 놓고 있어라. (루카 12,35)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 말씀을 담아 포스팅하며 기억하고, 말씀의 빛으로 물든 오늘을 살도록 도와주심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