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성경읽기 진도표

6월 12일 성경읽기 진도표 (시편 68-72)

피어나네 2023. 6. 12. 00:00
반응형

 

 

시편 68장부터 시편 72장까지 오늘 성경 읽기 분량입니다.

 

 

  • 시편 68장
    지휘자에게. 다윗. 시편. 노래.

  • 시편 69장
    지휘자에게. 나리꽃 가락으로. 다윗.

  • 시편 70장
    지휘자에게. 다윗. 기념으로.

  • 시편 71장
    주님, 제가 당신께 피신하니 영원히 수치를 당하지 않게 하소서.

  • 시편 72장
    [솔로몬] 하느님, 당신의 공정을 임금에게, 당신의 정의를 왕자에게 베푸소서.

 

바쁜 당신을 위해 오늘 읽기 분량 통째로 여기에 준비했어요!

 

 

 

 

성경이 안궁금하냐?!

6월 12일
성경읽기 진도표
시편 68-72

 

 

 

 

6월 12일 성경읽기표

 

창세기부터 요한묵시록까지 1년동안 구약 46권과 신약 27권 총 76권 성경 통독 가능한 천주교 성경읽기 진도표입니다.

 

6월 12일 시편 진도표는 아래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6월 12일 성경읽기 진도표

 

6월 12일
시편 성경읽기
진도표 다운로드

0612_시편_성경읽기.jpg
0.33MB

 

 

1년 365일 성경읽기표 6월 12일 시편 성경읽기 진도표

 

 

시편 68-72장 성경읽기

 

(출처 : 가톨릭 굿뉴스 성경)

 

 

 

 

드넓게 펼쳐진 성경

성경읽기에 푹 빠질 시간

 

 

 

시편 68장

 

[지휘자에게. 다윗. 시편. 노래]

하느님께서 일어나시니 그분의 적들이 흩어지고 원수들이 그 앞에서 도망친다.

연기가 흩날리듯 그들은 흩날려 가고 초가 불 앞에서 녹아내리듯 악인들이 하느님 앞에서 멸망해 간다.

그러나 의인들은 기뻐하며 뛰리라. 하느님 앞에서 기쁨 속에 즐거워하리라.

너희는 하느님께 노래하여라. 그 이름에 찬미 노래 불러라. 구름 타고 달리시는 분께 길을 닦아 드려라. 그 이름 주님이시다. 그분 앞에서 기뻐 춤추어라.

고아들의 아버지, 과부들의 보호자 하느님께서는 당신의 거룩한 거처에 계시다.

하느님은 외로운 이들에게 집을 마련해 주시고 사로잡힌 이들을 행복으로 이끌어 내시는 분이시다. 그러나 반항자들은 불모지에 머무른다.

하느님, 당신께서 당신 백성에 앞서 나아가실 제 당신께서 사막을 행진하실 제 셀라

땅이 뒤흔들리고 하늘마저 물이 되어 쏟아졌습니다. 하느님 앞에서, 시나이의 그분 하느님, 이스라엘의 하느님 앞에서.

하느님, 당신께서는 넉넉한 비를 뿌리시어 메마른 당신 상속의 땅을 일으켜 세우십니다.

당신의 무리가 그 위에 살고 있으니 하느님, 당신께서 가련한 이를 위하여 호의로 마련하신 것입니다.

주님께서 말씀을 내리시니 기쁜 소식 전하는 이들이 대군을 이루네.

군대를 이끈 임금들이 도망가는구나, 도망가는구나. 규중 여인도 전리품을 나누네.

너희는 가축 우리 사이에서 쉬고 싶으냐? 비둘기의 날개는 은으로, 그 깃들은 푸른빛이 도는 금으로 뒤덮였네.

전능하신 분께서 거기에서 임금들을 흩으실 제 찰몬에는 눈이 왔다네.

바산의 산은 드높은 산이요 바산의 산은 여러 봉우리 거느린 산이라네.

여러 봉우리 거느린 산들아 하느님께서 기꺼이 거처하시기로 하신 그 산을 어찌하여 흘겨보느냐? 정녕 주님께서 거기에 영원히 머무시리라.

하느님의 수레는 수만 수천. 주님께서 오신다, 시나이에서 성소로.

주 하느님으로 좌정하시려고 당신께서는 포로들을 거느리시고 높은 데로 오르셨으며 사람들에게서, 심지어 반항자들에게서도 예물을 받으셨습니다.

주님께서는 나날이 찬미받으소서. 우리 위하여 짐을 지시는 하느님은 우리의 구원이시다. 셀라 하느님은 우리에게 구원을 베푸시는 하느님. 주 하느님께는 죽음에서 벗어나는 길이 있네.

그러나 하느님께서는 부수시리라, 당신 원수들의 머리를, 죄 속에 걸어가는 자의 더부룩한 정수리를.

주님께서 말씀하셨네. “바산에서 데려오리라. 바다 깊은 곳에서 데려오리라.

네가 피에다 발을 씻고 네 개들의 혀도 원수들에게서 제 몫을 차지하게 하려는 것이다.” 하느님, 사람들이 당신의 행렬을 보았습니다, 저의 하느님이시며 저의 임금이신 당신께서 성소로 드시는 행렬을.

가인들이 앞서 가고 악사들이 뒤따르며 그 가운데에서는 처녀들이 손북을 치는구나.

축제의 모임에서 하느님을 찬미하여라. 이스라엘의 원천에서 주님을 찬미하여라.

거기에는 작지만 그들의 지배자인 벤야민이, 유다의 으뜸들이 무리 지어 있고 즈불룬의 으뜸들과 납탈리의 으뜸들이 있네.

하느님, 당신의 권능을 베푸소서. 하느님, 당신의 권능을 드러내 보이소서, 우리 위하여 이루신 당신의 권능을.

예루살렘에 있는 당신의 궁궐을 위하여 임금들이 당신께 조공을 가져오게 하소서.

꾸짖으소서, 갈대밭의 맹수를 수소들의 무리를 백성들의 송아지들도 함께. 은덩이를 짓밟으시는 분께서 전쟁을 좋아하는 백성들을 흩어 버리시네.

이집트에서 우두머리들이 오고 에티오피아는 서둘러 하느님께 선물을 가져오네.

세상의 나라들아 하느님께 노래하여라. 주님께 찬미 노래 불러라, 셀라

하늘을, 태초의 하늘을 타고 달리시는 분께. 보라, 그분께서 소리를 높이시니 우렁찬 소리라네.

하느님께 권능을 드려라. 이스라엘 위에는 그분의 존엄이 있고 그분의 권능은 구름 위에 있네.

하느님께서는 당신 성소에서 경외로우시다. 이스라엘의 하느님께서 백성에게 권능과 힘을 주시네. 하느님께서는 찬미받으소서.

 

 

성경읽기목록

 

 


 

시편 69장

 

[지휘자에게. 나리꽃 가락으로. 다윗]

하느님, 저를 구하소서. 목까지 물이 들어찼습니다.

깊은 수렁 속에 빠져 발 디딜 데가 없습니다. 물속 깊은 곳으로 빠져 물살이 저를 짓칩니다.

소리 지르느라 지치고 저의 목도 쉬었습니다. 저의 하느님을 고대하느라 제 두 눈마저 흐려졌습니다.

저를 까닭 없이 미워하는 자들이 제 머리카락보다 더 많습니다. 저를 파멸시키려는 자들, 음흉한 제 원수들이 힘도 셉니다. 제가 빼앗지도 않았는데 물어내라 합니다.

하느님, 당신께서는 저의 어리석음을 아시며 당신께는 저의 죄악들이 숨겨져 있지 않습니다.

주 만군의 주님 당신께 바라는 이들이 저 때문에 부끄러워하지 않게 하소서. 이스라엘의 하느님 당신을 찾는 이들이 저 때문에 수치를 당하지 않게 하소서.

당신 때문에 제가 모욕을 당하고 수치가 제 얼굴을 뒤덮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제 형제들에게 남이 되었고 제 어머니의 소생들에게 이방인이 되었습니다.

당신 집에 대한 열정이 저를 불태우고 당신을 모욕하는 자들의 모욕이 제 위로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제가 단식하며 눈물을 흘린 것이 저에게는 우셋거리가 되었습니다.

자루옷을 의복으로 삼은 제가 저들에게는 조롱거리가 되었습니다.

성문 가에 앉은 자들은 저를 헐뜯어 대고 주정꾼들은 조롱의 노래들을 부릅니다.

그러나 주님, 당신 마음에 드시는 때에 저의 기도가 당신께 다다르게 하소서. 하느님, 당신의 크신 자애로, 당신 구원의 진실로 제게 응답하소서.

진창에서 저를 구출하소서, 제가 빠져 들지 않도록. 제 원수들에게서, 물속 깊은 데에서 제가 구출되게 하소서.

물살이 저를 짓치지 못하고 깊은 물이 저를 집어삼키지 못하며 심연이 저를 삼켜 그 입을 다물지 못하게 하소서.

주님, 당신의 자애가 너그러우시니 저에게 응답하소서. 당신의 크신 자비에 따라 저를 돌아보소서.

당신 종에게서 얼굴을 감추지 마소서. 제가 곤경 속에 있으니 어서 저에게 응답하소서.

제게 가까이 오시어 저를 구해 내소서. 제 원수들을 보시고 저를 구원하소서.

당신께서는 제가 당하는 모욕을, 제가 당하는 창피와 수치를 아십니다. 저의 적들이 모두 당신 앞에 있습니다.

모욕이 제 마음을 바수어 저는 절망에 빠졌습니다. 동정을 바랐건만 허사였고 위로해 줄 이들을 바랐건만 찾지 못하였습니다.

그들은 저에게 음식으로 독을 주고 목말라할 때 초를 마시게 하였습니다.

그들의 식탁이 그들 앞에서 덫이 되고 태평스러운 그들에게 올가미가 되게 하소서.

그들의 눈은 어두워져 보지 못하고 그들의 허리는 늘 휘청거리게 하소서.

그들 위에 당신의 분노를 쏟아 부으소서. 당신 진노의 불길이 그들에게 미치게 하소서.

그들이 사는 곳은 황폐해지고 그들의 천막에는 사는 이가 없게 하소서.

그들은 당신께서 때리신 이들을 뒤쫓고 당신께서 치신 이들의 상처를 헤아립니다.

그들의 죄에다 죄를 더하소서. 그들이 당신 구원에 들지 못하게 하소서.

그들이 생명의 책에서 지워지고 의인들과 함께 기록되지 않게 하소서.

저는 가련하고 고통 중에 있습니다. 하느님, 저를 도우시어 보호하소서.

나는 하느님의 이름을 노래로 찬양하리라. 송가로 그분을 칭송하리라.

이것이 주님께는 더 좋다네, 수소들보다 뿔 달리고 굽 갈라진 황소들보다.

가난한 이들이 이를 보고 즐거워하리라. 하느님을 찾는 이들아, 너희 마음 기운 차려라.

주님께서는 불쌍한 이들의 소리를 들어 주시고 사로잡힌 당신 백성을 멸시하지 않으신다.

주님을 찬양하여라, 하늘과 땅아 물과 그 안에서 움직이는 모든 것들아.

하느님께서는 시온을 구하시고 유다의 성읍들을 세우신다. 그들이 거기에 머물며 그곳을 차지하고 그분 종들의 후손이 그 땅을 상속하여 그분 이름을 사랑하는 이들이 그곳에서 살아가리라.

 

 

성경읽기목록

 

 


 

시편 70장

 

[지휘자에게. 다윗. 기념으로]

하느님, 어서 저를 구하소서. 주님, 어서 저를 도우소서.

제 목숨을 노리는 자들은 부끄러워하며 수치를 당하고 제 불행을 즐기는 자들은 뒤로 물러나 치욕을 느끼게 하소서.

“옳거니!” 하며 놀려 대는 자들은 부끄러워 되돌아가게 하소서.

그러나 당신을 찾는 이들은 모두 당신 안에서 기뻐하고 즐거워하리이다. 당신 구원을 사랑하는 이들은 언제나 아뢰게 하소서.

“하느님께서는 위대하시다.”

저는 가련하고 불쌍하니 하느님, 어서 제게 오소서. 저의 도움, 저의 구원은 당신이시니 주님, 지체하지 마소서.

 

 

성경읽기목록

 

 


 

시편 71장

 

주님, 제가 당신께 피신하니 영원히 수치를 당하지 않게 하소서.

당신의 의로움으로 저를 구출하소서, 저를 구원하소서. 저에게 당신의 귀를 기울이소서, 저를 구하소서.

이 몸 보호할 반석 되시고 저를 구할 산성 되소서. 당신은 저의 바위, 저의 성곽이십니다.

저의 하느님, 저를 구원하소서, 악인의 손에서 불의한 자와 폭력을 일삼는 자의 손아귀에서.

주 하느님, 당신만이 저의 희망이시고 제 어릴 때부터 저의 신뢰이십니다.

저는 태중에서부터 당신께 의지해 왔고 제 어머니 배 속에서부터 당신은 저의 보호자시니 저의 찬양이 언제나 당신께 향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저는 기적과 같았으며 당신은 저의 굳센 피신처이셨습니다.

저의 입은 온종일 당신 찬양으로, 당신 영광의 찬미로 가득 찼습니다.

저를 내던지지 마소서, 다 늙어 버린 이때에. 저의 기운 다한 지금 저를 버리지 마소서.

제 원수들이 저를 헐뜯고 제 목숨 노리는 자들이 함께 모의합니다.

“하느님께서 그자를 버리셨다. 구해 줄 사람 없으니 너희는 쫓아가 붙잡아라.” 합니다.

하느님, 제게서 멀리 계시지 마소서. 저의 하느님, 어서 저를 도우소서.

저를 적대하는 자들이 부끄러워하며 사라지게 하소서. 저의 불행을 꾀하는 자들이 모욕과 수치로 뒤덮이게 하소서.

그러나 저는 언제나 희망을 가지고 그 모든 찬양에 찬양을 더하오리다.

저의 입은 당신의 의로움을, 당신 구원의 행적을 온종일 이야기하리니 저로서는 그 수를 이루 다 헤아리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주 하느님의 위업을 칭송하며 들어가 오로지 당신의 의로움만을 기리렵니다.

하느님, 당신께서는 제 어릴 때부터 저를 가르쳐 오셨고 저는 이제껏 당신의 기적들을 전하여 왔습니다.

늙어 백발이 될 때까지 하느님, 저를 버리지 마소서. 제가 당신 팔의 능력을, 당신의 위력을 앞으로 올 모든 세대에 전할 때까지.

하느님, 당신의 의로움은 하늘까지 닿습니다. 위대한 일들을 하신 당신 하느님, 누가 당신과 같겠습니까?

당신께서는 저에게 많은 곤경과 불행을 겪게 하셨지만 저를 다시 살리셨습니다. 땅속 깊은 물에서 저를 다시 끌어 올리셨습니다.

저의 명성을 더해 주시고 저를 다시 위로해 주소서.

저의 하느님, 저 또한 수금으로 당신의 진실을 찬송하오리다. 비파 타며 당신께 노래하오리다,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분이시여!

제가 당신께 노래할 때 제 입술이 기뻐 뛰고 당신께서 구하신 제 영혼도 그러하리이다.

저의 혀도 온종일 당신의 의로움을 이야기하리니 저의 불행을 꾀하던 자들이 부끄러워 얼굴을 붉혔기 때문입니다.

 

 

성경읽기목록

 

 


 

시편 72장

 

[솔로몬] 하느님, 당신의 공정을 임금에게, 당신의 정의를 왕자에게 베푸소서.

그가 당신의 백성을 정의로, 당신의 가련한 이들을 공정으로 통치하게 하소서.

산들은 백성에게 평화를, 언덕들은 정의를 가져오게 하소서.

그가 백성 가운데 가련한 이들의 권리를 보살피고 불쌍한 이들에게 도움을 베풀며 폭행하는 자를 쳐부수게 하소서.

세세 대대로 해처럼 달처럼 살게 하소서.

그가 풀밭 위의 비처럼, 땅을 적시는 소나기처럼 내려오게 하소서.

그의 시대에 정의가, 큰 평화가 꽃피게 하소서, 저 달이 다할 그때까지.

그가 바다에서 바다까지, 강에서 땅끝까지 다스리게 하소서.

적들은 그 앞에 엎드리고 그의 원수들은 먼지를 핥게 하소서.

타르시스와 섬나라 임금들이 예물을 가져오고 세바와 스바의 임금들이 조공을 바치게 하소서.

모든 임금들이 그에게 경배하고 모든 민족들이 그를 섬기게 하소서.

그는 하소연하는 불쌍한 이를, 도와줄 사람 없는 가련한 이를 구원합니다.

그는 약한 이와 불쌍한 이에게 동정을 베풀고 불쌍한 이들의 목숨을 살려 줍니다.

그가 억압과 폭행에서 그들의 목숨을 구하리니 그들의 피가 그의 눈에는 소중하기 때문입니다.

그가 오래도록 살아 사람들이 그에게 세바의 황금을 바치고 그를 위하여 늘 기도하며 나날이 그를 축복하게 하소서.

땅에 곡식이 풍성하여 산봉우리 위에까지 넘치고 그 열매 레바논 같게 하소서. 사람들은 성읍마다 밭의 풀처럼 피어나게 하소서.

그의 이름이 영원하며 해가 비치는 한 그의 이름도 솟아오르게 하소서. 모든 민족들이 그를 통하여 복을 받고 그를 칭송하게 하소서.

주 하느님, 이스라엘의 하느님께서는 찬미받으시리라. 그분 홀로 기적들을 일으키신다.

그분의 영광스러우신 이름은 영원히 찬미받으시리라. 그분의 영광은 온 누리에 가득하리라. 아멘, 아멘!

이사이의 아들 다윗의 기도는 여기에서 끝난다.

 

 

성경읽기목록

 

 


 

1년 365일 성경읽기 진도표

 

 

매일 성경읽기 진도표

1년 365일 성경읽기

pieonane.com

 

 

반응형